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카타스트로프

1 개요

유희왕 5D's에 등장하는 팀.

WRGP에 출전한 팀으로서, 팀 유니콘을 크래쉬시켜 발라버리고, 이자요이 아키마저 의식불명으로 만들어버린다. 크로우 호건을 부상입힌것도 이놈들 소행.(크래시 당할 때 슬쩍 카드가 나왔다 사라진다.)

얼굴에서부터 대놓고 "나는 나쁜놈이오!"라고 광고하고 있으며, 다들 마커를 얼굴에 새기고 있다. 즉 전과자.

히든 나이트 후크라는 카드를 이용해 대전 상대가 탄 D휠의 그림자에 검은 후크(갈고리)를 생성시켜 그대로 D휠을 걸어 넘어뜨리는 식. 카드 주제에 실제로 영향을 끼친다는 건 볼가가 쓰던 블러드 메피스트와 같은 종류일 가능성도 있다.[1] 일단은 어둠의 카드라고 부르고 있다.

사실 이 카드는 플라시드가 준 것. 팀 5D's를 박살내기 위한 플라시드의 흉계였다. 그에게 있어서는 팀 카타스트로프 따위는 1회용 장기말에 지나지 않았던 셈.

104화 방영 전에 엘시오란 멤버가 다크 크리에이터, 담드를 쓴다는 루머가 나와 사람들을 충격과 공포에 몰아넣었지만, 실제로는 애초에 엘시오란 멤버가 없었다. 그래서 꿈의 대결을 기대하던 대다수의 팬들이 실망을 금치 못했다. 더러운 BF를 상대할 수 있는 건 더욱 더러운 놈들 뿐이거늘!!!

멤버는 니콜라스, 헤르만, 한스. 프랑스인에 이어 독일인인가….

크로우의 분전으로 히든 나이트 후크가 파괴되고, 헤르만 패배. 그리고 세컨드 휠러 니콜라스는 또다른 어둠의 카드 "둠즈 레이"로 잭 아틀라스와 함께 자폭하려다가 실패. 그대로 패배했다. 이후 D휠의 폭발로 위험해진걸 잭이 구해주긴 했으나 바로 영혼이 맞붙는 듀얼에서 자기 카드를 못믿고 어둠의 카드 따위나 쓰는 넌 듀얼할 자격이 없다고 일갈한다. 한스는 그대로 묻혔다.

정말로 1회성 악역이었던 모양이다. 팬덤에서는 등장 전의 의미심장한 발언들과 함께 완전히 개그 취급.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에서는 실제로 듀얼을 해볼 수 있는데, 어째선가 사용하는 덱이 자동기계...어? 이벤트 상으로는 느닷없이그들이 뭔가의 어둠의 힘으로 주인공 팀의 토오루를 크래시 시킨다. 이후 토오루는 부상 당한 채로 D휠을 끌고 홈으로 귀환한다.[2] 다만 여기서 그들이 무슨 짓을 해서 그를 크래시 시켰는지는 끝끝내 밝혀지지 않는다.

2 사용 카드

DarktheHiddenKnight-JP-Anime-5D.png
hidden_knight_dark-2.jpg

한글판 명칭히든 나이트 다크
일어판 명칭ヒドゥン・ナイト-ダーク-
영어판 명칭Hidden knight Dark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악마족8000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공격 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수비표시 몬스터가 공격대상으로 선택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그 몬스터 1장을 공격표시로 하고, 공격 몬스터와 전투를 수행한다.


hidden_knight_hook.JPG

한글판 명칭히든 나이트 후크
일어판 명칭ヒドゥン・ナイト-フック-
영어판 명칭Hidden knight Hook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악마족16000
자신 필드 위의 공격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공격대상이 되었을 때, 이 카드와 상대공격 몬스터 1장을 수비표시로 한다. 이 카드의 표시형식이 공격표시에서 수비표시로 변경되었을 때, 상대 플레이어에게 8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1. 사기리는 블러드 메피스트 이외의 모든 카드는 회수했다고 말했다. 이 회수된 카드가 치안유지국 장관인 플라시드의 손에 있을 가능성은 충분하다.
  2. 원작에서 잭 아틀라스가 했던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