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동음이의어)

1 음식의 일종

푸딩 문서 참조.

2 드워프 햄스터품종

h7-03.jpg
노란색 정글리안을 푸딩이라고 한다.

색이 푸딩과 비슷해서인 듯 하지만, 사진과 같은 밝은 노랑색은 새끼일 때 뿐이고 자라면서 회색이나 짙은 황갈색으로 변한다. 이는 푸딩 햄스터의 모색을 결정하는 유전자가 불안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린 푸딩 햄스터의 색에 반해서 데려왔다가 자람에 따라 털 색이 역변하는 것에 좌절하는 사람들도 있다.

3 뉴에이지 음악가

이루마, 메이세컨 등과 비슷한 음악 작곡가. 2003년2005년에 총 2장의 정규 앨범을 냈다.
각종 방송 매체, 특히 라디오에서 배경음으로 자주 쓰인다.

4 우에키의 법칙의 등장인물

푸딩(우에키의 법칙) 참조.

5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등장 몬스터

영어 표기는 Flan. 이름처럼 반투명한 슬라임 혹은 젤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 빨간색, 하늘색, 파란색, 검정색 등 다양한 색을 하고 있으며, 색깔에 맞는 속성(빨간색이면 불, 파란색이면 물)의 공격마법을 사용한다. 물리공격을 하면 정말 큰 젤리를 부엌칼로 치는 것 같은 시원시원하지 못한 타격감과 함께 큰 데미지를 주지 못하는데, 처리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신의 몸 색깔에 맞는 속성을 가진 매우 정직한 몬스터라(...) 몬스터의 속성과 반대 계열의 마법을 사용하면 정말 쉽게 녹아버린다.

6 원피스의 등장인물

샬롯 푸딩 문서 참조.

7 헤어스타일에 관련된 용어

원래 까만 머리카락을 지닌 동양 사람들이 금색이나 분홍색, 붉은색 등 다양한 색으로 머리를 인위적으로 염색하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뿌리 부분에 까만 색으로 머리카락이 올라오게 된다. 이걸 상당히 오랫동안 방치하면 자연스럽게 투톤(머리 뿌리쪽은 까만색이고 끝부분은 염색한 금색이나 분홍색 등...)이 된다. 투톤은 상당히 오래 방치해야 되는 스타일이고, 그 중간 시기에 아직 투톤까지는 아니고 약간 머리 정수리가 거뭇거뭇해지는 시기가 있다. 뿌리염색이 필요한 이 시기를 두고 "푸딩이 올라왔다"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염색된 머리에서는 뿌리염색을 해 푸딩을 없애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지만 가발의 세계에서는 조금 달라진다. 갈색이나 어두운 색이 아닌 밝은 색상의 가발을 쓰면 가발이라는 것을 들키지 않으려고 일부러 정수리 부분을 거뭇거뭇하게 물들인 스타일로 출시되는 가발(머리카락을 염색한 후 '푸딩'이 올라온 것처럼 보이게 만든 가발)이 있는데, 이런 류의 가발은 뿌리염색 가발이라고 부르거나 "푸딩"이라고 부른다. 예컨대 핑크색 가발이 전체가 핑크색이면 그냥 핑크색 가발이라고 부르지만 리얼리티를 주기 위해 정수리 부분을 거뭇거뭇하게 물들였다면 핑크"푸딩" 가발이라고 부르는 식으로.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푸딩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