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트랜스포머 카로봇에 등장하는 집단. 미국에서의 팀명은 팀 벌렛 트레인(Bullet Trains) 한국판은 열차삼형제
이름 그대로 신간선에서 변형하는 대형 트랜스포머들이다. 이들의 특징은 모델이 된 신칸센이 300계나 400계와 같은 신칸센이 아닌 당시엔 데뷔한지 얼마 되지않은 신칸센들이라는 것이다.
2 구성원
2.1 음속참모 J-파이브
성우는 이즈미 히라시/사성웅
미국판 이름은 레일 스파이크. 팀 신간선의 리더로 신칸센 500계 전동차에서 변형한다. 리더답게 성실한 성격으로 승객을 태우고 다니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완구는 리더보정(....)으로 혼자만 발광기믹이 들어있다. 주무장은 어깨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는 숄더 마인, 그리고 빔 라이플인 레이저 빔 건이 있다.
2.2 음속공안관 J-세븐
미국판 이름은 래피드 런. 팀 신간선의 일원으로 신칸센 700계 전동차에서 변형한다. 밝고 명랑한 청년으로 팀 내의 분위기 메이커이다. 하지만 의외로 지능적인 모습을 보여 살짝이나마 지휘 비슷한걸 하는 모습도 보인다. 주무장은 거대한 방패인 세븐 실드, 그리고 세븐 실드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는 실드 보우건이 있다.
2.3 음속공안관 J-포
성우는 마타무라 나오미/이윤선
미국판 이름은 미드나잇 익스프레스. 팀 신간선의 일원으로 신칸센 E4계 전동차에서 변형한다.[1] 온화하고 상냥한 성격으로 순박한 청년 타입. 일본판에서는 여자 성우지만 한국판에서는 남자 성우라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주무장은 빔건인 E4 라이플이 있다.
3 3체합체공안관 JRX
미국판 이름은 레일 레이서. 성우는 J-파이브와 동일한 이즈미 히라시/사성웅(초반), 성완경(후반)
팀 신간선의 3인이 합체한 모습. 상당한 거체에도 불구하고 빠른 스피드를 자랑으로 여긴다. 합체 구호는 3체합체. 시동어는 본작의 모든 합체가 그렇듯 트랜스폼. 한국판에서는 합체 시동어를 제이.알.엑스 합체!로 바꾸고 합체 구호를 3배의 힘으로! JRX!로 바뀌었다. 컴뱃트론부대가 합체한 벌디가스가 라이벌시하는 존재는 빌드킹보다도 JRX쪽이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주무장은 J-파이브와 J-포의 무장을 결합한 J-레이저 라이플이 있다. 이름은 Japan Rail eXpress의 약자라고 한다. [2] 참고로 한국판에서는 중반부터 어째서인지 J-세븐의 성우로 변경되었다. 하지만 어투는 제이 세븐의 밝은 말투가 아닌 J-파이브의 침착한 어투가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