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서 코브라

cobra.gif
プロフェッサー・コブラ/Thelonious Viper

1 개요

유희왕 GX의 등장인물. 혼다L.V100

이름의 유래는 코브라. 성우타카츠카 마사야/손정성.

2 작중 행적

전직 군인으로서 자신이 소중히 여기던 아들 릭[1]교통사고로 잃고[2] 실의에 빠져있던 중 유벨과 만나는데, 유벨은 듀얼에너지를 모아 자신을 부활시켜주면 아들을 다시 만나게 해 주겠다고 꼬드겨 그와 계약하게 되고 유벨의 뜻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듀얼 아카데미아 웨스트에서 쥬다이의 듀얼아카데미로 초청교수로 와 철저한 실전 위주의 데스 듀얼을 개최하고 학생들에게 데스 밸트를 착용하게 하여 듀얼에너지를 모으나 지나치게 생명 에너지를 뺏는것을 의아하게 여긴[3] 쥬다이 일행에 의해 음모가 들통나게 되고 유우키 쥬다이와 대결한다.

애니에서는 쥬다이와 대결해 독사왕 베노미논과 독사신 베노미너거를 사용해 거의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지만 결국 쥬다이의 최초 트리플 콘택트 융합 몬스터인 E.HERO 마그마 네오스에 패배. 이용 가치가 없어지자 유벨에 의해 제거당한다. [4] GX의 몇 안되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죽은 진짜 사망자. 현실에서도 쇼크를 먹고 죽거나(감전사) 떨어져죽는(추락사)같은 일은 충분히 일어날수 있다. 참고로 이 때 유벨의 대사는 "원하는 대로 그 아이와 함께 있게 해 주겠다". 애초에 유벨은 릭을 되살려 줄 생각 따위 없었던 것이다. 다른 동료들은 12차원을 지배한 유벨이 영혼을 자기 마음대로 다른 차원에 격리해둔 덕에 부활했지만 코브라는 그런 것도 아니라서 부활했을 가능성도 없다. 다행히도, 유희왕 태그 포스 3 쥬다이 루트에 따르면 소생에 성공했다고 한다.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 나온다.

3 사용 카드

사용하는 덱은 이름 그대로 베놈 몬스터 위주의 파충류족 덱으로서 독사신 베노미나가등이 에이스 카드인 독특한 덱을 사용한다. 듀얼은 1번하고 끝이었으나, 두개의 신을 가진 남자처럼 사용했던 카드들 대부분이 전술의 발전을 통해 OCG화 되었다. 덕분에 파충류족의 입지가 많이 좋아졌다.

4 기타

여담으로 117화에서 상의 탈의를 하고 아몬 가람과 한판 붙는데 북두의 권 출신이라 봐도 될 정도의 엄청난 근육질. 리얼파이트 실력으로도 아몬을 압도했다.덕분에 한때 MAD 소재로 쓰였다.

  1. 코브라가 전쟁터에서 주운 양자. 코브라가 아기였던 릭을 발견하고 다른 동료들과 잠시 떨어져 릭을 구하러 간 동안 그앞에서 폭탄이 터져 동료들은 다 죽었고 코브라 역시 릭을 구하려고 몸을 릭쪽으로 돌려서 이동하지 않고 그대로 앞으로 갔다면 죽었다. 그 뒤로 코브라는 죽을 뻔했던 자신을 릭이 구해줬다고 생각하고 그를 양자로 삼아 친자식처럼 길렀다. 또한 릭 역시 코브라를 친아버지처럼 따르며 친근한 부자관계를 형성했던 듯하다.
  2. 릭이 코브라가 준 카드들을 손 안에서 펼쳐보고 있었는데, 아차 하는 사이에 그의 손 안에 있던 카드들이 우연찮게 바람을 타고 릭의 손에서 벗어나 하필이면 차가 지나다니는 도로변에 떨어져버렸고, 릭은 그걸 줍겠답시고 무작정 도로변으로 나갔다가 마침 그곳을 지나가던 차에 치여 죽고 말았다.
  3. 자신의 계획을 어느정도 눈치챈 아몬을 없애기 위해 아몬이 듀얼을 하는 순간에 생명 에너지를 많이 빼앗도록 설정 해놓았었는데 아몬이 이를 눈치채고 파티를 열어 학생들을 끌어모은 뒤 듀얼 토너먼트를 열어버려 학생들이 단체로 떡실신 당한게 결정적인 원인이였다.
  4. 유벨이 그의 얼굴을 손으로 꽉 붙잡고는 쇼크공격을 한다. 이것때문에 죽은건지 아니면 단지 정신을 나가게 만든건지는 모르지만, 이후 코브라는 릭의 환상을 보며 그를 향해 앞으로 가다가 떨어져버리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