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울트라 시리즈/극장판
1 작품 소개
2008년 9월 13일에 개봉한 울트라 시리즈의 극장판. 캐치프라이즈는 이 세계는 내가 지킨다.
쇼와 울트라 시리즈와 헤이세이 3작품인 울트라맨 티가, 울트라맨 다이나, 울트라맨 가이아 그리고 울트라맨 뫼비우스의 크로스오버 작품. 세계관이 다른 작품들이 패러렐 월드식으로 융합되어 함께 싸워 나가는 형태로 다른 작품의 울트라맨이 함께 싸워나간다.
참고로 울트라맨 뫼비우스 & 울트라 형제 후속작으로 울트라맨 타로가 주인공인 작품을 기획하였으나 히가시 고타로 역의 시노다 사부로의 스케줄 문제로 인해 무산, 이후 제작된 것이 이 작품이다. 만약 계획대로 되었다면 2007년에 울트라맨 뫼비우스 & 울트라 형제2가, 그리고 2008년의 이작품으로 이어졌을지도 모른다.
기본적으로 각 작품의 주연 배우가 총출동. 또한 각 작품의 히로인역을 맡았던 배우들도 출연하였다. 다만 우정에 초점을 맞춘 뫼비우스에서는 히로인의 컨셉이 미비하고 여성관련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등장하지 않았다.[1]
평가는 역대 울트라 시리즈 영화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관련 상품도 엄청나게 팔렸으며, 흥행 순위도 최고 8위로 엄청나게 선방했다. 마도카 다이고 역의 나가노 히로시 버프를 제대로 받은 듯. 물론 영화 내용도 엄청나게 좋다.
그리고 비록 패러렐 월드의 이야기지만, 오리지널 세계관에서는 죽거나 헤어져야 했던 쇼와 시리즈 커플들이 무사히 이어져 결혼에 골인하고 2세를 육성하며 하루하루를 행복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묘사되어 더욱더 이상적인 영화로 칭송받고 있다. 특히 초대 커플을 제외한 다른 형제들 커플은 그야말로 마음과 눈물샘을 제대로, 그것도 동시에 자극시켰다.[2]
2 등장인물
2.1 울트라 8형제
- 마도카 다이고/울트라맨 티가
- 아스카 신/울트라맨 다이나
- 타카야마 가무/울트라맨 가이아
- 하야타 신/울트라맨
- 모로보시 단/울트라 세븐
- 고 히데키/울트라맨 잭
- 호쿠토 세이지/울트라맨 에이스
- 히비노 미라이/울트라맨 뫼비우스
2.2 히로인
2.3 기타 등장인물
- 고 메구[3]
- 히데키&아키 부부의 딸
- 호쿠토 나나미[4]
- 세이지&유우코 부부의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