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AITACHI

1 개요

BEMANI 시리즈에 수록된 악곡이다. 작곡 명의는 DJ TECHNORCH fw. GUHROOVY로, DJ TECHNORCHGUHROOVY의 합작.DJ TECHNORCH의 첫 IIDX 참여곡이기도 하다. 장르명은 FREEFORM HARDCORE. 제목과 장르명에 걸맞게 날카롭고 빠른 느낌의 곡이다.

GUHROOVY 멤버가 작업한 앨범 《HARDCORE LIFE》(2012.12.31 발매)에 약 5분 길이의 풀버전이 수록되었다.

1.1 BGA

BGA는 MAYA 제작 전용 BGA인데, MAYA의 실사영상 활용의 극치를 보여준 名BGA로 손꼽힌다. 곡에 걸맞게 모노톤의 실사영상을 편집 및 가공하여 속도감 있는 영상을 보여주었다.

2 beatmania IIDX

비트매니아 IIDX 14번째 버전인 IIDX GOLD에 수록된 악곡.

싱글 어나더 플레이 영상

#!HTML<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8w_17yMpB5c"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더블 어나더 플레이 영상

흑어나더 오토 영상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165노멀하이퍼어나더흑 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
66479103911136812200081005101335121662

싱글플레이 어나더 채보는 난타가 주가 되는 곡으로, 이렇다 할 특징이 없이 전반적으로 평이한 11렙. 다만 중후반부에 나오는 12트릴+난타 부분이 꽤 어려워 싱글 어나더에 첫 도전하는 경우 여기서 게이지를 크게 깎아먹을 수 있다. 대신 그 뒤에 회복구간이 주어지니 어떻게든 버티자. 만약 배치가 어렵다면 랜덤을 권한다.

더블 어나더 채보는 단위인정 10단에 수록된 적이 있을 정도로 어렵다. 좌우 번갈아 스크래치 난사+연타 등 특징이 많은 채보이기도 하다. 더블 보면의 경우는 노멀 하이퍼 어나더 구분없이 모두 채보가 알차므로 꼭 플레이하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가정용 IIDX GOLD의 단위인정 싱글플레이 개전에 VANESSA와 함께 별도의 채보로 수록되었는데, 원래 어나더 채보하고는 격이 다른 난이도를 자랑한다.[1] 채보의 구성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더블 어나더 채보를 싱글로 압축시키면서 밀도는 더 증가시킨 구성. 노트의 밀도도 밀도이지만, 노트가 배치되어 있는 양상이 트릴+동시치기+연타+스크래치 식의 발광이 많아 골때린다. 더블 어나더에 존재하던 초반 스크래치 발광 역시 그대로 존재. 특히 절정 부분의 스크래치 연사+동시치기 연타와 데님배치는 말이 안 나올 정도. 노멀 클리어 기준으로는 Verflucht†LEGGENDARIA보다 살짝 어렵고 卑弥呼의 약간 아래 수준. 덧붙여 이 채보의 노트수가 2000개인지라 이 보면을 'KAMAITACHI 2000'이라 부르기도 했다. 14 GOLD에서는 단위인정 개전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었지만, IIDX 16 EMPRESS + PREMIUM BEST에 카마이타치가 구곡으로 수록되면서 흑어나더 채보로 수정되어서 독립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2.1 곡 코멘트

「KAMAITACHI가 무서운가!?」

IIDX팬인 여러분 처음 뵙겠습니다, DJ TECHNORCH라고 쓰고 테크노우치라고 읽습니다.
"KAMAITACHI"는 "궁기"[2]인건가? "족제비 요괴"인건가? 아니면 "構え太刀"[3]인건가?
사람은 무엇이 무섭냐면 보이지 않고·들리지 않고·닿을 수 없는 것이 가장 무서운 것입니다.
과학적 견해가 나올 때마다 부정되고, 애초에 경험헀던 사람 자체가 적고,
비록 조우해도 출혈조차 없이 공포만을 남기고 가는 KAMAITACHI…
그런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역시 KAMAITACHI라는 것은 3인의 괴담으로
인간에게 공포라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인가?
라고, 그런 바람조차도 느껴 버렸습니다.

장르는 프리덤 하드코어.
울려 퍼지는 레이브 스타브는 KAMAITACHI라는 이름의 진공 칼날.

IIDX에서는 원래라면 우리들에게 공포만을 전할 뿐인
KAMAITACHI를 보고·듣고·닿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이라면 오락실에서 공포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Sound / DJ TECHNORCH

장마도 걷히고, 한여름의 땡볕 아래…시부야에 촬영을 간 날이었습니다.

스크램블 교착점 곁에서 서서히 구워지면서 바라봤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즉, 모자를 샀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널 즈음, 제 카메라에 눈치채 자연스럽게 피스를 하며 앞을 지나친 오빠…(고맙습니다)
좁은 골목을 촬영하면서 걸었더니, 몹시 카메라에 반응한 오빠들…(부탁하면 출연해 주실까요)
109의 계단에 앉아 촬영을 하고 있는 제 옆에 앉았던 모르는 할아버지…(10분의 침묵…무서웠어요…)

좍좍하고 소리가 굵어져서,
북적거리고,
웅성거리고,
떠들썩하고,
튀고,
이미, 귀가 쩌렁쩌렁 울릴 정도로 눈이 부실듯한…

~~~~…와------ㅅ!!

…같이, 머리가 끓어오르는 정보량이 찍고 싶었습니다. 시부야는 기대대로였습니다.

촬영이 끝난 뒤에는 레론레론(れろんれろん)으로 페론페론(へろんへろん)였습니다만
HES씨에게 얻어먹은 얼음이 정말 맛있었다! 잘먹었습니다.

Movie / MAYA

3 유비트 시리즈

KAMAITACHI.png

jubeat 난이도 체계
레벨BASICADVANCEDEXTREME
5910
노트수428820906
BPM165
아케이드 수록버전 및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유비트 큐벨 (2016.10.06.) ~
iOSbeatmania IIDX pack4
Android
  • 관련 칭호
    • 人が歩くのを見続けてました[4] (사람이 걸어가는 것을 계속 보고 있었습니다) : 모든 보면 클리어
    • KAMAITACHIが怖いのか!? (KAMAITACHI가 무서운 거냐!?) : 모든 보면 풀 콤보
  • 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유비트 플러스에 선행수록 되었던 곡이며 유비트 큐벨에서 Daisuke와 함께 아케이드에 이식되었다.

EXT 채보영상

EXT EXC 영상
  1. CS GOLD 수록곡 중에 싱글 개전에 넣을 곡이 없어서 개전용 차분을 따로 만들게 된 것.
  2. 중국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간혹 '궁기'라 쓰고 '카마이타치'라고 읽는 경우가 존재한다.
  3. '카마에타치'라고 읽으며, 이 표현이 카마이타치의 어원이라는 설이 있다.
  4.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