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노 미츠아키

파일:LSisHE2.jpg
프로필
이름마도노 미츠아키
真殿光昭(まどの みつあき)
성별남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오사카
생년월일1964년 7월 28일
신장168cm
혈액형B형
소속사아오니 프로덕션
결혼 여부기혼
성우 활동 시기1989년 ~ 현재
소개링크트위터

1 개요

뭔가 맛이 가 있는데 또라이 무시할 수 없는 포스를 내뿜는 역할을 자주 맡는다 병신같지만 멋있어. 특히 빠삐용. 또한 일본에서의 권상우 전담 성우이기도 하다. 덕분에 권상우는 몇몇 오타쿠들에게 퀀삐용 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사실 본인도 권상우의 팬이며 천국의 계단을 처음 더빙을 맡았을 때 아주 몰입했다고 한다. 드라마 대물의 더빙 중에는 드라마 자체의 팬이 되어 블로그에 대물의 감상 등을 현재 일본의 국회의원들에 빗대어 쓰기도 했다.

2 상세

2011년 미도리카와 히카루, 미야케 준이치와 함께 내한하여 서울에서 팬미팅이 있었다. 당시에도 권상우를 담당하며 생긴 한국에 대한 애정과 호감을 여지없이 드러내었고[1] 귀국한 뒤에도 블로그에 수회에 걸쳐 그 후기를 썼다.

내한 당시 몇 번이나 명동에 들러 쇼핑을 했다고 한다. 한국 음반매장에서 권상우가 나온 드라마의 OST나 카라의 MV DVD등을 사갔다. 귀국하며 선물로 사간 것은 '막걸리 초콜릿'. 주변 성우들에게 꽤 호평이었지만 유독 박로미만은 맛없다고 비명을 지르며 진짜 막걸리를 내놓으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그 후 내한 이벤트 주최사에 수시로 '다음에도 또 불러줘!' 라고 한다는 듯. 덧붙여, 좋아하는 한국 걸그룹은 레인보우.

자식이 2명인 기혼자라고 한다. 초코스케라는 이름의 개를 기르고 있는 듯하다.

데뷔 초기에는 극도로 가난해 목욕탕에 갈 돈도 없어 당시 사무소 사장실의 샤워기를 무단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그 일이 드러났을 때에 마도노라면 어쩔 수 없네라고 반응했다고. 본인 말에 의하면 제일 씹기 쉬운 것은 자신의 이름. 기억하는 방법은 真の殿、光現れる(진짜 주군, 빛이 나타나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같은 마우스 프로모션 동기였던 이시다 아키라와도 상당히 친하다. 이시다가 몇 안되게 '오마에(お前)'라고 지칭하는 몇 안되는 상대이기도 하다. 이시다가 바이크 사고가 났을때 병문안을 가 이시다의 어머니를 직접 만나뵌 적도 있으며,[2] 이시다를 바이크 뒷자리에 태우고 집까지 바래다주고 들어오지 말라는 이시다를 무시하고 집안으로 무단 침입을 해서 차를 반 강제로 얻어마신 적도 있다. 은혼 수록 현장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던 이시다에게 커피가 어딨는지 모르겠으니까 찾아달라고 부탁했는데, 이게 인터뷰에 방해가 된 듯 해서 이시다가 "저리 가버려"라고 말한 듯 하다.[3] 치바 스스무나카이 카즈야는 '그 쿨한 이시다상이 마도노상한테만은 독설에다가 재밌어진다', '현장에 마도노상이 오니 이시다상의 분위기가 부드러워졌다'고 말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부럽다고 말한 적이 있다.

세월호 참사의 소식을 접했을 때도 안타까워하며 피해자들이 무사하기를 트위터로 기원하기도 했다.

최근에 악역을 맡는 수가 조금 늘었는데, 진짜 뒤틀어진 악역을 잘 맡는다. 클로즈 후기 때와 야나기사와 코타로 연기를 들어보면 단번에 드러난다.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 1991년
    • 흐르는 시간의 저편에

3.2 OVA/극장판

3.3 게임

링에 걸어라 메두사

3.4 드라마 CD

3.5 외화

3.6 특촬

3.7 기타

  1. '일본을 제외한 외국 중에 한국이 제일 좋아!!' '태어나서 처음으로 온 해외 이벤트가 한국이라 다행이야!' 등의 발언을 여러 번 했다.
  2. 참고로 이시다와 이시다의 어머니는 매우 닮았다고 한다(...).
  3. 이 이야기는 2016년 은혼 이벤트에서 마도노가 이토 카모타로 역으로 시크릿 게스트로 참여하게 되면서 다시 언급되었다.
  4. 초반에는 코믹한 연기를 보여주다가 재등장 후부터는 좀 시리어스하게 연기색을 바꾸었으며, 8화에서는 살짝 중년 연기(학교의 음악 선생님을 잠시 했었다.)를, 38화에서는 무척 자연스러운 10대 남학생 연기도 해냈다. 은근 광역계. 특히 11화에서의 연기는 악역이지만 당시 주역 프리큐어의 성우진인 시마무라 유, 아사노 마스미, 야마무라 히비쿠 모두 프리큐어가 질거라 생각할 정도였다고 할 정도.
  5. 본인이 극장판과 TV판 최종화에 카메오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