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청앞역(오키나와현)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선 (유이레일)
나하공항 방면
아사히바시 (6)

0.6 km
현청앞
(7)

0.7 km
슈리 방면
미에바시 (8)

県庁前駅 / Kenchō-mae Station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
県庁前
けんちょうまえ

역정보
영어표기Kenchō-mae
한글표기현청앞
역번호7
소재지오키나와나하시 쿠모지1초메 103
沖縄県那覇市久茂地一丁目103
개업일2003년 8월 10일

1 개요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시에 있는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의 철도역.

이름의 모티브는 같은 이름을 가진 본토의 다른 역들과 마찬가지로 말할 필요가 없다. 뭐 이름답게 오키나와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곳들의 총본부가 이 역 근처에 많으며, 현청은 물론 경찰본부와 오키나와 TV, 의회, 오키나와 은행 본점이 이 근처에 있다.

역 이름은 현청이지만 역사와 바로 이어지는 건물은 현청이 아니라 웬 백화점이다. YOU JUST ACTIVATED MY TRAP CARD 함정역 류큐 지점 이 백화점은 팔레트 쿠모지(パレットくもじ)라는 곳으로, 그래도 일본령 류큐 전체를 통틀어 상당히 규모가 큰 복합 쇼핑몰에 속하며 많은 이벤트를 주로 여기서 개최한다. 이 백화점은 류큐 자본으로 지어진 쇼핑몰이다! 자쓰가리우것든만가리우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

아사히바시역부터 이어진 국제거리는 사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이라고 할 수 있기에, 흔히 생각하는 국제거리로 가려 한다면 이 역에서 내려서 백화점을 통해 사거리 쪽으로 나오면 된다.

참고로, 이 역 서북쪽으로 제법 걸어가야 하긴 하지만, 해운대해수욕장처럼 도시 해수욕장으로 차려진 나미노우에 해수욕장이라는 곳이 있지만 기대는 하지 말자. 서북쪽으로 갈 때 길을 잘못 들면 소프랜드가 밀집된 지역으로 빠지니 착한 위키러라면 조심하자[1] 어차피 맑고 깨끗한 바다는 오키나와 섬에 널리고 널렸다. 이외에도 오덕 굿즈를 찾으러 온 분들은 여기서 국제거리로 들어간 다음 애니메이트 오키나와점을 이용해 주면 되겠다. 단, 섬 마을인 만큼 굿즈 수량이 매우 적으니 기대는 하지 말 것.

이 역에 모노레일이 도착하면 오키나와의 민요 틴사구누하나의 멜로디가 재생된다.

2 역 및 승강장

1면 2선 섬식 승강장 역이다.
  1. 츠지(辻)라고 하는, 류큐 왕국 시절부터 존재해온 유서깊은 유곽 밀집지역이다. 노래 ハイサイおじさん의 5절에 나오는 지명들이 모두 이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