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Y TURN -このターンに、オレの全てを賭ける-

ALL MY TURN -이 턴에, 나의 모든 것을 건다-

1 설명


왼쪽이 어나더, 오른쪽이 흑어나더.

비트매니아 IIDX 난이도 체계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노멀하이퍼어나더흑 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흑 어나더
1706533997111131412184466069944111224121729

작곡가는 SUPER STAR 満-MITSURU-, 장르명은 ONLY ONE EURO BEAT.이전에도 온리원이 있었던데...? BGA는 IIDX 6th 레이브 범용 BGA를 채용한다. 보면 자체는 동렙과 큰 차이없이 동시치기와 짧은 계단을 섞어놓은 패턴들. 곡 제목에 TURN이 들어가서 스크래치곡이라고 생각했다면 안심해도 된다 그래도 비트매니아 IIDX 19 Lincle의 STEP UP 모드 한정 개전에선 더블 플레이 보면이 6월에, 싱글 플레이 보면은 7월에 수록되었으니 만만하게 봐선 안된다. 하이퍼 보면도 레벨 9 중에서는 꽤나 어려운 편인지라 IIDX 16에선 싱글은 6단, 더블은 5단에 수록되기도 했다. 반면에 노멀은 레벨6 중에서도 쉬운 편이라 레벨6 입문곡으로도 추천받는다.

흑어나더 보면은 12레벨 상위권에 위치한다. 시작부터 시종일관 계속되는 고밀도의 폭타와 중반의 스크견제와 폭타가 섞인 난해한 패턴을 어떻게 쳐내느냐가 관건. 랜덤을 걸면 초반이 꼬일 가능성이 있고, 정배치는 사실상 이 구간이 크게 꼬여있기 때문에 이런 특정 구간의 공략이 매우 중요하다.

여담으로, 본 곡을 어레인지해서 탄생한 곡이 IIDX 16의 엔딩곡인 THANK YOU FOR PLAYING. 그러나 제목이 왠지 이 만화에서 나오는 대사를 연상시켜 가끔씩 네타거리로 사용되기도 한다(...). 마침 코나미는 유희왕 OCG의 판권을 맡고 있기도 하고.

풀버젼에서 '무슨 착각을 하고 있지? 이 턴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라는 샘플링이 들어간다. 확실히 유희왕의 오마쥬가 맞는듯.

2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SUPER STAR 満-MITSURU-

기다리게 했군. SUPER STAR 満-MITSURU-다.
모두 자신만의 온리 원을 찾아낼 수 있었나?

EMPRESS라는 화려한 타이틀과 화면 연출인지라, 캐치로 상쾌한 분위기를 내면서도 갑자기 클라이맥스로부터 시작되는 온리 원 느낌을 충분히 포함시켜 어퍼한 트랙으로 완성했다.

다른 추종은 허락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난 이 턴에 모든 것을 걸었으니까... 자- 또 만나자고.
온리 원을 너에게, SUPER STAR 満-MITSURU-로부터 사랑을 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