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소녀

250px
殻ノ少女 (からのしょうじょ)
껍질소녀공허의 소녀(미정)

1 개요

주제가 - 유리의 새(瑠璃の鳥)[1]

Innocent Grey에서 2008년에 만든 에로게. 내용이 알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번역한다면 껍데기소녀겠지만 어감이 미묘해서 껍질소녀라 부르는 사람이 더 많다.

Innocent Grey의 게임답게 장르는 추리물 형식이며, 스기나 미키의 섬세한 일러스트와 더불어 고퀄리티의 CG, 음악을 선보였다. 또한 내성이 없으면 바로 뛰쳐나갈 정도의 강도 높은 고어 역시 건재하다.

문제는 스토리나 등장 인물들의 설정 등이 교고쿠 나츠히코망량의 상자와 판박이라는 것. 어느 정도냐면, 이 작품과 망량의 상자 중 어느 한쪽을 이미 접한 상태였다면, 필연적으로 스포일러를 당할 수밖에 없을 정도다. 진히로인쿠치키 토우코유즈키 카나코와 말투, 외양, 심지어 행동을 묘사하는 수식어구까지 동일하다. 거기에 미즈하라 토우코와 쿠스모토 요리코의 유사성에 이르면 할 말이 없는 수준.

하지만 스토리적인 면에서 표절 문제는 있을지언정 나름대로 히트한 편이라 드라마 CD도 4장이나 발매됐고, 차기작 공허의 소녀(虚ノ少女)가 2013년 출시됐다. 껍질소녀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완결될 계획이다.

비공식 한글패치가 나와있다.

2 줄거리

쇼와 31년(1956년) 3월. 패전으로부터 십년이 지나, 지난 날의 모습을 되찾아가고 있는 도쿄. 사립 탐정 토키사카 레이지는, 이노카시라 공원에서 한 소녀에게 특이한 의뢰를 받는다.

"찾아줬으면 해. ――나를. 진정한 나를, 말이야."

같은 시기, 거리에서는 기묘한 엽기 범죄가 다발하고 있었다. 소녀들이 납치되어 신체의 일부와 자궁이 절제되어 살해당하고 있었다. 경시청 수사과의 우오즈미 쿄조는 오랜 친구이자 옛 동료인 토키사카에게 사건의 조사를 의뢰한다.

호야쵸의 중앙에 있는 사립 오우바 여학원. 토키사카의 여동생 유카리가 다니는 이 곳에서, 여학생 두 명이 행방불명 되었다. 학원의 교감인 사에키 토키오는, 유카리의 오빠인 토키사카에게 여학생들의 행방에 대한 수사를 의뢰한다.

토키사카는 동시에 세 개의 의뢰를 받았다. 사에키의 요청을 받아들여 여학생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 오우바 여학원에 교사로 잠입한다.

그 곳에서―― 그녀와 다시 만났다.
쿠치키 토우코. 자신을 찾아줘으면 좋겠다는 의뢰를 한 소녀. 그녀는 옥구슬이 굴러가는 듯한 목소리로, 마치 소년과도 같은 말투로 말했다.

"여―― 다시 만났구나, 탐정님."

피해자는 늘어만 간다. 쉽게만 생각했던 여학생의 수사조차 힘겨운 상황. 실종자와 신원 불명의 시체의 수가 맞지 않는다.

그리고 새로운 희생자로 선택된 것은――

끝나지 않는 참극의 윤회. 새로운 사건과 함께 나타난, 6년 전의 사건의 수수께끼란――?

비극 투성이의 세상의 껍질을 깨는 것은, 소녀의 미소일지도 모른다.

3 등장인물

3.1 토키사카 탐정 사무소

성우는 잇시키 히카루. 레이지의 연인이었던 여성. 레이지와 결혼 약속을 했었고 임신을 한 상태였으나, 어떤 사건에 휘말려 목숨을 잃었다.

3.2 사립 오우바 여학원

성우는 히나타 아오이(日向葵). 유카리의 친구. 몹시 밝은 성격이다. 학원 몰래 문예지에 작품을 기고하고 있는 현역 작가. 츠즈리코라는 이름이 발음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레이지에게 토지코(トジ子)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성우는 우마나미 코우타(馬並硬太). 오우바 학원의 교감이자, 미술부 고문. 레이지에게 행방불명된 학생들의 수색을 의뢰하고, 학원에 교사로 잠입해 조사해 줄 것을 요청한다.
  • 아카자키 네네 (朱崎寧々)
성우는 하무라 나오(葉村夏緒). 오우바 학원의 양호 교사.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자료를 관리하고 있다.

