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웨폰

Power Weapons[1]

sword-of-truth-big.jpg
파워 소드를 장비한 월드 이터 충성파 마린 마체르 바렌.

1 설정

무기 형태만 놓고 보면 이나 도끼, 철퇴 같은 원시적인 근접무기이지만, 실제로는 대상의 분자결합을 끊어서 파괴하는 특수한 역장을 생성하는 역장 발생장치가 내장되어 있는 최첨단 병기이다.

2 PC 게임

Dawn of War 시리즈에서는 대체적으로는 다른 워기어들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없이 부가 옵션으로 나오는 경향이 강하다. 보통 분대장 옵션이 가능한 분대의 경우 분대장을 붙이면 분대장이 파워 웨폰을 들고 나온다. 그나마 영웅의 경우는 파워 웨폰 사용을 선택할 수 있는데, 효과는 그냥 대보병 공격력 강화 정도라고 보면 된다.

엽기적이게도 Warhammer 40,000: Dawn of War 2오크 스톰보이즈는 분대원 전원이 들고 있는 쵸파가 파워 웨폰 취급이다. 이런 녀석들이 정작 분대장만 파워 소드로 무장한 어썰트 스쿼드보다 값도 싸고 몸빵도 좋다는게 넌센스. 한편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분대코른 업을 하면 분대원 전원이 파워 웨폰 판정의 체인액스로 무장하지만, 스톰 보이즈는 그 파워 웨폰이 기본이라는 점에서 한점 먹고 들어간다. 게다가 이 셋 다 전부 1티어 유닛이니 스톰 보이즈가 압도적으로 유리하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왜 이런 취급이 된 데에 대해선 1티어 마린 계열 유닛들을 의식했다는 게 중론. 1티어 때 마린이 중보병이라는 막강한 아머를 가지고 있는 만큼 그에 대한 카운터 유닛으로 스톰보이즈가 낙점된 것. 문제는 이렇게 종족마다 하나씩 나눠준 파워웨폰 부대들이 어썰트 스쿼드 보기를 날아다니는 횟감 보듯 해버리는 상황이 되어서 스마의 근접전이 봉쇄되고 1티어가 지옥이 되어버렸다. 이외에도 놉 리더의 무기들도 기본 파워 초파 취급이다.

Warhammer 40,000: Space Marine에서는 위의 영상대로 파워 액스가 등장한다. 등장 시기 때문에 얼핏보면 체인소드의 상위 무기로 보일 수 있으나, 실은 둘 다 서로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취향껏 쓰면 된다. 체인소드가 무난한 공속과 무난한 공격력으로 승부를 본다면 파워 액스는 공속은 좀 느리지만 더 강력한 파괴력으로 승부를 보는 타입. 다만 처형 모션은 체인소드가 적을 갈아버리는 연출이 있는 탓에 파워 액스보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린다.

그리고 썬더 해머도 등장하는데 당연히 무지하게 느리지만 무지하게 강력한 무기로 등장한다. 처형에 저항할 수 있는 적들도 썬더 해머로 까면 그냥 다 죽는다. 다만 썬더 해머를 사용하면 3, 4번 중화기를 못 쓰고 오직 피스톨과 볼터만 쓸 수 있다는 게 흠.

한편 DLC로 멀티에서만 쓸 수 있는 파워 소드가 등장한다. 성능은 체인소드의 가벼움 + 파워 액스의 파괴력이 적절히 혼합된 정도.
  1. Powered Weapons 등으로 표기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