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輪ベンケイ / Benkei Hanawa
파일:Attachment/Benkei Hanawa.jpg
1 개요
메탈베이블레이드의 등장인물. 한국판 이름은 백두산. 성우는 미야케 켄타 / 이장원.
사용하는 베이는 다크 불. 모티프인 별자리는 황소자리이며, 타입은 밸런스형.[1]
2 상세
페이스 헌터즈의 2인자이자 타테가미 쿄우야의 측근. 츤츤대며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쿄우야의 마음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캐릭터이다. 쿄우야와 처음 만나 대결했을 때, 포기하지 않고 죽도록 노력했으나 결국 이길 수 없었고, 그 날 이후 부하가 되어 그를 따르며 동경하고 있다.
주인공 일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다지 미남이라 할 수 없는 얼굴 + 뚱보 캐릭터. 상당히 의외지만 엄청나게 눈물이 많고 잘 감동받는다. 그러니까 퉁퉁이같은 타입.근데 퉁퉁이보다 훨씬 낫다.
초반부에 쿄우야가 다이도우지에게 붙들려가자 다이도우지에게 쿄우야를 돌려달라고 부탁했는데 다이도우지는 하가네 긴가를 쓰러뜨리면 돌려주겠다며 다크 네뷸러에서 만든 다크 불을 주었다. 그 뒤 쿄우야를 돌려받기 위해 긴가에게 도전했고, 다크불을 이용해 어느정도 몰아붙였으나 결국 긴가에게 패배. 덧붙여서 대전 도중 긴가가 무너진 건물에 깔릴 뻔한 것을 구해준 것을 계기로 긴가 일행과 친구가 되었다.
역시나 같은 노력가에 포기를 모르는 유미야 켄타에게 자신의 예전 모습을 보고 있다. 후에 켄타와 상당히 죽이 잘 맞게 되었으며, 켄타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잘 어울리며 가르치는 데 상당한 소질이 있는 듯.
하지만 이후 비중은 그저 실력 좀 좋은 블레이더 정도. 딱히 두드러진 활약 없이 하사마 히카루와 함께 그냥 적당히 묻어갔다.(…)
이후 배틀 블레이더즈에 참가해 16강에서 의외로 오오이케 토비오를 쓰러뜨리고 8강에 진출했으며, 8강에서 자신이 모시고 있던 쿄우야와 원없이 한 판 붙어 결국 패배했다.
2기에서는 일본대표 선발전에서 예선 5위로 아쉽게 탈락했으며, 그 뒤 잠적해 감감 무소식이다가 강강 갤럭시와 아프리카팀 대표인 와일드 팡과의 대결 당시 복면을 뒤집어쓰고 마스크드 불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2] 와일드 팡의 일원이 된 것은 당연히 팀의 리더인 쿄우야를 따라왔기 때문.[3]
사실 이때까지 와일드 팡의 경기 양상은 초반에 쿄우야와 나일이 나와 2연승을 거두고 진출하는 것이었던지라 이들에 비해 실력이 뒤쳐지는 다무레나 벤케이는 나올 일이 없었다. 하지만 강강 갤럭시와의 대결에서 긴가와 쿄우야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자 결국 3차전을 치러야만 했는데, 다무레나 벤케이가 단독으로 나가면 승산이 없다고 생각했던 나일이 2대 2 경기를 제안해 다무레+벤케이 대 츠바사+유우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초반에는 강강 갤럭시에게 밀리는 양상이었으나, 다무레나 벤케이의 강점을 조합해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데 성공했다...만 경기 도중 츠바사가 폭주해 츠바사를 제외한 3명이 모두 의식불명 상태가 되어 패배로 끝났다. 그 뒤에는 닥터 지구라트의 음모를 막고 긴가를 돕기 위해 잠시 등장.
7년 후의 스토리인 ZERO-G에서는 햄버거 가게 '불 버거'의 점장을 하고 있으며, 턱에 수염이 생겼다.
2화에서 등장. 쿠로가네 제로가 히류인 시노부에게 진후 배가고파서 들어간 햄버거 가게가 이분의 가게로, 제로가 마음에 들어서 마루와 같이(?) 그에게 베이를 사용하지 않는 빡샌 근력훈련을 시킨다. 얼마뒤, 결국 제로가 베이 배틀을 못한 스트래스로 에이토와 붙게되는데, 그동안의 훈련으로 제로의 슈팅력이 오른것 덕분에 제로는 에이토에게 이길 수 있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을 깨우쳐주는 조언자이자 코치 역할.
7화에서는 베이합숙으로 시노부와 제로를 대리고 빡센 훈련을 시킨다. 그리고 저녁을 주는데, 정작 주는 것은 햄버거... 나중에 합숙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배고프면 햄버거해줄까?"라는 말씀을 하신다. 바베큐를 기대한 멤버들은 기겁. 할 줄 아는 음식이 햄버거뿐 그리고 13화에서도 바닷가에서 햄버거를.... 확정이 됐다. 어디서나 분위기 못읽고 햄버거만 만드는 것이....
베이파크의 출구 열쇠를 가지고 계신다.
여담으로 벤케이의 햄버거 가게는 쿄우야 회사의 소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