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수권 권사

1 환수권 권사

슈퍼전대 시리즈괴인
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제31작 수권전대 게키레인저~제32작 염신전대 고온저
프레셔스, 고돔 괴수, 대사룡 & 사악룡, 츠쿠모가미, 퀘스터 로봇린린시 & 환수권 권사만기수

환수권의 권사이자 1회용 괴인들로 격수권이나 임수권처럼 수권을 기원으로 두고 있다. 전투실력 자체는 임수권의 권사들보다 훨씬 강력한데, 그것을 넘어서 하나하나가 거의 권마와 비슷한 수준이다.[1]

이 권사들은 모두 간부들의 수하들로 2명씩 존재하며 통칭 '쌍환사'라 칭해지는데, 자신의 직속 간부들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하고 있다.

이들도 거대화가 가능한데, 이것은 '환신호천변' 이라 한다.

1.1 산요#s-3측 직속 쌍환사

JF_Sonimax.jpg

신장: 206cm / 환신호천변 발동시 : 55.6m
체중: 99kg / 환신호천변 발동시 : 26.7t
성우: 키야마 시게오
상징 십이지: 해(亥)

작 중에서 처음으로 출전한 쌍환사. 생김새와는 다르게 움직임이 민첩하다. 몸 전체에서 엄청난 충격파와 초음파를 발생시켜 모든 것을 파괴한다. 하필이면 란이 어머니 때문에 맞선을 본다는 등, 여러가지 문제로 출전을 못하게 되고 4명을 완벽하게 압도한다. 하지만 어머니를 설득하고 참전한 란에게 당하고 거대화. 사이다이오와도 대등하게 싸우는 강력함을 어필하지만, 게키 엘리펀트 파이어에게 역전당하고 사망... 하나 싶었지만 산요의 도움으로 귀환. 이후 45화에서 재등장하나, 이번엔 신년특집으로 파워업한 고우의 일격으로 진짜로 사망.

JF_Dynamir.jpg

신장: 213cm / 환신호천변 발동시 : 57.5m
체중: 102kg / 환신호천변 발동시 : 27.5t
성우: 마도노 미츠아키
상징 십이지: 축(丑)

사극 시대의 고풍스러운 말투가 특징인 쌍환사.
몸에 달린 뿔들은 환수의 힘이 담긴 거울인데, 이 거울로 생물을 복제하는 능력을 지녔다. 이 능력으로 레츠를 복사하고 진짜를 거울의 세계에 가두어 버렸다.[2] 이것을 유일하게 형인 고우만이 수상하게 여겼다. 그리고 거대화전에서 심어둔 가짜를 이용해 게키파이어의 합체를 풀어버리고 사이다이오에게 맹공을 가한다. 하지만, 형제의 정으로 합체한 게키 배트 토우쟈 울프에게 역전당하고 사이다이오에게 사망한다.

1.2 메레측 직속 쌍환사

  • 환수인 하쿠 - 환수 유니콘권 / 39화

JF_Unidoom.jpg

신장: 220cm / 거대화시 신장 : 59.4m
체중: 107kg / 거대화시 체중: 28.9t
성우: 후루시마 키요타카
상징 십이지: 오(午)

메레가 처음으로 보낸 쌍환사로 아이들을 홀려서 환수권 권사 양산계획을 세웠다.[3] 이중에서 에그 타르트 먹었다고 서로 싸운(...) 미키의 딸인 나츠메도 홀리고 말았다. 이런 아이들을 이용한데다 방패나 다름없는 존재로 삼은 이기적인 하쿠의 모습을 보고 분노한 게키레인저에게 당하고 환신호천변한다. 게키파이어를 압도적으로 몰아붙이지만 사이다인을 부른 켄이 아닌(?) 미키가 조종하는 사이다이오에게 털린다... 나름 최후의 저항으로 반격을 하며 선전도 하지만 나츠메의 응원과 미키의 뚝심에 다 막히고 필살기를 맞고 사망한다... 지금까지 나온 쌍환사중 가장 안습[4]

  • 환수인 히소 - 환수 픽시권 / 39화, 46화

JF_Lepus.jpg

신장: 201cm / 거대화시 신장 : 54.2m
체중: 79kg / 거대화시 체중: 21.3t
성우: 한 케이코
상징 십이지: 묘(卯)

환수권 권사중 홍일점으로 39화에 처음 등장하고 오랫동안 잠적하고 있다가 46화에서 재등장. 리오와 메레가 환수권을 배신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이들을 숙청하려 한다. 그러나 게키레인저와 리오, 메레가 협공한 끝에 쓰러지고 거대화하나 모든 게키 비스트들의 공격으로 사망한다.
여담으로 언급하던 말 중에서 '모든 것은 론을 위해서' 라거나, '론이 있는 환수권을 배신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등의 말로 미루어보아 아무래도 을 연모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1.3 측 직속 쌍환사

