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맥고윈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등장인물.

1437617116753.png
1438937478937.png

코드명미공개
본명헨리 맥고윈(Henry McGowin)국적미국
신장미공개체중미공개
소속더 호라이즌직업학생
연령10대 후반생일미공개
능력시간 능력자, 미래나 과거의 시간으로 여행을 갈 수 있다.

1 개요

1438937455124.png
헨리 맥고인
눈보라의 캐럴의 오빠이자, 전(前) 더 호라이즌 소속의 시간 능력자, 제프 케이트 교수의 손자로 첫 언급은 캐럴이 출시되기도 전인 보이스 오브 사이퍼즈의 남성 히든 캐릭터의 실루엣이였다.[1] 외형은 캐럴과 닮은 금발의 더벅머리, 푸른색 눈을 지닌 10대 소년

2 배경 설정

“만약, 서로의 신념이 달라진다면?”

“그럼. 각자의 길을 가면 되지. 우리의 원래 위치로.”

시간 능력자로, 자신의 능력에 상당한 소질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동생인 캐럴의 능력이 발전하게 도와주는 등 캐럴에겐 다정하고 착한 오빠였으며, 더 호라이즌에 들어오기 전, 자신 만의 철칙을 정하고 시간 여행을 했다고 한다.

캐럴에게 메모 두 장[2]을 남기고 시간 여행을 떠난 뒤, 현 시점에선 사망하였다. 이 때, 헨리는 상당히 중요한 정보를 알고 있었던 듯 하여 사살 당했을 가능성도 있다.[3] 사체의 심장을 꿰뚫은 3발의 총상이 발견[4]되었지만 그와 동시에 심장마비가 일어났기에 어느 쪽이 사인인지 제대로 알 수 없었으며, 사건이 일어났을 때 포트레너드와 버지니아 양쪽에서 헨리를 목격했다는 증언이 나타났다. 게다가 이 두 증언 모두 사이코메트리 감식 결과 사실이라는 것이 증명되어 사건은 미궁에 빠지게 되었다.

사건은 미궁에 빠졌지만 헨리의 장례식은 치러졌다. 그의 여동생인 캐럴라인 맥고윈은 그의 죽음을 슬퍼했고, 다른 이들도 어찌할 수 없을 정도의 슬픔을 표출했다. 그 후엔 캐럴은 자신의 오빠가 속해있던 더 호라이즌에 영입되어 들어오게 되었다.

공학도 멜빈의 이클립스에선 멜빈의 작업실에서 제피 L과 장난을 치며,[5] 제피 L에게 아돌프 박사의 부탁을 받고, 5년 후의 라파엘[6]이라는 사람에게 큰 권력을 가지게 되는 집단을 알려주러 간다는 것과 이 일이 끝나면 시간 여행을 관둘 것이라는 언급을 하는데. 이 미래에서 무언가를 본 후, 급하게 카인에게 전하려 했었던 듯 하다.

클리브 스테플사이코메트리 능력을 통해, 목격자의 기억 중 헨리가 마지막으로 목격한 사람의 정체가 웨슬리 슬로언으로 밝혀져, 헨리를 죽인 사람은 웨슬리일 가능성이 커졌다.

3 기타

  • 캐럴 팀킬의 원흉(...), 캐럴이 한참 공식 홈페이지에 d-day와 함께 실루엣으로 공개되었을 때부터 오히려 여성 빙결 능력자보다 더 주목받은 오빠 캐릭터로서.[7] 시간 능력자라는 점과 과거 보이스 오브 사이퍼즈에서 실루엣으로 등장했다는 점이 밝혀져 죽은 헨리가 어떻게 참전할지, 혹은 참전할 수 있을지의 여부가 유저들 사이에서 상당히 논란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도 캐럴이 출시된 이후의 이클립스에서도 캐럴의 참전 보다는 더 호라이즌의 창립 배경과 그 핵심 멤버였던 헨리의 죽음이 더 집중적으로 다루어져 동생을 스토리 공기로 만드는데 크게 일조했다. 캐럴 캐 안습 ㅜㅜ
  • 위에서도 언급했듯, 실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할지 말지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설사 등장한다고 해도 시간능력 이라는 점을 어떻게 공격적으로 활용할지 걱정되는 캐릭터. 단 헨리가 참전할 경우 캐럴이 참전할 이유가 없어진다는 주장도 있는데. 일단 캐럴은 헨리의 죽음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서 전장에 참전한 것이고 또한 헨리 역시 죽기 전의 다른 시간대에서 온 헨리로서 참전할 가능성이 크다. 그럴 경우 헨리도 자신의 죽음을 예감하고 그 원인을 파헤치기 위함이라는 명분이 생긴다.혹은 타임 패러독스로 현재의 동생보다 어린 오빠가 나타날 수도 있다
  • 주로 엮이는 대상은 여동생 캐럴이나, 혹은 친밀한 사이였다고 언급되는 멜빈 등이 있다. 현재 사이퍼즈에서 가장 거대한 떡밥 덩어리 중 하나인데다 사망 상태라는 설정까지 겹쳐, 헨리가 등장하는 창작물들은 대부분 진지하거나 슬픈 분위기를 띄는 경향이 있다.
  • 눈보라의 캐럴이 공개되고 사전 구매 이벤트에서 사전 구매한 사람들에게 5종류의 엽서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거기에서 위에 있는 헨리의 일러스트 엽서와 아래 사진인 시계 모양의 능력 아이콘이 그려진 엽서가 동봉되었다. 이런 것까지 있는 걸로 봐서는 헨리의 참전이 구상은 되어있는 걸지도?
09.png
  1. 옆의 여성캐릭터는 트와일라잇의 NPC인 선임연구원 스칼렛
  2. 1436401320975.png
  3. 사살 당한 장소와 메모로 보아, 1935년에 사살 당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사살 당한 장소는 불명.
  4. 헨리가 카인 스타이거를 만나러 갔다는 쪽지를 보면 이 총상은 카인의 작품일 수도 있었으나..
  5. 이때 헨리를 쳐다보는 멜빈의 표정을 클리브는 '처음보는 표정' 이였다고 언급하는 것과, 헨리 스스로도 멜빈이 은근히 신경 안쓰는 척 하면서 자신을 걱정해 준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트라우마와 방어기제로 가득찬 멜빈에게 있어서 헨리는 정말 친밀한 친구였던 모양이다.
  6. 라파엘 반 더 바르트 , 신비의 린의 이클립스에 등장한 마틴과 같은 마인드리딩(독심술) 능력을 지닌 능력자, 제퍼슨 드로스트의 전 보좌관으로 린을 도우려 했었던 인물이다.
  7. 여동생 떡밥이 있었던 마틴, 루이스 등이 그 후보였다. 심지어 마틴의 여동생일 경우는 구체적으로 모니카 챌피라는 이름까지 나돌았지만 물론 전부 아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