미나가와 료지의 만화 암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키아유 료타로.
키스 시리즈의 클론 중 가장 먼저 어드밴스드 ARMS의 이식에 성공한 키스. 이식 수술을 받기 전에는 M(Material)-83, '세로'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다. 본래는 다른 키스들에게 얻어맞는 것이 일상이었던 소심하고 유약한 성격이었고 키스 블루만이 유일한 친구였으나, 험프티 덤프티의 이식 수술에 성공하고 키스 블랙이라는 이름을 받은 후에 갑자기 돌변하여 아직 조직이 가다듬어지지 않은 상태였던 에그리고리를 괴멸시키고 자신의 창조주인 키스 화이트를 살해한 후, 조직의 정점에 올랐다.
이때 앨리스 역시 그에게 동조하여 일시적이지만 미국의 핵 발사 시스템을 점거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이 일로 인해 본래 미국의 비밀 조직이었던 에그리고리는 미국의 지배를 떠나게 된다. 사무엘 틸링허스트의 증언에 따르면 이 날은 1979년 7월 5일. 공교롭게도 독립기념일 다음날이었다.
이후, 다른 시험장에서 자신의 부관으로 쓸 다른 키스 시리즈 몇명을 데려오고, 나머지 키스 시리즈는 전부 폐기한다. 이 때 살아남은 키스들이 키스 실버, 키스 바이올렛, 키스 그린, 키스 레드. 작품 내에서는 그 외에도 몇 명인가의 키스는 남아있다는 여운을 남기지만, 실제로 등장하는 일은 없다.
성격을 종잡을 수 없는 인물로, 결국 모든 것은 앨리스의 의지대로라는 것이 그의 모토. 다카츠키 료를 비롯한 수많은 일행들이 자신의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발버둥치는 모습을 보며 감탄할 때도 있고, 한심해 할 때도 있지만 결국 어떤 상황에서건 마지막에는 저 말을 내뱉으며 살며시 웃는 기분 나쁜 모습을 보여준다. 신구 하야토는 오해를 하고 있었지만 사실 하야토의 아버지 신구 슈이치를 살해하고 하야토의 왼팔을 자른 것도 키스 블랙.
그리고 그의 모든 행동에는 그 나름의 목적이 있었는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그의 모든 행동은 인류 멸망의 프로그램 자바워크의 달성 직전에 자신이 자바워크의 손톱에 당해 죽기 위해서였다고 할 수 있다. 키스 화이트를 죽일때 자신의 안에 흘러들어간 그의 의식이 사라지지 않은 채로 남아서 자신을 조종하고 프로그램 자바워크를 진행하고 있음을 느낀 키스 블랙이, 프로그램을 멈추기 위해 안티 ARMS를 소유하고 있는 자바워크에게 당하기만을 원했던 것. 그러나 강력한 자기장으로 보호받는 험프티 덤프티는 자바워크의 손톱에 맞아도 소멸되지 않았고, 그 그릇이었던 키스 블랙만이 사망, 그의 육체는 험프티 덤프티 안에서 의식만 남아있던 상태인 키스 화이트에게 빼앗기고 블랙의 의식은 흡수당하고 만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식은 아직 미약하게 살아있었고, 내부에서 화이트를 쓰러뜨리기 위해 같이 흡수당한 블루와 함께 화이트를 약체화시키고 모든 일이 끝난 후 블루와 함께 승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