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윙 건담 제로, 윙 건담 프로토 제로, 윙 건담 제로(EW)
1 개요
트윈 버스터 라이플은 TV 애니메이션 신기동전기 건담 W 시리즈에 등장하는 윙 건담 제로의 주력 무장.
이 문서에서는 트윈 버스터 라이플에 관련된 내용을 작성한다.
2 외형
윙 건담 제로, 윙 건담 프로토 제로 장비[1] | 윙 건담 제로(EW) 장비[2] |
상위 이미지와 같이 두 트윈 버스터 라이플은 생김새가 크게 다르다. 공식 설정은 다르게 생긴 두 라이플은 생김새만 다를뿐 똑같은 라이플이다.[3]
3 상세
빔 버스터 라이플 2정을 결합한 병기로 제네레이터에서부터 에너지를 공급 받아 사용한다.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윙 건담 제로는 에너지가 떨어지는 묘사가 없으므로 기체 상태만 멀쩡하다면 무제한적인 사격이 가능하다.[4][5]
4 출력
극장판 Endless Waltz에서의 트윈 버스터 라이플 사격 연출 |
2024-12-10 19:25:11까지도 트윈 버스터 라이플의 직접적인 출력은 안나온 상태지만 간접적으로는 트윈 버스터 라이플의 설정인 윙 건담이 가지고 있는 버스터 라이플급의 파괴력을 가진 라이플 2정을 평행 결합한 병기로 "이는 버스터 라이플에 배이상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다." 라는 설정으로 어느정도 출력이 유추가 가능한데 버스터 라이플의 1발당 최대 출력은 중.소도시의 1일 전력소비량과 같다. 라는 설정으로 보아 [6] 버스터 라이플의 최소 수치는 4800MW +α 그 이상이다. 이는 알아낼수있는 최소 수치 기준이므로 실질적인 수치는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TVA 당시에는 윙 제로의 출력이 비공개라 아무 논란이 없었지만 OVA 공개후 동일 기체라는 설정의 윙 제로(EW)의 출력이 공개된후 논란이 생겨났다. 공개된 윙 제로의 출력이 3732kW인것에 반해 묘사되는 파괴력이 너무 어처구니가 없다는것이다. 설정 그대로라면 3732kW의 출력을 내는 기체에서 받는 라이플의 출력이 최소 4800000kW +α 이상이라는 것인데 당장 기체의 출력 뒤에 0을 3개 더해서 3732000kW정도가 되어도 라이플의 출력이 말도 안되게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
게임상에서도 TVA버전과 OVA버전이 같이 등장하는데 두 기체는 별개 기체로 취급받아 능력은 조금씩 차이를 보이나 공통적으로 트윈 버스터 라이플은 최강병기로 구현된다. 게임상에서의 상세 내용은 아래의 문서 참조.
5 작중 묘사
이미지속의 장면은 카토르 라버바 위너가 윙 제로에 탑승하여 공격해오는 콜로니를 향해 발사한 이후의 장면.[7]
시작부터 자원 위성과 주요 콜로니 2개를 일격에 파괴하고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핵 전쟁을 대비한 브뤼셀 대통령궁 쉘터를 붕괴시킨다.[8] 특히 콜로니 파괴장면은 방영 당시 가장 큰 논란거리중 하나로 이미 데빌 건담등으로 비우주세기에 대해 안좋은 인식을 가진 몇몇 우주세기 팬덤은 "W의 콜로니는 소형이니까 파괴되어도 버스터 라이플이 강하다고는 볼수 없다." 부터 " 기껏해야 백식의 메가입자포정도의 파괴력이다."등 트윈 버스터 라이플의 위력을 펌하하는 팬덤이 많았다.[9][10]
방영 종료 후에 11년이나 지나갔지만 윙 제로는 이런 무식한 파괴력과 미래 예지급의 능력을 보여주는 제로 시스템, 건다늄 합금에 의한 방어력으로 인해 건담 최강논쟁에는 항상 언급되는 기체가 되었다.[11]- ↑ TVA, 코믹스 패자들의 영광에 등장.
- ↑ OVA, 극장판에만 등장.
- ↑ 공식을 강조한 이유는 반다이에서는 영상화된 작품만을 공식 취급하기 때문이다.
- ↑ TVA 49화에서 빔 사벨의 출력이 저하되어 윙 제로가 출력 저하 상태가 찾아오는듯한 묘사가 나왔으나 이후 무리없이 트윈 버스터 라이플을 사용하는 장면이 나온다.
- ↑ W 세계관의 빔 사벨은 빔 소드에 제네레이터 직결식을 사용하는 에피온을 제외하고 모두 충전식이라는 설정.
- ↑ 최소 수치를 위해 소도시를 기준으로 약 10만명을 기준으로 1일 전력소비량은 최소 2400MW.
- ↑ 다행히 콜로니 전역에 대피 권고를 내려 주민들을 전부 대피시킨 덕에 민간인 사망자는 한명도 없었다.다만 저 장면의 임팩트 때문일까 종종 민간인 피해가 나온걸로 오해되어 카토르는 '민간인 학살'로 억울하게 까이는 경우가 많다
진짜로 건담갖고 민간인을 공격한경우는 따로 있다. - ↑ 브뤼셀 대통령궁의 쉘터는 핵 전쟁을 대비하여 설계된 쉘터로 핵 미사일도 이 쉘터를 붕괴시킬수 없다는 설정을 가지고있다.
- ↑ 출력 항목의 논란거리가 생긴것도 이 이유다.
- ↑ TVA 연출을 보면 버스터 라이플에게 콜로니 크기는 중요해보이지 않는다.
- ↑ 서양의 팬들이 정한 순서로는 유니콘이 완결된 현재까지도 윙 제로가 1위 2위가 에피온으로 올려놓고있다.서양쪽 건담은 w같은 비우주세기가 강세인것도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