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프티 덤프티

1 영국의 자장가 모음인 마더 구스의 한 노래에 나오는 인물

Humpty_Dumpty.png
거대한 계란처럼 생긴 사람이다.

Humpty Dumpty sat on a wall,
험프티 덤프티 담 위에 앉아있었네.

Humpty Dumpty had a great fall.
험프티 덤프티 크게 추락했네.

All the king's horses,
모든 왕의 말로도

And all the king's men,
그리고 모든 왕의 신하로도.

couldn't put Humpty together again.
험프티 덤프티를 원래대로 되돌리지 못했다네.

막상 본문에서는 험프티 덤프티가 계란이라는 묘사가 없다. 어?[1]
땅딸보, 한 번 부서지면 되돌릴 수 없는 것, 낙선이 뻔한 거품 후보[2] 등의 의미로도 쓰인다.

수호캐릭터(캐릭캐릭 체인지)에 등장하는 험프티 록 & 덤프티 키의 이름의 어원이기도 하다.

닥터후 세계관에서는 어느 불량감자머리 외계인이 험프티 덤프티의 모델이 되었다 카더라.

2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인물

humpty-dumpty.jpg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등장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서 등장한다. 담벼락에 앉아 있는 거대한 달걀이며, 넥타이를 매고 있는데 달걀인 관계로 넥타이인지 허리띠인지 구분이 가지 않는다. 앨리스가 만난 인물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안 들어했던 인물.

언어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듯 하며, 재버워키를 나름대로 해석하기도 했다. 그러나 단어의 의미를 제멋대로 바꿔서 사용한다. 성격은 거만해서 앨리스를 시종일관 깔보았다.

물고기에 대한 시를 한 편 지어서 듣기도 싫어하는 앨리스에게 들려 주었는데, 이 시는 거울 나라의 앨리스 전체에서 가장 재미없는 시라는 평을 듣고 있다. 결국에는 앨리스가 떠나고 난 뒤 담벼락에서 떨어져 깨진다.

3 암스에 등장하는 어드밴스드 암스 중의 하나

이식자는 키스 블랙.

이름의 유래는 2.

키스 블랙으로 활동할 때는 해방형태를 보여준 적이 없었고, 어렸을 때 키스 화이트를 프라가라흐의 칼날로 죽여버렸다.

키스 블랙은 자신의 내부에 키스 화이트가 있음을 알고[3] 자바워크의 손을 빌어 자살하려고 했으나 이건 키스 화이트의 뜻대로여서 블랙만 죽어버리고 키스 화이트는 블랙의 몸을 차지하고 잘 써먹게 된다.

해방형태는 검은 그림자형태의 자력장을 몸에 감싼 ARMS로 강력한 자력장을 운행하여 모든 공격에 무적인 동시에 그 자력장으로 적의 공격을 그대로 복사해 싸우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작품에 등장했던 어드밴스드 ARMS의 무기는 모두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듯 하다. 그 중 험프티 덤프티만 썼던 무기로는 신구 하야토의 아버지를 죽이고, 하야토의 팔을 잘라버리는데 사용했던 단분자 블레이드 프라가라흐가 있다. 또한 위에 설명한 복사능력으로 자바워크나이트의 암스살해장치도 복사한 강적.

키스 블루의 목숨을 건 최후의 일격도 버텨낸 후 살해해버리는 등 어떤 공격도 먹히지 않은 탓에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상대인듯 했으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키스 블루는 그냥 죽은 게 아니었다. 험프티 덤프티 내부에 자신의 의식을 침투시킨 것, 그 의식을 통해 잠들어있던 키스 블랙을 각성시켰고, 그의 의지대로 신의 알에 균열이 생겨 나이트와의 싸움에서 자력장이 제거되어 버린다. 자력장이 제거되자 앙상한 뼈다귀의 볼품없는 신체만이 남았고, 도마우스에게서 흡수한 마탄 타슬람을 쏴대면서 저항하지만 키스 바이올렛의 입체영상에 속아서 나이트에게 두동강이 나버린다.

4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

험프티 덤프티(DC 코믹스) 항목 참조.

5 애니메이션 장화신은 고양이의 등장인물

장화신은 고양이의 메인 빌런으로 나왔다. 중남미계통의 히스페닉계 배경의 만화로 탈바꿈 하면서 (장화신은 고양이의 성우인 안토니오 반데라스[4] 의 영항인듯 하다. 이 애니메이션 및 장화 신은 고양이가 나온 슈렉까지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조로 영화의 패러디 성향이 강하다) 험프티 덤프티의 풀네임이 험프티 알레한드로 덤프티(...) 로 현지화 되었다. 성우는 자흐 갈리피아나키스/전광주/카츠마타 쿠니카즈.

6 Flumpty Bumpty

Flumpty_in_CAM_4.jpg
평상시 모습.
데드신(깜놀 주의)

자세한건 Five Nights at Freddy's 시리즈/2차 창작으로
  1. 원래 마지막 가사뒤에 '험프티 덤프티가 누구게?' 하는 질문이 있었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 모든 사람들이 험프티 덤프티가 계란이라는걸 알게되면서 이 질문이 사라진것.
  2. 그래서 어지간한 미국 대선 후보는 험프티 덤프티와 합성된 패러디 이미지가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선거 상대편이 놀리기 위해서 제작하기 때문.
  3. 살해당한 거 자체가 이러기 위한 일이었다. 목숨을 건 함정인 셈.
  4.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스페인 사람이지만 할리우드에서 멕시코 혹은 캘리포니아 등의 중남미 인으로 활동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