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르 곳초

300px

ハザル・ゴッツォ(Hazaru Gottsuo)

1 개요

제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에서 첫 등장. 시바 곳초의 아들로 고라 골렘 부대의 지휘관이다. 사이코 드라이버 능력자이기도 하다. 성우는 요시노 히로유키. 전용 BGM은 『CROWN MASTER』 탑승기체는 바이크란, 가돌 바이크란.

2 작중 행적

2.1 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공적을 세우기 위해서는 어떤 짓이라도 하는 인물로 유제스 곳초가 남긴 데이터를 기초로 SRX에게 무한한 힘을 주는 핵심 장치, T-LINK 시스템을 정지시킨 뒤 떡관광을 시켜버린 장본인이다. 이 사건으로 아야가 행방불명 되어버려서 류세이와 마이는 아야 코바야시가 죽었다고 생각해 그를 미워하게 된다. 류세이는 그와의 싸움의 트라우마로 자신의 사이코 드라이버 능력을 소실했다.

3차알파 초반부 스토리가 공개되었을 당시에 '그 SRX가 저렇게 허무하게 지다니 저놈은 누구냐?!' 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나름대로 충격적인 전개였다.

상당히 감정이 과격한 인물로 바르마인 외의 다른 이성인, 발쉠과 쥬데카 곳초 같은 인조인간들을 쓰레기처럼 취급하며 부하들도 난폭하게 다룬다. 성격도 오만해서 자신의 부하들인 에이스 곳초, 캬리코 마크레디, 바란 도반에게도 멋대로 행동하였다. 바란 도반과는 옛날엔 사제관계였으나 하자르가 너무 과격한 성향을 보인 나머지 사실상 파문당했다. 나중에 그가 자신 밑에 오자 불쾌해하면서 트집과 약점을 잡아서 부려먹는 걸 보아 좋은 감정은 없는 듯.

루리아 카이트는 어린 시절 하자르의 시종으로 들어왔었기 때문에 서로 아는 사이. 시종 관계라기 보다는 루리아도 그 당시엔 나이가 어렸으므로 소꿉친구 같은 사이로 꽤 친했던 것 같지만 현재는 하자르가 너무 과격해져서 그렇게까지 친하진 않다.

그렇지만 아버지인 시바만은 매우 존경하며 그의 명령에는 깊이 복종한다. 여러가지 임무에서 앞장서는 것도 아버지에게 인정받기 위해서이다. 아버지가 평소 자신보다 류세이와 쿠스하 미즈하 같은 사이코 드라이버에게 관심을 보이고 중요하게 여기자 그들에게 질투심, 증오를 가지게 된다. 그래서 그들을 능가해서 죽여버리고 우주 제1의 사이코 드라이버가 되려고 하였다.[1]

염동력 능력은 상당히 대단해서 완전히 류세이와 쿠스하를 압도했지만 류세이가 최후의 순간에 다시 염동력 능력을 되찾고 반프레이오스에 타게 되면서 완패를 당한다. 그래도 패배한 하자르가 불쌍해서 알파 넘버즈와 바란, 루리아는 그를 살려두려고 하는데 에이스 곳초가 그를 공격해 죽여버린다.

사실 그의 정체는 '사이코 드라이버 능력을 가진 인조인간'을 만들려고 했던 시바의 시도 중 하나이며 감정이 과격했던 것도 분노같은 감정의 힘으로 사이코 드라이버 능력을 이끌어내기 쉽게 하기 위해서라는 이유였다. 그에게 부여된 과거의 기억들 대부분은 조작된 것이다. 루리아나 바란 같은 보통 인물들에게 붙여서 사회화를 시킨 것도 그에게 감정을 부여하기 위한 시바의 시도였다. 그리고 하자르는 자신이 순수 바르마인이고 시바가 자신의 진짜 아버지라는 착각에 빠져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시바는 하자르가 감정이 과격해져서 일을 그르칠 경우를 대비해 그와는 정반대로 '감정이 제거된 인조인간'을 만들어 놨는데 그게 에이스 곳초였다.

참고로 지금은 애정 부족이나 인격조작 등의 이유로 성격이 이상해진 듯 하지만 루리아의 증언에 의하면 어렸을 땐 착했다고 한다. 면상도 40대가 연상될 정도로 푹 삭았는데 의외로 나이가 어리다.

인조인간이긴 해도 일단은 곳초가문인지라 이 놈도 울트라맨에서 도망칠수가 없는데 하자르라는 단어는 히브리어로 חזר(chazár) 즉 "돌아가다" 를 뜻한다. 아버지인 시바 곳초울트라 세븐이였으니 큰 아들인 그는 자연스럽게 다음 작품인 돌아온 울트라맨을 뜻 한다(...). 이 무슨...

2.2 OG 시리즈

문 드웰러즈에서는 그의 부대인 고라 골렘의 일부가 지구에 파견되었고, 엔딩 시점까지 캬리코가 잠복해서 상황을 관찰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어 그가 이끄는 고라 골렘의 본대도 곧 지구에 도착할 듯 하다.

차기작에서 등장하게 되면, 텐잔 나카지마에 이어서 류세이 다테의 새로운 라이벌의 위치에 놓여있는 인물로 그려질 확률이 높다.
  1. 이루이가 남아있긴 하지만 시바의 명령상 이루이는 죽이면 안 되기 때문에 그건 포기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