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坂 紫 (ときさか ゆかり)
1 개요
껍질소녀와 공허의 소녀의 등장 인물. 성우는 카와시마 리노.
토키사카 레이지의 나이차가 많이 나는 여동생이다. 조용하지만 똑 부러진 성격으로, 가사 전반에 능하다. 양친이 비행기 사고로 모두 사망했기 때문에, 가사를 유카리 혼자 담당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초기에는 레이지가 요리를 했던 모양이나, 그 맛은 참담했던 모양.
집에서는 늘 기모노를 입는 야마토 나데시코 스타일의 참한 처자이나, 곤충을 아주 좋아해서 요리에 넣기도 하는 등, 특이한 일면이 있다. 유카리가 기르는 귀뚜라미 탈주 사건으로 레이지에게 트라우마를 안긴 적이 있다. 곤충 애호 취미는 공허의 소녀 시점에서는 한층 더 진화해서, 도시락의 대부분을 곤충을 이용한 자작 요리로 채우고 있다. 유카리의 친구들이 레이지에게 어떻게 좀 해 달라고 불평할 정도(…).
사립 오우바 여학원에 다니고 있고, 공허의 소녀 기준으로 고등부 1학년. 미술부 소속이다. 원래 오우바 여학원에는 중등부에도 고등부에도 미술부는 없었지만, 유카리가 창설한 모양.
오빠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친구와 주변 사람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착한 사람이다. 본편의 진행 루트에 따라서는 험한 꼴을 보기도 한다.
더불어 본 시리즈 최고의 인기 캐릭터. 1, 2편 통틀어 H신이 없는 서브 캐릭터지만, 누드는 꼭 나온다.
2 껍질소녀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건에 열중하여 집에 잘 돌아오지 않는 오빠를 걱정하고 있다. 자신이 다니는 오우바 여학원에서 피해자가 나오고, 같은 미술 부원이었던 쿠치키 토우코나 미즈하라 토우코, 친한 친구였던 요소미야 츠즈리코가 사망하면서 큰 충격을 받게 된다. 그 이후로, 자신의 주변 사람들의 안부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게 되었다.
로쿠시키 마코토의 정체를 깨달은 레이지가 집 근처에 묻어 둔 총을 파내자, 오빠가 잘못된 선택을 할까봐 걱정하기도 한다. 또한 루트에 따라서는 사망하기도 하지만, 트루 엔딩 기준으로는 무사했다.
얌전하지만, 오빠에게 브라콘 이상의 감정을 암시하는 언행이 심상치 않게 나온다.
3 공허의 소녀
쿠치키 토우코라는 파라노이아에 사로잡혀 있는 오빠를 염려하고 있는 상황. 레이지가 절망과 초조함으로, 쿄코와의 관계에서 안식을 찾고 있는 것을 눈치채고 있다. 자신은 레이지의 육친이기 때문에, 몸으로(!) 레이지를 위로해줄 수 없는 것을 내심 답답하게 여기고 있다.
고등부에 진학해서도 미술부 활동을 계속하고 있지만, 부원은 그림을 전혀 그릴 생각이 없는 코하네밖에 없는 상황. 전학을 온 유키코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그림을 그려 볼 것을 권유한다. 한편 자살을 시도한 마사키 토모유키를 병원으로 옮겨 살게 해 마사키가 레이지와 엮이게 만들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유키코에게 동경의 대상으로 여겨져 살해당할 위기에 처하게 된다. 루트에 따라서 유카리의 생사 여부가 갈리는데, 트루 엔딩 기준으로는 살아남는다. 미치루와의 대화를 통해 제정신을 차린 유키코가 자살을 꾀하지만, 상처를 입는 것을 무릅쓰고 유키코를 구한다. 그리고 유키코가 경찰에 연행되어 가자, 앞으로도 변치 않는 우정을 맹세한다.
한편 은근히 마사키에게 호감이 있는 듯하다. 하지만 마사키에게는 딸린 가족(?)이 있는 상황이라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는 상태. 유카리가 워낙 인기 캐릭터라, 덕분에 마사키는 한동안 그의 중2병같은 일부 설정과 엮여서 인간 쓰레기 취급을 받기도 했다.
4 기타
금단의 루트를 원하는 팬들이 많다. 이노센트 그레이의 게임들 중 상당수가 근친 요소를 하나 이상은 넣는 것을 생각해 보면 희망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렇게 묘사되는 관계는 대부분 부정적인 결말을 맞이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미묘하다. 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카르타그라의 타카시로 나나 엔딩처럼 배드 엔딩 비슷한 형식으로라도 나올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