  • 환수인 도로 - 환수 카프리콘권 / 41화~42화

JF_Rammer.jpg

신장: 217cm / 거대화시 신장 : 58.5m
체중: 111kg / 거대화시 체중: 29.9t
성우: 이나다 테츠
상징 십이지: 미(未)

론이 보낸 쌍환사로 자신의 몸을 드릴처럼 회전시키는 능력이 있다. 론의 명령으로 소죠와 태그를 이루어서 게키레인저에게 맹공을 가한다. 한편, 쟝은 자신의 스우구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충격적인 현실을 깨닫고 마음의 방황을 하게 된다. 이 틈을 타서 4명을 완벽하게 몰아붙이며 승리를 확신했지만, 권성들의 가르침에 마음에 방황을 끝낸 쟝의 참전으로 2명이 동시에 당하고 거대화.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역사상 처음으로 2:3 대결을 펼친다. 역시나 쌍환사 2명을 상대하는 것 만큼 사정없이 당하여 게키 비스트들로 돌아왔지만, 게키 비스트들의 합동공격에 사망한다.

  • 환수인 소죠 - 환수 아팡크권 / 41화~42화

JF_Badrat.jpg

신장: 203cm / 거대화시 신장 : 54.8m
체중: 87kg / 거대화시 체중: 23.5t
성우: 츠쿠이 쿄세이
상징 십이지: 자(子)

카프리콘 권의 도로와 함께 출격한 쌍환사로 엄청난 스피드와 회오리처럼 회전하는 공격을 사용한다. 론의 명령으로 도로와 태그를 이루어서 게키레인저에게 맹공을 가한다. 한편, 쟝은 자신의 스우구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충격적인 현실을 깨닫고 마음의 방황을 하게 된다. 이 틈을 타서 4명을 완벽하게 몰아붙이며 승리를 확신했지만, 권성들의 가르침에 마음에 방황을 끝낸 쟝의 참전으로 2명이 동시에 당하고 거대화.
처음으로 2:3 대결을 펼치며 로봇들을 게키 비스트로 풀어버리는 활약을 했지만. 게키 비스트들의 공격당한다. 도로는 사망하지만 자신은 도로를 방패삼아 끝까지 살아남아서 저항을 한다. 그러나 얼마 후에 사이다이 게키파이어에게 사망한다.

1.4 스우구측 직속 쌍환사

  • 환수인 슈엔 - 환수 하누만권 / 43화

JF_Grinder.jpg

신장: 205cm / 환신호천변 발동시: 55.3m
체중: 93kg / 환신호천변 발동시: 25.1t
성우: 시바모토 히로유키
상징 십이지: 신(申)

스우구의 수하 쌍환사로 무술과 도술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크리스마스에 나타나서 "크리스마스 따위는 처참히 뭉개버리겠다!"고 하며 사정없이 깽판을 부렸다.
하지만,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지 못해서 슬퍼하던 외국인 소년을 위해서 반드시 크리스마스를 지키겠다고 하는 켄에게 사정없이 얻어맞고 거대화. 이때의 활약이 실로 엄청난데 사이다이오게키파이어, 게키토우쟈 울프의 필살기를 피하는가 하면, 봉과 도술로 3대의 로봇들을 시종일관 압도한다. 하지만 사이다이오의 반격의 틈을 보이고 최강의 합체메카인 사이다이 게키파이어에게 산산조각난다.

JF_Osiris.jpg

신장: 212cm / 환신호천변 발동시: 57.2m
체중: 91kg / 환신호천변 발동시: 24.5t
성우: 야스이 쿠니히코
상징 십이지: 술(戌)

링을 이용한 공격을 하는 쌍환사. 이 링은 무려 하나하나가 임수권의 권사인 린린시와 대등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5] 쟝은 아버지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우는 리오를 이길 수행을 하기 위해서 란, 레츠, 켄 3명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워낙 강력해서 밀린다 싶었지만, "다른 두 사람도 힘내고 있는데 우리가 여기에서 물러서야 되겠냐"는 켄의 말에 다시 일어선 3명에게 당하고 바로 환신호천변. 자신이 새로운 사환장이 되어서 더욱 강한 힘을 었겠다는 포부를 밝히지만, 그 꿈은 실현되지 못한채 사이다이오에게 격파당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환수권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농담이 아닌 것이 게키토우쟈, 게키파이어, 사이다이오 하고 3:1로 대등하게 혹은, 압도까지 하는 수준으로 강하다. 그야말로 완벽한 전전작후반부 악당들의 포지션.
  2. 한편, 가짜는 생김새도 똑같은 데타가 이상한 모습도 자신이 변했다는 식으로 얼버무려 수상하다는 위기를 모면했다.
  3. 이때, 홀린 아이들은 머리에 유니콘처럼 뿔이 난다.
  4. 하지만, 얘도 약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미키는 더 강했다... 그리고 미키의 힘이 더해져서 사이다이오도 사실상 파워가 상승한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5. 이 때문에 자신의 주변에는 수십명의 동료들이 있는 것과 다름없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