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트

발더스 게이트 2 EE에 추가된 동료.

esie.jpg

성향은 중립 악. 직업은 씨프. 능력치 14, 민첩 16, 건강 14, 지능 12, 지혜 10, 매력 14.

코퍼 코로넷의 바텐더 근처에서 멍한 목소리로 도와달라고 하는 걸 영입할 수 있다. 가까이 가면 계속 말 걸기 때문에 귀찮은데, 챕터 4 넘기면 사라져버리므로 영입하려면 일찍 하자. 악 성향 파티에 들어갈 만한 씨프가 부족했었기 때문에 추가된 캐릭터로서, 능력치만 보자면 매우 안습한 걸 알 수 있다.

다만 모종의 이벤트를 겪고 나면 힘 20 민첩 20 건강 14 지능 14 지혜 12 매력 18에 온갖 특수능력을 갖춘 무자비한 씨프가 된다.

사실 코퍼 코로넷에 있었던 것은 헥사트가 아니라 그냥 클라라라는 평범한 여자였고, 뱀파이어인 헥사트가 부활을 위해 이용한 것이다. 진짜 헥사트는 능력치만 놓고 보자면 대단하지만 햇빛 받으면 타죽기 때문에 낮에는 드라고미르의 망토를 씌워서 클라라로 능력치가 되돌아간너프 상태로 운영해야 한다. 관리하기가 살짝 귀찮은데, 한편으로는 뱀파이어고 관은 백 오브 홀딩...같은 데 넣고 다니므로 때문에 어떤 식으로 죽어도 밤이 되면 부활한다.

레즈비언이라 여자로만 연애가 가능하다.

동료 퀘스트는 L이라는 존재를 위한 물건 찾아주기. 전부 묘지에서 이뤄지며 전부 찾은 뒤에는 카퍼 코르넷에 있는 헥사트의 전 연인[1]에게 가져다 주면 일단은 끝이라며 일단락 지어진다.

여담으로 클라라(인간)일땐 주근깨 백인이고 헥사트(뱀파이어)일땐 흑인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TOB 퀘스트는 L에게 반항한 리치를 처리하는 것. 그리고 그 리치를 처리하면 L의 정체가 밝혀지는데 바로 랄록이다. 거기다 그 처리하는 리치가 바로 랄록이 리치로 오래 살다보니 문제가 생겨서 생겨난 다른 인격같은 존재...

그 뒤 여관같은 곳에서 휴식을 하면 랄록이 파티를 불러서는 헥사트에게 약속한 보상을 주겠다고 하는데 그 보상은 다름아닌 필멸자화. 즉, 뱀파이어화 치료다. 단, 문제는 치료를 하면 여지껏 살아왔던 세월만큼 나이를 한번에 먹어서 수백년을 살아온 헥사트는 죽어버린다고 부작용까지 말해준다. 여기서 설득하지 못하면 헥사트는 인간이 되어 죽고장비가 이상한 공간에 버려져서 파티는 헥사트의 모든 장비를 잃어버리고당연히 연애도 깨진다. 상당히 힘드므로 주의할 것

동료간 회화가 상당히 흥미로운 동료인데, 악한 성향의 동료들과는 별로 사이가 좋지 않은 에어리에게 먼저 손을 내밀면서 친구가 되자고 한다! 이외에도 성기사인 켈돈과 동행하면 "으아아! 뱀파이어랑 다니는건 더이상 못참겠다! 내가 저년을 쳐죽일꺼임!"하면서 덤벼드는데 정작 뱀파이어인 헥사트는 "문명인답게 대화로 해결하자! 나 그렇게 나쁜사람 아냐!"라고 드립을 친다(...). 발더스 게이트1에서 자신의 형제를 어쩔수 없이 자신의 손으로 죽인 몽크 라사드가 혹 자신의 형제가 뱀파이어가 되면 다시 살아날수 있냐고 헥사트에게 물어보는데 헥사트는 뱀파이어가 된다는건 끔찍 하다고 하면서 다시는 그런 질문도 하지 말라고 딱잘라 말한다.

필멸자 로맨스 엔딩에서는 바알스폰 사가가 끝난 이후에도 워터딥에 정착하기 전까지 몇년간 양녀와 함께 여행을 다녔으며, 그에 대한 많은 모험담을 남겼지만 그중 믿을만한 이야기는 많지 않다는 결말이 난다. 또한, 후일담 끝에 워터딥의 귀족과 범죄 조직들의 배후가 되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짤막하게 나온다.
  1. 헥사트가 레즈비언인 관계로 여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