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의 검

1 드래곤 퀘스트의 무기

도구 커맨드로 사용하면 MP 소모 없이 기라가 나온다. 사용 횟수는 무제한이다.

특히 대활약하는 작품은 드래곤 퀘스트4다. 1막의 라이안과 3막의 톨네코는 이거 외엔 그룹 공격 수단이 전무하기 때문이다.

특히 4에서는 팬들 사이에서 인상깊은 이벤트가 있다.
톨네코가 고향 레이크나바에서 파트타임 잡으로 일할 때, 손님이 낮은 확률로 이걸 팔려고 올 때가 있다. 여기서 구매하고 관두면 그대로 입수하지만, 잠시 정신줄을 놓고 버튼을 연타하다 다음에 온 손님에게 다시 되팔아버리는 실수를 범한 플레이어들의 공통된 비극 (...)이 유명.

톨네코 자신도 5장에서 파사의 검을 조사시키면 추억이 있는 검이라고 말한다.

일단 구매해두면, 다음부턴 톨네코 자신이 가게에서 살 수 있는데, 분명 하나만 사뒀는데도 불구하고 무한히 판다.(…) 따라서 실수로라도 다시 되팔지 말자.

3장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비싼 아이템이라 네네의 강매 돈벌이에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리메이크에서는 주머니가 생겼기 때문에 한번에 최대 99개의 아이템 무역도 가능. 파사의 검 99개를 강매하면 수익이 173520(…)

이렇게 돈을 모아놓았다가 카지노 코인을 구매한다던가 파사의 검이나 다른 아이템을 99개 사뒀다가 5장에서 합류해서 죄다 팔아서 용자 파티에게 거금을 안겨주는 것도 가능.

게임북판 드래곤 퀘스트 4에서는 라이안의 전용 아이템으로 등장. 보통 인간은 잡을 수도 없다. '이끌리는 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성스러운 전설의 무기로 라이안은 이걸로 피사로의 부하를 작살내고 아이들을 구한다.

2 파사대성 단가이오의 로봇 단가이오가 쓰는 무기

'단가이 소드' 라고도 부른다. 초합금으로 된 검이라 소혹성도 절단할 수 있을 정도의 예리함을 자랑한다.

3 랑그릿사 씨리즈

랑그릿사 씨리즈에 나오는 랑그릿사의 원판, 사실은 알하자드의 복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