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위로

드래곤볼 극장판 Z시리즈 역대 보스
나의 오반을 돌려줘!!이 세상에서 제일 강한 녀석지구 통째로 초결전
가릭 주니어Dr. 위로타레스


26533624761_ff6fba07eb_o.jpg
드래곤볼의 등장 악역. 성우는 나카타 코지/박상일, 시영준, 이현.

드래곤볼 2기 극장판 이 세상에서 제일 강한 녀석최종 보스.

과거 사악한 연구만을 해왔다고 알려진 악의 천재 과학자. 50년 전에 눈과 얼음에 파묻혀 죽었다고 알려져 있으나, 작중시점에서는 뇌만 남아 있으며 모 공장장처럼 육체를 버리고 뇌만 컴퓨터로 옮겨타 살아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야망인 인간들을 과학력으로 지배하고 영원히 군림하는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역시 지상 최강의 몸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무술의 신으로 추앙받던 무천도사가 최강이라고 판단, 무천도사를 납치한다.[1] 하지만 무천도사가 최강이었던 것은 과거의 이야기였고, 현재의 최강은 손오공이라는 부르마의 말에 이번에는 손오공을 노린다.

하지만 닥터 코친을 비롯한 자신의 부하들마저 전부 다 관광을 타자, 자신의 뇌가 이식된 거대로봇을 가동시켜 오공 일행을 몰아붙인다. 하지만 오공이 4배 계왕권 가메하메파를 발동하자 밀리다가 쳐맞고 우주공간으로 날아간다. 우주로 날아간 Dr. 위로는 오공을 없애기 위해 우주에서 폭격을 하고는 오공을 향해 급강하하고, 크리링, 피콜로, 손오반이 위로를 요격하러 날아간다. 그리고 위로가 피콜로 일행과 싸우는 틈을 타 오공이 모아둔 원기옥을 날려 그걸 맞고 완전히 분쇄되어 죽는다.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 역대 구극장판 최종보스들 중 대우가 굉장히 안 좋은건지 게임 시리즈에 출현량이 제일 드물고 짤리는 일이 굉장히 많다. 역대 구극장판 시리즈의 보스 중 가장 인기가 없기로 유명하다. 그리고 이름의 유래는 나고야의 특산 과자 중 하나인 우이로에서 따왔다

하지만 나름대로 차별화할 만한 요소는 의외로 엄청난데 위로의 행적과 본편의 플롯은 훗날 닥터 게로와 인조인간편의 전개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고 드래곤볼에서 몇 안되는 지략계 보스인데다 무엇보다 Z의 유일한 지구인 최종보스라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작중 아무도 태클 걸지 않지만 뇌가 진짜 크다.[2]
  1. 엄밀히 말하면 부르마를 인질로 삼았던 탓에 강제로 따라간 것이다.
  2. 뇌 크기만 해도 오공 머리보다 훨씬 크다.진짜 지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