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Honey

1 이라는 뜻의 영단어

2 호칭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호칭으로 쓰는 영어 단어. 부부 사이에서는 "여보"나 "자기야" 정도에 해당한다.

아이돌 마스터호시이 미키는 이 단어로 프로듀서를 부른다. 쁘띠마스에서 미키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쁘띠돌 '아후'는 평소에는 '나노'라고 울지만, 여름이 되어 번식기가 되면 아예 '허니'라고 운다.

3 동명이인

3.1 꿈빛 파티시엘의 등장 캐릭터

3581naw.jpg
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스위트 요정으로, 텐노지 마리의 파트너이다. 성우는 둘다 텐노지 마리와 같은 키타무라 에리/이현진.

이름처럼 을 사용한 과자를 만드는게 특기. 스위트 요정 중에서도 엄친딸엘리트 취급을 받고 있는 요정. 놀라울 정도의 실력과 기품으로 수 많은 스위트 요정들에게 허니님이라고 불리며 동경의 대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야말로 텐노지 마리와 싱크로율이 100%다!

하지만 그에 비해 살이 쪘다는 묘사가 있다거나, 스위트 왕자들을 닮은, 스위트 왕국에서 말썽쟁이로 소문난 스위트 요정 3인방에게 "벌꿀 돼지"라고 놀림을 받는 등, 은근히 안습한 면모를 보여주기도.[1]

4 박진영의 노래

이 노래를 홍콩 배우이자 가수인 장학우가 그대로 표절하던 바 있다.

허니라고 읽지는 않지만 EXID의 서브 보컬, 하니복면가왕에 출연해서 이 노래를 부른 적이 있다. 복면가왕에서는 하니가 하니를 부릅니다[2]

5 카라의 노래

2집 미니앨범 '프리티걸' 스페셜 트랙 1번곡.
허니가 아니라 하니이다.!!
하니 참조

카라 미니 2집 스페셜 에디션 의 약칭
Honey(음반)참조

2집 미니앨범 'Pretty Girl'의 1번 트랙 '하니'와는 다르다. '하니'는 신나는 멜로디인 반면에 'Honey'는 슬픈 멜로디로 부르는 게 특징.

Honey참조
  1. 그 스위트 요정 3인방 때문에 기울어져가는 뗏목 반대편에 허니가 착지하니 수평을 이뤘다. 즉 파티시에 요정 3마리의 무게 = 허니의 무게.
  2. 노래 가사 중에 honey를 허니가 아니라 하니라고 불렀다. 그리고 아무도 그게 하니라는 것을 알지 못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