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하시 카린

1 개요

高橋花林. 타카하시 카린. 트위터 블로그

일본의 여성 성우. 카나가와현 출신. 1994년 9월 9일 출생. 아오니 프로덕션 쥬니어 소속. 보이쉬한 음색 소유자.

성우, 애니송 가수 오디션으로 2011년 호리프로의 제36회 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밴의 성우 부문 파이널리스트까지 진출했으나 우승은 실패[1]했으며, 그 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지 못했어도 호리프로 소속 성우가 되는 데 성공한 키도 이부키오오하시 아야카 등과 달리 이후 2012년에 열린 제1회 포니캐니언 코에타마 프린세스의 그랑프리를 통해 데뷔했다. 기사 내용에서 2012년 당시 현역 고교생이라는 언급이 있으므로 대략적인 연령 추측이 가능하다.

현재 애니송 커버 그룹인 Trefle에 속해있기도 하다. 다만 성과가 부진했는지 해당 유닛은 2016년 11월자로 해산한다고하며 해당 유닛에 들어가기 전에는 엔도 유리카와 같이 유닛을 결성한 적도 있다.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에서

데레마스 내 최강 네거티브 아이돌로 유명한 모리쿠보 노노로 캐스팅되었다. 이전엔 강렬한 보이스였으나, 노노의 경우 캐릭터에 맞춰 네거티브하고 울먹울먹거리는 보이스를 잘 살려서 노노P들은 환호 그 자체. 공교롭게도 소속되어 있는 애니송 커버 그룹 Trefle 멤버 중에 같은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아이돌인 호리 유코를 연기하고 있는 스즈키 에리가 있다. 또 밀리언 스타즈바바 코노미타카하시 미나미도 함께 소속되어 있었으나 모리쿠보의 성우로서 발표된 당일, 해당 성우 그룹이 2016년 11월자로 해산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따라서 별다른 예외가 없다면 신데렐라 걸즈의 성우로 아이돌 마스터의 라이브나 이벤트에 출연하는데 스케줄상의 문제는 적을 것으로 보인다.

여담으로, 타카하시 카린이 신데렐라 걸즈 출연 아이돌 역이 되면서 2011년 호리프로의 제36회 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밴의 성우 부문 파이널리스트 출신 중 타도코로 아즈사(모가미 시즈카 역, 그랑프리), 오오하시 아야카(시마무라 우즈키 역), Machico(이부키 츠바사 역), 키도 이부키(야부키 카나 역)에 이어서 다섯 번 째로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아이돌을 담당하게 되었다.

모리쿠보의 성우로서 발탁된 것을 동료 성우에게 축하받았다며 트위터에 올린 사진. 소속 성우 사무소의 매니저나 데스크 직원 등 여러 곳과 마침 공부 중이던 중국어권의 팬들에게도 축하를 받아 매우 기뻤다고. 타카하시의 트위터 계정 생성이 2013년 8월로 3년 가량 이용해오며 모인 팔로워 수가 4000여명이었는데, 모리쿠보의 성우로 공식 발표된 후 하루만에 약 2.5배인 1만 근처에 도달. 팔로워와 축하가 몰려들어 트위터가 먹통이 되는 경험은 처음 해봤고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 참가하게 된 것에 대한 감사를 블로그에 남겼다

3 주요 출연작

  1. 당시 우승(그랑프리)은 타도코로 아즈사가 받았다.
  2. 아방파트에 나오는 의문의 캐릭터. 소메라를 리타이어시키기도 한 위험한 생물이라고.
  3. 제로에서 시작하는 마법의 서에 등장하는 주역 캐릭터로,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과 관련이 없는 작품이었으나 이 게임에서 성우가 배정되어 지금에 이르렀다. 현 캐릭터들의 逆루트를 탄 경우. 애니메이션에서는 성우가 다르므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