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윙 건담, 윙 건담(EW)
- 이 문서에서는 신기동전기 건담 W에나오는 버스터 라이플에 관련된 내용을 작성한다.
1 개요
버스터 라이플은 TV 애니메이션 신기동전기 건담 W 시리즈에 등장하는 윙 건담의 주력 무장. 기본적으로 초반 주연 건담들의 장비중에서는 보기 드문 대형 빔 라이플이다.
2 상세
에너지를 물질화 직전까지 응축시켜 카트리지에 보관후 발사하는 방식이다. 최대 출력으로 1회 발사마다 카트리지를 하나씩 소모하여 총 3발이 사격가능하며 사선상에 있다면 MS를 일격에 여러 기 동시에 격파가 가능한 고출력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출력을 낮춰서 여러번 발사하는 것도 가능하다.[1] 윙 건담 제로의 트윈 버스터 라이플과 같은 제네레이터 직결식이 아닌 카트릿지 방식을 선택함으로 윙 건담이 아니더라도 다른 기체도 머뮬레이터만 장착되있으면 사용할수 있다. 미사용시 TVA버전은 그냥 버려두거나 방패에 장착하며 패자들의 영광버전 윙 건담(EW)은 백팩에 마운트한다.
위력은 광축을 중심으로 주변을 이온화시켜서 반경 150m에 플라즈마를 발생시키고 열기는 수십km까지 퍼져나간다.
3 출력
최대 출력을 기준으로 직접적인 수치는 비공개 상태지만 설정으로는 카트릿지의 응축된 에너지는 중.소도시의 1일 전력소비량과 맞먹는다는 설정인데 계산해보자면 최소한의 수치를 위해 소도시를 기준으로 계산할시 당시 10만명의 인구수기준 1일 전력소비량은 약 2400MW 이상이다. [2] 이 위력이 수치상 오버스러운 것이 그 강하다는 ZZ 건담의 하이 메가 캐논의 출력이 50MW라는 것이다. 또 건담 W 다음으로 방영한 기동신세기 건담 X의 등장 모빌슈트중 건담 X, 건담 DX, 건담 에어마스터, 건담 에어마스터 버스트도 동명의 무장을 사용하나 이 기체들이 사용하는 것은 이름만 버스터 라이플일뿐 출력은 모두 일반 빔 라이플에 가깝다.
4 작중 묘사
1화에 등장하자마자 사선상에 있는 에어리즈 2기를 일격에 격추시켰다. 여기까지만 보면 임팩트가 그닥인듯하지만 작품 중반부에선 무려 플라네이트 디펜서를 전개하고 있는 비르고부대를 전멸시킨다.[3] 이 후에 패자들의 영광에서는 드라이 츠베르크를 추가로 장비하여 출력을 증폭시킨후 일격에 항공모함 3 척을 파괴시키지만 이때의 시기는 상대 국가의 양산기도 엄청난 파괴력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버스터 라이플만의 위력을 보여주는 연출은 극히 줄어든다.
버스터 라이플외에도 바이에이트의 빔 캐논과 서펜트의 빔 캐논등은 버스터 라이플을 참고하여 제작되었고 파괴력도 버스터 라이플과 비등하다.
또 히이로 유이는 버스터 라이플을 사용하고 충전하는 묘사가 없어서 "이 에너지는 어디서 충전해 오는걸까?" 관련 설정 구멍이 존재한다.[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