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XTER

대한민국의 뮤지션, 게임 개발자.

DJMAX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자로 알려져 있다. 본명은 백승철.

DJMAX 온라인KUDA라는 곡을 수록하면서 데뷔. 일렉트릭 기타 리듬을 중시하는 곡을 주로 작곡하며, 실제로 작곡해서 수록한 곡의 수가 적은 것에 비해 BEXTER라는 이름을 걸고 올린 노래만큼은 거의 평곡 이상의 평가를 받는 경우가 많다. 야구로 치면 타율이 높은 타자 정도에 비유할 수 있을듯.

KUDA로 데뷔할 당시에는 Gonzo라는 닉네임을 사용했으나, 이후 DJMAX Portable 2부터는 현재의 BEXTER로 닉네임을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다.

Gonzo시절에 발표했던 두 곡(KUDA, Brave it out)은 리듬게이머들에게 큰 인상을 주지는 못했으나, 이후 리듬게임 팬들에게 본격적으로 평가받고 주목받게 된 계기는 BEXTER로 필명을 바꾸고 작업한 DJMAX Portable 2Syriana. 3rd Coast의 JC가 스타일리쉬한 랩을 더하고, Ache가 제작한 BGA에 맞춰 곡을 조금씩 수정해나가는 등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DJMax 시리즈에서 손꼽는 명곡을 만들어 낸 이후 메트로 프로젝트의 수록곡들 역시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ZET의 도입부가 Sound Sepher 의 妖魔夜行 이라는 곡의 도입부와 완전히 일치해 표절의 의혹이 있다.
DJMAX Portable 3에 참여한 이후로는 펜타비전에서 네오위즈 본사로 자리를 옮겼고, 펜타비전 해체 이후로도 네오위즈에 잔류하여 게임개발, 게임 BGM 제작 업무를 하고 있다.[와일드기어] 탭소닉 링스타를 제작한 BEX TEAM의 팀장이기도 하다.[링스타 관련 인터뷰] 2016년 5월 소식이 알려진 DJMAX Respect의 발표도 맡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1 작곡한 곡들

1.1 DJMAX 온라인(Gonzo 명의)

1.2 DJMAX Portable 2

1.3 DJMAX 메트로 프로젝트(DJMAX Portable Black Square, DJMAX TECHNIKA)

1.4 S4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