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유메닛키
Dream Vs. Dream
1 개요
서양 유메닛키 팬덤에서 개발중인 유메닛키와 그 파생작을 소재로 한 격투 게임.
서양 유메닛키 팬덤도 본가쪽 일본 못지 않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현재 꾸준히 개발중이며 마도츠키와 사비츠키가 조작가능한 알파 0.2 버전이 나온 상태.
2 특징
꿈대꿈이라는 이름답게 유메닛키와 유메2키, .flow 등의 유명한 유메닛키 파생작들 캐릭터들도 등장해 플레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캐릭터는 도트를 찍어 만들며 다른 격투게임의 스프라이트를 개조하는 것이 아닌 손수 만든다. 아직 도트찍는 사람들이 적어서 우월한 수준은 아니지만 퀄리티는 무난한 수준. 물론 이 게임이 입소문을 타자 제작 지원을 나서는 양덕유메닛키 팬들이 늘고 있으니 최종버전의 퀄리티는 이보다 더 높을 수 있다.
소규모 제작 동인 게임이라 그런지 전투 방식은 다른 격투게임에 비하면 약간 단순한 편.
3 참전 캐릭터
처음에는 이보다 많은 캐릭터가 기획되었지만 제작시간 단축 및 밸런스를 고려하여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들 위주가 되었다. 현재 개발중이기 때문에 여기에 적힌 것은 개발포럼 및 위키에서 언급된 컨셉으로, 개발이 진행될수록 다른 컨셉으로 캐릭터가 디자인될 수도 있다. 여담이지만 전신 일러스트에 양키센스가 함유되어 있다.
3.1 유메닛키
빠질래야 빠질 수가 없는 영원히 고통받는 이 바닥의 주인공. 주무기인 식칼과 각종 이펙트를 기술에 이용하며, 전형적인 밸런스 캐릭터로 계획되어있다.
- 세콤마사다 선생
원작 우주선에서 등장하는 외계인 캐릭터. 원작을 반영한 듯 키도 매우 크고 팔과 다리도 매우 길게 디자인되고 있다. 사람보단 외계인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길쭉한 팔을 이용한 긴 사정거리를 지니는 캐릭터로 계획된 듯.
- 모노코
원작 흑백 세계 파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검은 트윈테일의 흑백 소녀이나 신호등 이펙트를 사용하면 팔이 여러개 달린 섬뜩한 모습으로 변한다. 여러개의 팔을 이용한 좀비같은 캐릭터가 될 것이며, 강력한 파워형이지만 느리고 빈틈이 많게 조정될 것이라고 한다.
- 모노에
원작 흑백 세계 파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검은 장발의 흑백 소녀로, 말을 걸면 웃으며 사라진다. 특유의 웃는 표정은 그대로며 어떻게 만들어질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 포니코
원작 얕은 여울의 집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금발의 포니테일 소녀지만 불을 끄다보면 우봐라는 유명한 오브젝트로 변한다. 그림자 속의 우봐와 연계하는 기술 위주의 캐릭터가 될 것이며, 일단 느리고 피해량도 그렇게 크게 주지는 못하지만, 상당한 내구력을 지니고 있으며 우봐를 통한 공격으로 서서히 말려죽이는 캐릭터가 될 것이라고 한다.
3.2 유메2키
- 우로츠키
주무기인 전기톱을 든 위압적인 모습과 썩소를 짓고 살인귀 포스를 뽐내고 있다. 마도츠키 포지션답게 각종 이펙트를 기술에 이용하며, 무식한 파워형 캐릭터로 되어 있으나 조작하기가 까다로운 캐릭터가 될 것이라고 한다.
- 녹즙군
원작 병원 파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붕대로 머리가 감겨있고 환자복에 링거까지 가지고 다닌다. 링거에 들어있는 것도 녹즙, 흘리는 피도 녹즙이다. 포니코와 비슷하게 녹즙을 이용하면서도 차이점이라면 독같은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는 것과 원거리 견제에 보다 능하고 넉백 기술도 꽤나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단, 약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컨트롤과 상대 기술에 대한 지식등을 겸비해야 할 것이라고 한다.
