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무라 쇼코

파일:6qyMTj2.png

데스노트/드라마의 등장인물로, 드라마판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배우는 세키 메구미.

1 작 중 행적

키라 대책본부중 한명으로 원작에서는 남자만 있었던 대책본부에서 유일하게 여성이다. 이때문에 L이 키라 용의자로 의심되든 집안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했을때 여자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여자가 들어가있는 화장실을 감시할때는 히무라 쇼코가 감시를 맡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1 정체

사실 그녀는 멜로와 협력하여 데스노트를 빼앗기 위해 경찰에 잡입한 인물로. 야가미 사유를 납치해 데스노트와의 교환을 요구한다. 데스노트를 손에 넣는데 성공했으나 야가미 라이토미카미 테루에게 히무라의 사진을 보여줘 본명을 알아내고 데스노트로 히무라를 조종해 자신에게 노트를 돌려준 다음 (이때 히무라가 라이토와 만났을때 '키라 너를 죽이겠다'라고 선포하지만 데스노트에게 조종당해 바로 정신이 멍해진다.) 자살하도록 조종한다.

1.2 진짜 정체

드라마판 미소라 나오미[1]+할 리드너+여자 멜로(데스노트)

사실은 과거 L과 협력한적이 있던 유능한 FBI 수사원으로, 키라 대책본부에 들어간 것도 키라를 잡기위해 경시청에서 보낸 것이다. 야가미 사유를 납치한 것도 멜로의 인격에게 지배당한 척 하는 니아의 지시에 의한 것. 실은 야가미 라이토가 키라라는 증거를 잡기 위한 계획 중 일부였다.

히무라의 본명은 Halle Lidner이며, 데스노트 원작에서는 SPK의 일원이였던 할 리드너와 이름이 같다. 그러나 이름은 Halle Lidner인데 포지션은 미소라 나오미인 인물. 여러 포지션이 복합하게 섞여있는 인물이라 Halle Linder의 드라마판 인물이라 하기에도, 미소라 나오미의 드라마판 인물이라고 하기도 애매하다. 사유를 납치하고 데스노트의 사망 원인도 폭사인거 보면 멜로의 특성도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드라마판 오리지널 캐릭터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상황이다.
  1. 레이 펜버의 아내는 '캐시 캠블'이라는 이름으로 사진상으로만 등장하며, 히무라와는 별개의 인물이다. 드라마판에서는 미소라의 ‘레이 펜버의 아내’이자 ‘과거 L과 협력했던 FBI 수사관’이라는 설정을 따로 분리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