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에 등장하는 맵. 동주 수렴동 뒤편의 트랄록 동굴을 통해 갈 수 있다. 산(山)장발족이 사는 마을로 족장은 테테오이 출신의 에카틀이다. 수렴동과 별다를게 없는 동굴 마을로서 외부와는 단절되어 있는 특성 때문에 발전이 더뎠고 그 때문에 크게 발전한 테테오이와는 경제적으로 뒤떨어져 있어서 미묘하게 장발족끼리 차별의식이 있다. 작품 시점에서는 육마왕 중 나인의 농간으로 테테오이의 들(野)장발족이 산장발족을 공격하는 동족상잔의 비극을 겪고 있었다.
맨처음 소나타 일행이 족장의 집으로 들어가면 들장발족에게 협박을 당하고 있는 에카틀 족장을 만나는데, 저팔계가 주먹으로 들장발족을 개발살내고 족장을 구해주게 된다(...) 에카틀을 구해주면 나인과의 전투에서 반드시 필요한 눈가리개를 5개 얻을 수 있다.
참고로 트랄록 마을 여관에는 알하르드에서 만났던 국어사전에 없어서 사라진 닌자(...)를 볼 수 있는데, 이번에는 무투가가 되어 있다. 이 무투가에게서 사오정의 두번째 특수기술인 적반하장을 얻을 수 있다.
트랄록의 주민들은 머리카락이 엄청나게 길어서 가발 사업으로 먹고 산다 카더라
천룡의 신전에서 나인에게 천룡의 눈물을 빼앗기고 나면 다시 트랄록마을의 에카틀에게 가서 나인의 행방을 물어볼 수 있다. 이때 족장집에 가면 에카틀의 아내와 그의 의동생인 토치틀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