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도(그랜드체이스)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설정

1 개요

모티브는 당연히 그 12사도. 에르나스의 평화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해야 하는 12명을 말한다. 디오 버닝 캐니언에르크나드 지크하트의 대립, 즉 혈투는 이 때문에 생긴 일로 제1 사도인 지크하트는 이딴 식으로 죽을 수는 없다고 외치면서, 클레르 바이블에는 희생이 없더라도 답이 있을 거라 믿는다. 이로서 12명의 희생으로 세계 하나는 살릴 수 있다는 것이 확정되었다. 그리고 이 때문에 베이가스 테르는 12사도를 위협하고 있다.

12사도 전원 그랜드체이스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이며, 구성원은 인간 9명, 인간이었던 자 1명, 인간과 이종족의 혼혈 2명이다. 이들 중 배신자 13번째 사도가 존재한다. 엘프나 마족 등의 순수 이종족은 포함되지 않으며, 여신의 환생도 있지만 이쪽은 어디까지나 환생이며 신족의 지위를 오래전에 버렸다.

2014년 2월 4일 공식블로그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12사도에 대해 마계에서 전해내려오는 전설이 있었다고 한다.

2월 6일 예언의 실현 The Complet Edition[1]이 올라왔다. '신탁, 그 하나' 부분의 어두운 세계가 정확히 어디를 뜻하는 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마계가 아닌 다른 세계에서의 예언이 있을 수도 있다는 추측이 가능하다.

2 12사도와 예언에 관련된 이야기

2014년 2월 20~27일까지 했던 소멸의 탑 예고 이벤트의 고서조각 내용. 해당 내용에 대해 문의한 결과 12사도와 예언에 관련된 이야기이며 소멸의 탑이 시작되기 전의 이야기이기도 하지요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파일:Attachment/12사도(그랜드체이스)/GCeventQA.jpg

표기된 번호는 조각을 모두 모았을 때 해당 내용이 보이는 페이지 번호.

1먼 옛날부터 마계에 전해 내려오는 전설, "선택받은 12사도의 희생으로 에르나스에 평화가 찾아온다...
2... 정해진날 예정된 파괴자가 찾아오고 에르나스는 멸망의 나락에 빠지지만 12사도가 모여 진을 이루리니, 이후 남는 것은 평온함이라."
312명중 변절한 13사도가 있을 것이니, 그를 찾아내어 예언을 보호하라.
4제니아의 신들로부터 무희에게 내려졌던 또 하나의 신탁, "어두운 세계로부터 거짓예언이 전해진다ㆍㆍㆍ
5예정된 파괴자가 하늘로부터 찾아드는 날, 선택받은 자들은 스스로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세계를 파멸로 이끌지니."
6마검사의 심복으로부터 전언이 전해진다. "변절자가 있는 것 같습니다ㆍㆍㆍ 신탁을 받는 능력을 가진 자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7신탁의 능력이 있는 무희는 의심받지만 12명중 변절자가 있다는 것 예언 때문에 그 예언이 거짓이라는 말은 할 수가 없다.
8의심받는 무희를 두고 미궁에 빠진 어느 날, 하늘로부터 파괴자가 내려오고 12사도들은 알수 없는 힘의 의해 스스로를 원천으로 진을 이룬다.
9진이 발동되자 파괴자도 그 한부분이 되고 차원을 잇는 거대한 문이 생긴다. 그리고ㆍㆍㆍ 파괴의 시작.
10보랏빛의 마녀가 나지막히 중얼거린다. "선택받은 12사도의 희생으로 에르나스에 평화가 찾아온다, 그 평화란ㆍㆍㆍ 너희들의 영원한 침묵."

3 12사도 목록

해당 순서는 공식 블로그의 글이 기준이다.

  1. '신탁, 그 하나' 부분의 밑에 있는 점을 누르면 접힌 내용이 있다. 점이 작아서 잘 안 보인다.어차피 모바일 페이지로 보면 상관없다.
  2. 모티브가 위의 12사도여서 배신자일 가능성이 제일 높다는 의견이 많았었다. 폐기된 설정 중 이런 게 있기도 했고, 나온지 꽤 된 캐릭터인데 12사도라는 제일 뒤의 위치에 있는 것도 수상하다고 여겨졌으나, 2번 항목을 보면 사실상 유일하게 진실을 알지만 그걸 말할 수 없어 일행들에게 변절자로 오해받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이글이글을 보면 신탁을 받아 진실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예언을 뒤집으려 한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