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VE INTO THE NIGHT

Green Olives가 부른 이탈로 디스코 곡.



2:06부터 ANG한 그림이 뜨지만 신경쓰지 말자[1]

후에 일본의 2인조 아이돌 그룹 wink가 JIVE INTO THE NIGHT ~야만스러운 밤에~라는 이름으로 번안했다.


위의 영상은 유로비트 리믹스. 원곡 영상이 없기 때문에 리믹스로 대체하였다.

DANCE EXPRESS HI-SPEED라는 논스톱 댄스 리믹스 앨범에 CYDNEY라는 아티스트가 커버한 버전으로 실리게 되었고, 그 버전은 리듬게임 비트매니아 IIDX 4th style에 판권곡으로 실리게 되었다. 4th style 아케이드 버전에서는 아티스트명이 GREEN OLIVES로 표기되었으나, PS2판 및 5th style부터 CYDNEY로 표기되었다.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노멀하이퍼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
170553188841011205530101117111295

같은 시리즈에 실린 같은 댄스 익스프레스 곡인 FANTASY와 함께 당시 노트수 1000개가 넘는 보스곡 코스인 MILLENNIUM 코스 수록곡이었으며, 7th style에서 삭제되었지만 판권곡으로서는 이례적으로(!) 9th style에 부활하고, 이후 11 IIDX RED에서 삭제되었다가 14 GOLD에서 또 부활한다(!) 하지만 16 EMPRESS에서 삭제.

그리고 14 GOLD에서 부활할 때 AC에서만 부활한 게 아니라, CS판 14 GOLD에서 판권곡으로는 유일하게 CS판에 구곡으로 수록이 된 곡. 이 곡이 판권곡 중에서 제법 인기를 많이 모은 곡임을 짐작할 수 있다.

채보 자체도 적당한 난이도를 지니고 있어서 하이퍼채보는 아케이드에 수록될 당시 단위인정 5단의 필수요소 격으로 매번 배정되기도 했다(비록 랜덤선택이긴 했지만). 채보는 Mr.T가 작성했는데, 'JIVE JIVE JIVE'하는 부분에 스크래치가 사용된 것이 특징적으로 대체적으로 곡의 연주감을 잘 살린 채보이기도 하다.

BGAHolic, GENOM SCREAMS 등이 사용한 범용 BGA로, CS 4th에는 다른 범용BGA(Changes 범용의 원류)가 사용되었다.
  1. 디스코나 초창기 하우스는 게이 서브컬처와 연관이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