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비전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퓨처 비전
일어판 명칭フューチャー・ヴィジョン
영어판 명칭Future Visions
필드 마법
자신 또는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그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한다. 소환한 몬스터의 컨트롤러에서 봐서, 다음의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이 카드의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를 앞면 공격 표시로 필드 위에 되돌린다.

ANCIENT PROPHECY에 등장한 필드마법카드. 주용도는 상대의 비트 다운억제. 단 일반 소환만 해당될뿐, 반전 소환, 특수 소환에는 해당사항 없음이니 주의.

제대로 쓰려면 네크로 페이스, 지박신 아슬라 피스크, 이차원의 정찰기, 포츈 레이디같은 제외시에 효과를 발휘하는 몬스터와의 연계나 소환에 성공했을때 효과가 나오는 마도전사 브레이커, 운마물, 사이버 다크, 아르카나 포스, 듀얼을 방해하는데 써야한다. 특히 듀얼계는 아무리 발악을 해도 두번째 소환을 하지 못하고 계속 제외되기 때문에 완전히 바보가 돼서 "망했어요" 상태가 된다. 단 스페르비스와 함께인 듀얼의 경우에는 뚫을 수 있다.

다만 퓨처 비전이 필드에서 없어지면, 퓨처 비전의 효과로 제외당한 몬스터는 귀환할 수 없으니 주의. [1]에피타프! 킹 크림슨!

참고로 가변기수 간나드래곤신수왕 바르바로스를 제물없이 소환하고, 퓨처 비전으로 날려버리면 다음턴에 공격력이 멀쩡한 종간나드래곤과 발바리가 등장한다. 또한 푸른 눈의 소녀를 일반 소환하면 이 효과가 적용되면서 푸른 눈의 백룡이 특수 소환된다. 조건이 까다로운 편인 제로 포스도 범용 함정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사용자는 칼리 나기사. 하지만 디바인전 이후로 잭 아틀라스와의 듀얼은 라이딩 듀얼로 했기에 더이상 사용하지 않았다.

여담으로 전작인 유희왕 GX에서 똑같은 이름의 오리지널 함정 카드가 있었다.[2] 효과는 대략 '필드 위에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가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패의 '융합' 1장과 융합 소환의 소재가 되는 몬스터 5장을 묘지로 보낸다. ' 정도 될 듯 하다. 이 효과로 덱에서 블랙 팬서를 제외한 모든 네오 스페이시언을 묘지로 보낸 후, 필드 위의 네오스와 블랙 팬서, 묘지의 네오 스페이시언 5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갓 네오스를 소환해냈다.
  1. 역으로, 상대의 몬스터를 제외한 후 싸이크론으로 터뜨린다든가, 또다른 필드마법(퓨처 비전)을 발동(...)하여 상대의 몬스터를 제외존에 가둬버리는 전략도 있다. 나쁘지만은 않은 방법이나 패소모도 걱정거리에다 상대한테 이용당할수도 있다.
  2. '미래를 향한 희망(未來ヘの希望)이라고 쓰고 '퓨처 비전'이라고 읽는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