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遠 七瀨
성우는 배역이 매체마다 거의 고정적인 하급생2의 다른 성우들과 달리 다른데 다음과 같다.
- 나카지마 사키(원작, TV판)
- 이케다 히카루(19금 OVA, 드라마 CD)[1]
- 나미키 노리코(엘프 올스타즈 탈의 마작3)
3학년 C반 소속으로 학생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2] 용모단정, 성적우수, 완벽주의적인 성격까지 똑똑한 학생+츤데레의 전형적인 캐릭터.
그러나 매사 올바르고 규정준수를 기본으로 하기에 풍기문란을 매우 잘 일으키는 주인공을 눈엣가시처럼 여기고 있다. 그래서 주인공과 마주칠 때마다 주의를 주고 설교도 하지만 전혀 소용이 없기에 반쯤 포기한 상태이다. 덕분에 초반 호감도가 매우 안 좋은 편이라 말을 걸거나 질문을 하면 거의 대부분 굉장히 쌀쌀맞게 받아친다. 하지만 결국에는 공략 캐릭터이기에 지속해서 대화를 나누고 자주 만나게 되면 조금씩 마음을 열고 주인공과 가까이 지내면서 태도도 따뜻하게 바뀐다.[3] 무엇보다 초반의 퉁명스러움에 비해 빨리 데이트도 가능한 것도 의외인 점이다.
두 사람의 관계가 많이 진척된 후 일어나는 이벤트에서는 너무 정의감이 강해 역 앞에서 불량배들한테까지 설교하다가 납치당할 위험에 처한 걸 주인공이 구해준 뒤로 주인공에게 완전히 반해 버린다. 정말 플래그를 뿌리고 다니신다 반대로 이 이벤트를 거치지 않으면 공략은 불가다.H를 못한단 소리요
술을 먹으면 이런 종류의 캐릭터가 대개 그렇듯 주사도 부르는 등 완전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바(Bar)일 뿐인데 한껏 취해서 얼굴이 달아 올라 있다. 게다가 호감도가 많이 오른 뒤에는 주인공에게 무한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그런데 초반의 깐깐한 성격과 쌀쌀맞은 태도처럼 츤츤거릴 때 모에하니 데레데레하는 모습에 오히려 매력이 반감된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다.[4] 하지만 발렌타인 데이 이벤에서 언급하듯이 다른 여자에게 초코렛을 많이 받은 주인공에게 찌질하게 질투하지 않고 이런 주인공에 어울리는 여자가 되겠다는 등 쿨한 대인배적인 면모도 보인다.게다가 이 작품의 몇 안 되는[5] 처녀라서 첫 H신이 첫 경험이었던 것과 첫 검열삭제 직후 충격으로 기절하는 모습이 여러모로 비처녀사이몬 타마키에 비교되었던 탓인지 전 캐릭터 중 가장 인기가 많다. 차라리 하급생2의 진 히로인이 나나세였다면 하급생2가 흑역사가 되는 걸 피했을...지도?
엔딩에서는 검사가 되어 변호사가 된 주인공과 역전재판을 찍는다 물론 검사가 되어도 츤데레임은 변함없다. 10명에게 결혼사기를 친 피고인을 주인공이 변호하자 '그녀의 성적 매력에 매료돼 11번째가 될 거냐'라고 츤츤거리는데 밤에는 아이 갖자며 주인공에게 데레데레... 재판장에게 부부싸움 하지 말라고 듣는다
맺어지는 히로인 중에서는 둘이 결혼까지 한 상태에 직업도 변호사와 검사 그리고 아기를 갖기 위한 노력도 하는 등 다른 히로인들과 비교해 안정된 가정을 꾸리는걸 보면 하급생2의 히로인 중에서 가장 좋은 결말은 나나세와 맺어지는게 아닌가 한다.
TV판은 괴작 내지 흑역사급이고 타마키가 중심이기에 그다지 등장이 없다. 거기다 중간에 뜬금없이 무인도에서 방황한다. 오히려 두편의 OVA판에서는 타마키나 계화시집에서만 나오는 유리보다 분량이 많다..계화시집에서는 본판처럼 불량 3인조에게 당할 뻔하지만 료마의 도움이 있었고, 역시 이후에 호감도가 급상승 주인공의 선물과 말빨로 인해 크리스마스 이브에 주인공의 집에서 검열삭제한다. 역시 처녀.. 후에 타마키의 전화에 주저하는 주인공에게 키스한 후 쿨하게 자리를 피해준다.역시 대인배... Sketchbook에서도 역시 주인공에게 츤츤거리지만 이번편에서는 나나세가 먼저 주인공을 맘에 품고 있다.(킥복싱부예산에 대해 생각하다가 주인공 생각이 나고 그리고 혼자서.....) 킥복싱 부에 대한 예산 집행을 적극적으로 해주려다 선생에게 당할 뻔한걸 주인공이 구해주고 트레이닝 실에서 검열삭제한다.- ↑ 참고로 야근병동의 나나세 렌을 맡은 사람이다.
- ↑ 일반적으로 학급 반장이나 학생회 회장이 히로인인 경우는 드물지 않지만 부회장이 히로인인 경우는 흔하진 않다.
- ↑ 말하는 모든 게 주인공 위주로 변한다. 이상하게도 집 주소는 빨리 가르쳐 주는데 전화번호는 마지막에 가르쳐 준다. 주인공과의 대화는 얼굴을 마주 보며 하고 싶어서일까?
- ↑ 이 점은 주인공도 느꼈는지 주인공을 보면 얼굴을 붉히며 메가데레를 어필하는 나나세를 두고 "예전의 나나세가 그리워"라는 소리까지 한다. 물론 데레한 게 싫다는 건 아니고 그때가 좀 더 귀여웠다는 뜻이다. 반면 하급생의 츤데레 신도 레이코는 엔딩에서까지 츤츤거리는데...
- ↑ 히로인 9명 중 5명이 비처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