- 가쿠란
원작 흑백성 파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가쿠란을 입은 푸른 피부에 보랏빛 머리카락을 가진 캐릭터이다. 일단 카타나를 이용하는 캐릭터인데, 아직 정확한 컨셉은 잡히지 않은 것 같다. 여담으로 제작진중 캐릭터 담당이 이 캐릭터를 쇼타 모에(...)하며 반드시 넣을 것이라고도 했다.
- 문어남
원작 수중 파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문어 촉수인 양팔을 제외하면 녹색 머리에 눈을 감고 있는 청년이지만, 요정 이펙트를 사용하면 눈을 번쩍 뜨고 하반신도 문어가 되는 캐릭터. 일단 떠다니며 그 외의 정보는 아직 없다. DvD위키에는 쓸데없이 인어공주 드립을 쳐 놨다
- 지배인(Masutaa)
원작 일본 마을 술집에서 등장하는 바텐더. 거대한 흰 몸에 큰 눈이 하나 있으며 양팔로 열심히 칵테일을 만들고 있다. 돈주고 계속 술을 마시면 필름이 끊겨서 꿈에서 깨 버린다. 어떻게 싸우는 지는 불명. 사실 참전 리스트에만 올려놓고 진전이 없다가 한 능력자가 스프라이트를 대량으로 제작하여 꽤나 진전이 되었다.
3.3 .flow
- 사비츠키
주무기는 쇠파이프. 마도츠키 포지션답게 각종 이펙트를 기술에 이용한다. 전반적으로 긴 사정거리를 지닌 캐릭터이나, 카운터엔 취약하다고 한다. 해외 팬덤에서 인기가 많아서인지 현재 마도츠키 다음으로 제작이 진행된 상태. 다른 .flow 캐릭터들 보다도 훨씬 많이 진전이 되어있고 이내 추가되었다.
- 문신 & 여동생(Smile & Sister)[1]
원작 하수구 파트에 등장하는 작은 집에 있는 캐릭터들. 사실 문신이란 캐릭터는 여러 곳에 존재하지만 여동생과 함께 있는 곳은 이곳 밖에 없다. 여동생과 태그를 짜고 나오며 여동생은 직접 조작 가능한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문신을 도와주는 것은 확실한 것 같다. 원작에서 쇠파이프 이펙트로 때리면 기분 나쁘게 웃는데 DvD에서 어떻게 구현될지는 불명.
- 괴물
유메닛키의 새인간 포지션을 가진 캐릭터. 흰 머리에 얼굴에 피가 묻은 것처럼 보이며 쇠파이프로 때리면 흉악하게 변하여 사비츠키를 공격한다. 원작 게임에서 4종류[2]가 나오는데, 이 게임에선 어떻게 구현 될지는 불명.
- 오레코
원작 연구소 파트나 미로등에서 나오는 오렌지색 잠수 헬멧을 뒤집어 쓴 소녀. 과학적인 공격(?)을 하는 캐릭터가 될 것이라고 한다.
- 방독면 메이드
원작 바에서 등장하는 방독면을 쓴 메이드 캐릭터. 술을 서빙하는 모습으로 보이지만 엔딩에서도 등장한다. 어떻게 만들어질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3.4 그 외
- 회색빛 남자(Grey Man)
꿈 게임의 원조격인 LSD의 그 캐릭터. 단순한 카메오가 아니라, 스토리 모드에서도 최종 보스의 심복으로써 등장하게 될 예정이다.
-
MaddySucky
그냥 만우절 장난에서 나온 캐릭터. Sanic마냥 마도츠키를 괴악하게 그려놓은 게 특징이라면 특징. 여담이지만 알파 버전에는 이 캐릭터로 보이는 실루엣이 있는데, 크레딧을 보고나면 이 캐릭터로 해금된다(...). 고도의 낚시인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