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 플래처

125px-Ferb_Fletcher5.png

Ferbs "Ferb" Fletcher

"오리너구리는 알을 낳잖아."[1]

피니와 퍼브의 또 하나의 주인공.옆에서 보면 얼굴이 F처럼 보인다.[2]

사실 진짜 이름은 퍼브가 아닌 퍼브스(Ferbs). 피니와 퍼브의 감독인 댄 포벤마이어가 트위터에서 밝혔다. 작 중 퍼브의 진짜 이름을 부른 사람은 바네사가 유일하다.[3]

성우는 토머스 브로디생스터[4][5]/안용욱/마스다 유우키.

1 설정

피니의붓형제영국 태생. 초록머리[6]의 과묵한 녀석. 보통 하루에 한 마디 이상은 말하지 않는다고 한다.[7] 말수가 적기도 하지만 뭔가 설명하거나 해명할라치면 주변 사람이 말을 가로채서 입을 다물게 되는 경우가 많다. 말수가 적은대신 보통 행동으로 의사표현을 한다.그게 상당히 귀엽다.

말없이 사람들을 도와주는 쿨데레. 보통 매 화 마지막마다 한 마디씩 하는데, 말을 안 할 때도 있어서 목소리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그래도 대사 하나 하나가 돌직구라 상당히 임팩트있다.

시즌2 한 에피소드에선 거대화된 카멜레온을 찾으려다 포기하려던 피니와 이사벨라에게 포기하지 말라는 30초짜리 연설을 했더니 사람들이 모여들기도 했다.마침 지나가던 택배트럭에 유니언잭이 떡 붙어있어서 웅장함이 한껏 업 되기도.

'부리' 에피소드에서는 피니와 함께 히어로 수트를 입고[8] 히어로 활동을 했지만, 이사벨라가 피니만 멋지다고 하자 자기는 아무도 안 알아준다며 불평하기도 했다.

말만 없는 게 아니라 감정에 따른 표정 변화도 거의 없다. 불가사의한 점은 피니를 포함한 주변 사람들은 퍼브의 표정을 읽는다는 점.[9]

바네사 두펀스머츠에게 첫눈에 반한 상태며[10] 한번 키스 받는 데에도 성공했다.[11]

결국 10년후를 다룬 Act Your Age 에피소드에서는 바네사와 이어졌다.말수도 꽤나 늘은거 같다

이사벨라에게도 플래그를 세우려는 것 같다.

2 능력

피니가 설계를 한다면 퍼브는 주로 만드는 역할. 단 꼭 분담하는건 아니고 보통은 같이 구상하고 조립한다. 발명품에 대한 정보는 피니와 퍼브/오늘 해야할 일 참조.

스펀지에 나올법한 상식들을 많이 알고 있는 듯. 주로 마지막 장면에 한 두마디씩하는 대사만 봐도 알 수 있다. 일본어, 프랑스어등의 외국어 회화 실력은 물론이고 화성어(...) 회화까지 가능한 능력자기도 하다.

다리가 긴편인데 사실 바지 디자인이 저래서 그렇지 실제 키의 절반은 다리.

노래하는 장면에서는 주로 기타 등의 악기를 연주한다. 춤도 굉장히 잘 추는데, 제레미 존슨이 댄스 대회에 나갈 때 퍼브에게 도움을 받기도 했다.

상당한 괴력의 소유자로, 아무도 당해내지 못하던 뷰포드 반 스톰엄지와 집게만으로 제압했다.

3 기타

옷이나 수영복으로 보아 보라색을 선호하는 것 같다.[12]

사실 피니 그리고 시청자들 몰래 이중생활을 한다고 한다.[13]

시즌 3에서 에뮤의 저주[14] 퍼브가 자신의 사촌들과 만나기 전날 저 저주 그대로의 일이 일어났다. 때문에 축구를 안 하려고 했지만, 발지트가 선데이 보닛 모자를 쓰고 내림음 라 장조로 소리를 질러서 저주가 깨지기도 했다.

참고로 피니와 퍼브에서 최초로 노래를 부른 사람이 얘다. 정확히 말하면 랩. 시즌1 에피소드 2에 나온다.

  1. 별거 아닌 대사 같지만 퍼브가 작중 처음으로 한 대사이자 1화 끄트머리에 한 대사. 얼마나 말수가 적은지 상상이 가는가?하도 대사가 없어서 토브생 목소리를 들으러던 팬들은 울었다고 한다
  2. 피니의 얼굴이 P처럼 생겼듯이 노린 디자인이다. 여담이지만 플래처가 남자들은 전부 얼굴이 F형이다.
  3. Act Your Age 에피소드
  4. 영국에서 더빙하고 있다.그래서 대사가 적은건가
  5. 노래는 대니 제이컵. 피니와 퍼브의 노래들을 작곡/프로듀싱 하는 분이시다.
  6. 여담으로 작중에서 녹색머리는 퍼브가 유일하다.청록색털의 오리너구리는 있지만 아기때부터 초록머리였던걸 보면 염색이 아닌 천연인듯.
  7. 하루에 한번만 말한다고 말하기 위해 말한 적도 있다(...). 이 말을 하고 쭉 침묵했다
  8. 상당히 큰 수트라서 피니는 상체를, 퍼브는 하체를 맡았다.
  9. 그냥 무표정인데 주변 사람들이 '그렇게 화낸 표정을 짓지 말라'고 하는 등.
  10. 시즌1 의 아이스크림, 유스크림 에피소드. 설계도 가게에 갔다가 아빠 심부름을 온 바네사와 우연히 마주치게 되는데, 첫눈에 완전 반해버려서 안하던 실수까지 할 정도.
  11. 아빠에게 인정받기위해 노력하는 바네사를 돕고 고마움의 표시로 뺨에 키스를 받았다.
  12. 하지만 'Phineas and Ferb's Guide to Life' 이란 책에서는 노란색을 좋아한다고 나온다.
  13. 극장판 '2차원을 넘어서'에서 페리의 정체와 그동안 페리가 자신을 속였단걸 알게 된 피니가 '여기 누구 그동안 비밀로 이중생활을 해 온 사람 손들어봐'라고 화내자 슬쩍 손을 올렸다. 그리고 피니는 '퍼브 너 말고'하면서 화냈다
  14. 퍼브의 사촌 曰, "축구경기 도중 공을 잡고있는동안 코치가 에뮤 떼에게 납치당하면 자신이 속한 축구팀은 무조건 진다"는 저주라고 한다.영국 저주는 구체적이구나 하지만 펠레의 저주를 받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