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piter Driving

최초 수록DJMAX 온라인
장르Techno Stock
작곡xxdbxx
BPM144
BPMEyehead

xxdbxx가 스타일 변화를 추구한 곡으로, 밝은 분위기의 테크노 곡.


1 DJMAX 온라인

비인기곡 수준까지는 아니었지만 온라인 시절에도 많이 선택하는 곡은 아니었다. 난이도 17인 SC채보가 추가되고 이후 13짜리인 MX이 추가됐는데, SC채보가 너무 개념배치인 나머지(…) MX쪽이 어렵다는 말이 많이나왔다.

MX채보는 중반부가 모조리 일자연타가 되어있는데, 이게 간접미스 유발이 상당하다. 다른 패턴이면 간접미스란게 없으니 별 문제가 없겠지만 하필이면 간접미스 시스템이 있는 MX채보에 이런 패턴이 나와버려서, 콤보는 이어가면서 게이지가 점점 갉아먹혀가다가 결국 콤보를 이은채로 폭사하는 플레이어도 더러 있었다.

2 DJMAX Portable, DJMAX FEVER

(6B HD)

DJMAX Portable에는 전 패턴이 무난한 중하급 난이도로 수록되었다.


3 DJMAX Trilogy

(4Key MX)

DJMAX Trilogy에도 수록되었으며, 중상급 난이도를 보여준다. 다만 몇몇 고난도 패턴은 중반부에 연타가 자주 나오므로 주의.


4 DJMAX TECHNIKA 시리즈

MX 패턴(테크니카 1 기준 TP)

DJMAX TECHNIKA에도 이식되었으며. 곡 컷팅이 좀 애매하게 된 면이 있다. 레벨 4의 PP 패턴은 파퓰러 3스테이지에 등장하여 지뢰곡으로 초기부터 악명이 높았다. 챌린저 셋에 있는 레벨 7짜리 TP패턴도 보라노트 구간의 엇박자 때문에 같이 수록되어 있는 A.I와 나란히 지뢰곡 취급을 당한다. 10월에 스페셜 패턴이 등장하였는데, 곡을 알면 TP패턴보다 쉽다는 평. 후에 새로이 추가된 LP는 3스테이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나, 여기선 스크롤 속도가 반으로 줄어들었다.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50 Max
NormalD100 Max54박 스크롤미션 - Unrealistic World 수록
HardC150 Max64박 스크롤
MaximumB200 Max74박 스크롤Challenger Set 셀렉곡

후에는 TP가 MX로 바뀌었으며, SP는 HD로 내려가면서 후반부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에 전작의 SP에 익숙해졌던 유저들에게는 뒤통수 맞기 십상이다. 또한, 지뢰였던 NM의 난이도는 1 상승하여 적절한 난이도가 되었다.


5 TAP SONIC

TAP SONIC에서는 6라인 레전드 기준 8레벨로 등장했으며, 중반부 이후부터 긁기가 무섭다. 덕분에 Plastic Method와 함께 8레벨 대표 후살곡이며, 그래서인지 8레벨 중에서도 체감 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한다. 과거에는 불렙이라고 인식 되었으나, 현재는 지그재그 패턴이 많아지면서 문제의 그 구간 처리능력에 따라 8레벨 중반에서 Nightmare(DJMAX)같은 10레벨 수준으로 개인차가 갈린다. 개인차의 범위는 큰 편이다.


6 DJMAX RAY

DJMAX RAY에서도 8레벨로 등장했는데, 탭소닉에서의 패턴이 마지막 후살을 위해 초중반부를 쉽게 했다면 여기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 어렵다! 채보 자체만 보면 New World 급의 폭타가 계속 이어진다. 레이 초중반부랑 탭소닉 후반부를 섞으면 어떤 괴물 채보가 나올까

그와는 별개로 하드 패턴은 6레벨 사기곡. 처음부터 끝까지 폭타가 쏟아지고 쉴틈은 전혀 없으며, 무엇보다 스코어링이 문제인데, 퍼펙트 플레이 난이도가 6레벨 중에서 가장 어렵다. 그래서 6단(6레벨 전곡 퍼펙트 플레이) 도전 시 최대 난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