3.3 쿠치키 병리학 연구소

  • 쿠치키 야스타다 (朽木靖匡)
성우는 우마나미 코우타(馬並硬太). 토우코의 할아버지. 다른 곳에서는 치료하기 힘든 질병을 연구하고 있다.
  • 무라세 나오키 (村瀬直己)
성우는 히로노 다이치(広野大地). 마취 전문의. 모난 성격으로, 레이지를 못마땅하게 여긴다.
  • 야마노우치 코하루 (山ノ内小春)
성우는 카스미 료(香澄りょう). 산부인과 의사. 레이지의 수사에 협조적이다.
  • 사이토 타마키 (西藤環)
성우는 바쿠레이오(Back麗男). 정신과 의사. 레이지에게 다양한 조언을 해 준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의학에 능통하다고 한다.

3.4 경찰 관계자

  • 우오즈미 쿄조 (魚住夾三)
성우는 타키자와 아츠야(滝沢アツヤ). 현직 형사로, 머리 쓰는 것보다 몸을 쓰는 일을 더 좋아하는 육체파 형사이다. 레이지와는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 쿄코를 짝사랑하고 있다.
성우는 잇시키 히카루. 부검의. 실력은 출중하나 외형도 성격도 상당히 독특한 인물. 타카시로 슈고의 누나이다. 사건 해결에 필요한 정보나 조언을 해 준다.

3.5 달나라 (月世界)

성우는 미야비 히메노(雅姫乃). 전작 카르타그라에서 창관 유키시로에서 일하던 소녀. 유키시로가 폐업하자 우자쿠에게 거두어져, 아마미야라는 성을 받았다. 지금은 자립을 위해 달나라에서 일하고 있다.

3.6 타카시로 탐정 사무소

3.7 그 외

  • 마리스 스텔라 (マリス・ステラ)
성우는 아키시로 유즈키(秋城柚月). 서양인과의 혼혈인 소녀. 미술관에서 일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말을 많이 하지 않지만 미술에 대해서는 해박한 지식을 풀어 놓는다. 레이지의 얼굴을 잘 기억하지 못해 볼 때마다 누구냐고 묻는 등, 천연계 속성.

4 기타

  • 특이하게도 게임의 엔딩과 드라마 CD의 엔딩이 서로 다르다. 게임의 엔딩은 꿈도 희망도 없는 배드 엔딩에 가까운데 비해 드라마 CD의 엔딩은 해피 엔딩이다. 이후 발매된 굿즈 세트에 포함된 후일담 드라마 CD는 이 드라마 CD 이후의 내용을 다루었다. 그러나 후속작인 공허의 소녀의 내용을 보면 결국 정사는 게임판 엔딩으로 확정되었다.
  • 2010년에 야애니로 제작되었는데 회사는 Platinum Milky이다. Platinum Milky가 MS픽쳐스에게 인수되기 전에 발표한 작품중에서 역대 최고로 퀄리티를 내버렸고[2] 덤으로 성우진까지 화려한 캐스팅까지 해놓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MS픽쳐스에게 인수됐지만 a1c,메리제인의 전세대인 밀키는 그의 명성에 맞게 아주 뛰어난 퀄리티를 내뿜으면서 하얗게 불태웠다(...) 하지만 인수 이후 행적은...
  • 게임 주제가인 유리의 새가 꽤 유명하다. 보컬은 시모츠키 하루카. 다만 유명세를 타다 보니 각종 에로게송 관련 앨범에서 지겹도록 우려먹히고 있는데 이 곡이 실린 앨범만 무려 5개나 된다(...).
  1. 위 영상도 PV지 오프닝이 아니며, 진 엔딩에서나 나오는 곡이다.
  2. 발매년도인 2010년인 메리제인이 참여한 2010년의 최대의 문제작+메리제인의 레전설 작품히토 메구리신편을 재외한다면 작화가 가장 뛰어나다. 그리고 2010년에는 상당히 좋지 않았던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