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얼라이브

card100018518_1.jpg

한글판 명칭히어로 얼라이브
일어판 명칭ヒーローアライブ
영어판 명칭A Hero Lives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LP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엘리멘틀 히어로"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1 개요

유희왕의 일반 마법 카드.

2 상세

덱으로부터 엘리멘틀 히어로를 소환하는 일반 마법.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히어로를 덱에서 리크루트해오는 강력한 카드이나 절반이라는 라이프 코스트는 결코 작지 않다는 점이 단점.

원래 나온 시점에는 별로 선호되지 않던 카드였다. 라이프 코스트도 결코 작지 않고, 절반이란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해도 소환할 수 있는 카드는 하급에 한정된다. 이 카드 하나로 역전의 가능성을 일구어내기는 부족한 감이 있기에 별로 주목받지는 못했다.

그러나 엑시즈 소환의 추가 이후 이 카드의 속공성에 주목한 이들에 의해 다시 재발굴되기 시작했다. 특히 라이프 코스트가 현재 라이프의 절반이므로 신의 심판 마냥 발동이 불가능한 경우는 없다는 점이 주목되어 현재는 각종 우승덱의 코어 파츠로 취급되는 지경. 그 어떤 경우라도 콤보에 필요한 파츠를 적재적소에 끌어올 수 있다는 점은 분명히 강력한 점이다.

그리고 검투수에 프리즈머를 소환해 검투수 베스트로리를 묘지로 보낸 후 다른 검투수와 융합해 검투수 가이재러스를 뽑아내는 형식의 얼라이브 검투수, 엘리멘틀 히어로 버블맨의 특수소환 효과를 이용해 4랭크 엑시즈를 중심으로 돌리는 얼라이브 히어로 덱의 활용법이 발견되어 해당 덱들의 키 카드로 사용되었다.

특히 버블맨을 채용한 엑시즈 중심 덱의 경우 몬스터 카드 수를 극단적으로 줄이는 경향이 있기에 안정성이 상당히 낮은데, 이 카드의 강력한 리쿠르트 능력이 그런 문제점을 커버해준다. 버블맨이 필드 위에 나온 후 곧바로 엑시즈를 하지 않으면 핸드 어드밴티지를 벌고도 요격당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카드의 존재는 정말로 귀중한 셈. 이러한 발동의 용이성과 속공성을 인정받은 듯, 2012/09 금지제한에서 준제한을 받게 되었다.

이후 코나미에서 마스크드 히어로 관련 신카드를 대량으로 발매하면서, 히어로 덱도 몬스터의 비율이 늘어나고 마스크드 관련 카드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등 마스크드 히어로 덱으로서의 또다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에 맞춰 코나미도 히어로 덱을 지속적으로 밀어 줄 모양인지, 2015년 1월에 이 카드를 제한 해제. 주로 에어맨이나 섀도우 미스트를 불러오는데 사용한다.

다만 이 카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용자라고 할 수 있겠는 데 본인이 사람이라는 것을 망각하고 AI 마냥 선턴에 냅다 이거 써버리면 그 때부터 운영하는 데 애로 사항이 꽃피게 된다. 기억해야 할 점은 현재 유희왕 메타에는 바운스 제외 등 몬스터를 필드에서 치워버리는 카드가 널렸다. 만약 선턴에 쓰려면 최소한의 대비는 해 놓도록 하자

여담이지만,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아몬드 가이로 발동할 경우, 덱에서 엘리멘틀 히어로를 노코스트로 불러오는 카드가 된다. 마스크드 히어로의 추가로 히어로 주축 덱을 짠다면 고려해볼만한 조합.

참고로 보통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는 경우에 사용해서 잊기 쉬운 사실이지만, 이 카드의 효과는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라서 뒷면 표시 몬스터만 있어도 발동할 수 있다.

일러스트에서는 엘리멘틀 히어로 포레스트맨이 위기에 빠진 전사를 구하러 나타난 모습을 그려 놓았다. 이 카드의 일본어 이름은 한글판이나 영어판이 번역된 것처럼 '히어로는 살아있다'로도, '히어로가 도착(arrive)했다'로도 해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6PP06-KR030울트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PREMIUM PACK 13PP13-JP010시크릿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Generation ForceGENF-EN098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미국미국 최초수록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엘리멘틀 히어로(코믹스판)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