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요정. スイーツ精霊(スピリッツ)
1 개요
요정계의 "스위트 왕국"에서 살고 있는 요정들. 왕국의 궁정 파티시에가 되기 위해서 인간계로 수행하러 오고 있다. 보통 인간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스위트 요정들이 파트너로 선택한 인간만은 이들과 접촉할 수 있다. 또한 감이 좋은 사람들에게는 모습은 보이지 않아도 목소리가 들리기도 하는 모양. 이 만화가 생각나는 건 착각이려나?[1]
마법 아이템인 황금 스푼이나 황금 포크를 사용해 "스위트 매직"란 마법을 부릴 수 있으며, 이 스위트 매직으로 제과를 맛있게 완성하거나 장식을 화려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제과 뿐만 아니라 가게나 옷의 디자인을 바꾸는 것도 가능한 상당히 편리한 마법. 단, 공식적인 시합에서 제과를 만드는 데 마법을 쓰면 절대 안된다는 규칙이 정해져 있다.
스위트 요정들은 알에서 태어난다고 한다. 그렇지만 인간처럼 남녀 간의 관계를 통해 알이 생기는 건 아니다. 아이를 갖고 싶은 부부는 고된 시련을 거쳐야만 알을 받을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시련을 통과했다고 해도 모든 부부가 알을 받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어떤 젊은 부부는 5번이나 시련을 도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알을 받지는 못했다고 한다. (그만큼 생명이 태어난다는 것이 간단한 얘기가 아니라는 뜻.)
덧붙여 수명이 상당히 긴 모양. 150살인 민트도 카페에게 '진짜' 어린애 취급을 받는다.그럼 캬라멜은...?
2 정령들
2.1 팀 이치고의 정령
- 바닐라(꿈빛 파티시엘) : 파트너는 아마노 이치고. 해당 항목 참조.
- 쇼콜라 : 파트너는 카시노 마코토. 해당 항목 참조.
- 캐러멜 : 파트너는 안도 센노스케. 해당 항목 참조.
- 카페 : 파트너는 하나부사 사츠키. 해당 항목 참조.
- 민트 : 파트너는 야먀기시 레몬.
- 메이즈 : 파트너는 조니 맥빌. 해당 항목 참조.
2.2 팀 텐노지의 정령
2.3 팀 나츠키의 정령
2.4 팀 리카르도의 정령
- 바질 : 파트너는 리카르도(릭).
- 에스드라곤 : 파트너는 클라라.
- 로리에 : 파트너는 엘리자베스.
2.5 그 외의 정령
- 스위트 왕자들을 꼭 닮은 정령 3인방. 카온이 대회에서 이기고 싶다는 마음에 훔친 레시피로우승한 게 들통나는 바람에 황금 스푼을 압수당한 상태라 등장했을땐 나무 스푼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도 과자 만드는 실력은 좋은 편. 허니를 벌꿀 돼지라고 놀린다. 첫등장한 편 종반부에서 커다란 사고를 치는데, 다행히 그들이 만든 과자를 여왕이 인정한 덕분에 황금 스푼을 돌려받는다. 그 이후로도 종종 등장. 딸기 타르트 레시피를 찾으러 스위트 왕국에 온 이치고를 돕기도 한다.
- 나중에 2기에서 어쩌다 스위트 왕국에 온 카시노와 만난다. 이때 카온의 어머니는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있다는 게 드러난다. 이 셋의 궁정 파티시에 대회를 위해 이치고 일행이 왕국을 돌아다니며 재료를 모으는 게 중반부 에피소드. 사실 카온이 궁정 파티시에가 되려 한 이유는 어머니를 호강시켜드리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어머니가 농사짓는 것을 즐거워하시기에 대신 과자점을 내서 어머니가 가꾼 채소들로 만든 과자를 파는 것으로 정한다. 그 채소 맛을 많은 이들이 알아주길 바라서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