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베르세르크 내에 등장하는 백년전쟁 당시의 영국+독일을 모티브를 한 가상의 왕국.
작중에서는 미들랜드와 맞먹는 강국으로 오랫동안 미들랜드 왕국과 전쟁을 해왔고 백년전쟁중인 적으로 등장한다. 흑태자의 모델을 따서 그런지 기병대의 갑옷은 전부 흑색이며 보병은 적색과 흑색/황색이 혼용되어있는 모습을 특징으로 미들랜드군의 흰색/은색/청색과 상당히 구별된다. 미들랜드 영토를 깊숙히 진공하여 점령했지만 전쟁중에 왕위계승권을 두고 싸움이 벌여졌고 결정적으로 그리피스와 매의 단의 활약으로 점령지를 대부분 상실하면서 패전에 가까운 종전을 맞는다.
쿠샨 제국의 침략이후 잠깐 언급되는데 그래도 전후수습을 잘했는지 미들랜드가 사실상 망한 시점에서는 최강의 세력으로 언급된다. 특히 쿠샨 제국의 침략에 맞서 싸우는 국가 연합의 지도자가 된다.
2 기사단
흑양철창중장기병단 단장 지안(ジアン)
작중의 백년전쟁 야전에서 등장했다. 흑양이라는 문장답게 검은색의 양의 모습과 유사한 투구를 쓴 중장기병단으로 단장은 지안이었다. 무서운 돌파력으로 미들랜드군의 전선을 돌파하여 본진으로 들어오다가 매의 단의 역습으로 단장이 전사하고 퇴각하는 것으로 더는 등장이 없다.
푸른고래중장갑기사단 단장 아돈
돌도레이 공략전 전의 야전에서부터 등장한다. 고래모습과 유사한 투구를 쓰고 있다. 튜더의 우익전선을 담당했으나 매의 단에게 돌파를 허용하여 돈좌되어버린다. 돌도레이 공략전에서도 참여하고 있으나 단장인 아돈이 워낙 인성과 기사도등이 형편없는지 푸대접을 받는듯 하다. =100인을 벤 가츠=라는 별칭은 이들덕에 나왔다.
돌도레이 공략전 이후 등장이 없다.
원작에서는 용병단을 겸임하여 등장하는 것으로 나온다.
자서성기사단 단장 보스콘
푸른고래흑한기사단 단장 보스콘
돌도레이 성을 방어하는 튜더의 핵심기사단으로 단장인 보스콘이 두개 기사단의 단장을 겸임하고 있다. 보스콘의 존재가 튜더 최고의 기사라고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의 정예부대인 셈이라고 할수 있으며 미들랜드군이 돌도레이 공략을 했을때 백호기사단을 전멸시키고 역습으로 어마어마한 피해를 주었다. 사실상 전략 예비대에 가까운 부대이지만 그리피스의 전략과 게논의 선심성 약속때문에 성을 비우고 나가서 매의 단을 몰아붙이다가 보스콘이 전사하고 패주를 하게 된다. 돌도레이 공략전 이후 등장이 없다. 코뿔소를 기사단의 상징으로 삼고 있기에 코뿔소와 유사한 투구를 착용하고 있다.
뱀전갈맹공기사단 단장 게논
돌도레이 성의 예비대 성격을 띄고 있던 기사단이다. 문장은 전갈이다. 투구는 코뿔소. 돌도레이 성 공략때 나왔다가 패주하게 된다. 단장에 대한 신뢰는 거의 없고 돈에 의해서 움직이고 있었던듯 하다. 돌도레이에서 패주 이후 등장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