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on Seeadler.
1 개요
강철의 누이들의 작전 계획. 명목상 미테란트 령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연합왕국의 지배를 받던 저지 섬을 탈환하기 위한 작전이다.
2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2기에서 독립 제101고속전투전차대대는 처음에 이 작전에 참가하기 위해 남방사령부에 배속된다. 이때 선발대인 본부중대와 1중대, 돌격포 중대는 야밤에 등화관제 상태에서 비행선을 이용해 몰래 주둔지로 이동하는데, 나머지는 그 후 비행선과 글라이더를 이용해 대낮에 대놓고 이동했다. '우리는 언제라도 기갑 대대와 공수 연대를 항공수송할 수 있다'라며 주변 국가들에게 시위하기 위해 공군 측에서 요구한 일이라고.
그리고 첩보상 혼란을 주기 위해 남방사령부 관할 군부대 전체에서 부대 개방 행사를 벌였는데(Cafe Panzerschwestern도 그 일환),
행사를 벌인 시점에서 이미 연합왕국군은 상륙작전 진행중이었다.
이는 행사 중 프레이가 하이잭한 연합왕국군 정찰기들이 카메라 초점을 맞추느라 찍은 사진에서 이동식 부두설비가 발견되어 알려진 사실이며, 그때 남방사령부의 실질적인 전투 부대는 2개 공수사단, 1개 동원기갑사단, 그리고 101대대 뿐이고 48시간 내에 다른 지역에서 증원이 올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이후 남부방면 전역에 대해서는 남부방면 전투 항목 참조.
3 저지 섬 공략
남부방면 전역이 어느정도 정리된 상황에서 101대대는 다시 저지 섬 공략 작전에 차출된다. 작전 규모는 원래 계획에서 어느정도 축소가 되었는데, 작전 내용 자체는 별로 달라진게 없어서 작전 명령서를 원래 명령서에다 변경 사항만 포스트잇으로 표시(...)해서 보내줬단다.[1]
101대대는 재편이 끝난 2개 전차중대[2], 본부중대, 수색소대, 의무대가 참가하게 되었다. 장비는 비행선으로 수송, 인원은 공수로 이동하여 선발대와 현지 저항조직이 공항을 확보한 뒤 장비를 확보하여 참전하는 것으로 계획되었다. 공수 투입인지라 공군과의 연계가 중요해 101대대에 연락 장교로 크리스가 파견되었는데, 크리스가 잡담중에 꺼낸 어떤 화제로 인해 대대에 비상사태가 걸린다.
바로 대대원 단체 생리 시작 예정일이 투입 1~2일전 이었던 것.
신사라 이런 사태에 대해 전혀 예상치 못했던 한얼이는 공군에 이 사실을 전하고 공군참모총장 마리야 시묘노바 대장에게 말로 능욕당했다.(...) 대대 내에서는 아무도 모르고 있었고, 유일하게 알고 있던 릴리엘은 그 성격에 이 이야기를 한얼이에게 할 수도 없었고...
그리고 강하시 행동 요령을 적은 문서가 행정 착오로 수송기 탑승 몇 시간 전에야 대대에 배포되기도 했고, 함께 작전에 투입될 공수부대와 현지 저항조직이 사용할 무장(소화기, 박격포 등)을 가는김에 좀 들고가라고 배정받았는데, 이걸 공수용으로 포장해주지 않고 캅셀과 포장 설명서와 함께(그것도 그림 없이 깨알같은 글자로만 적혀있는) 그냥 던져줘서 일일히 다 포장해야 했다.
4 공수 당일
그리고 공수 투입일. 선발대의 행동이 늦어 대공포대의 제압이 늦어진 상태에서 투입되었는데, 한얼이와 본부중대, 수색소대가 탄 수송기가 연합왕국 전투기에 의해 피탄, 인원들은 전부 바다로 뛰어내리게 된다. 물론 그 전투기는 그 직후 프레이와 제레미에게 나포당한다.
몇시간을 걸어 본대와 합류한 한얼이가 공항에서 본 것은…
기낭에서 헬륨을 빼면서 급강하하여, 하부 구조물에 매달아놓은 전차들을,
고도 약 1m 지점에서 케이블을 폭파시켜 그냥 투하하고 가버리는 비행선이었다.
전투중대 전차들이 이렇게 수송되었는데, 낙하 충격으로 대략 1개 중대 분량의 전차들이 상당한 손상을 입었단다. 본부중대, 수색중대 차량은 얼마 되지 않아 평범하게 수송.
문제는 그때까지 항복 안하고 버티고 있던 저지섬 주둔 연합왕국군이, 그렇게 전차들이 항공수송되는 것을 보고는 겁먹어서 죄다 항복해버렸다는 것.(...)
아무튼 한얼이 지못미...로 끝날 줄 알았는데, 한얼이 혼자 목욕하고 있는데 스쿨미즈[3]입은 프레이가 난입한다던지, 누이들이 미리 준비를 해와서 한얼이 생일파티(실제로는 며칠 지났지만)를 열어주는 소소한(?) 사건들이 발생했다.
그리고 한얼이는 작전 지휘관인 1공수사단장 우베 렌 소장의 호출을 받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