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1 개요

본명은 타카무라 마야(高村真耶). 여성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비트매니아 IIDX 11 IIDX RED에서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주로 IIDX에서 BGA제작과 레이어 이미지를 그렸다. GOLI와는 다르게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그림체가 특징이다. 물론 거친 느낌의 그림도 있다. 대표적인 예가 Bad Maniacs.

2 상세

Tatsh의 곡의 BGA를 많이 제작했으며 그 때문에 커플이 아니냐는 뒷소문도 있었으나 확인된 바는 없다. Tatsh 외에도 kors k, Zektbach, 猫叉Master의 곡에 BGA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다.

BGA 제작 경향은 주로 그녀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것이 주가 되었으나, 실사를 활용한 연출, 추상적인 3D 그래픽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BGA제작이 이루어진다. 또, 범용 BGA를 제작하기도 하였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카디널 게이트의 범용 BGA. 비트매니아 IIDX 외에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시리즈, 팝픈뮤직시리즈에도 참여한 바 있다.

전반적으로 평균 이상의 퀄리티의 BGA와 레이어를 내놓으며, 특히 몇몇 곡의 BGA에서는 미칠듯한 퀄리티를 자랑하기도 한다. 특히나 젝트바하 서사시 BGA를 보면 이게 애니메이션인지 일개곡의 BGA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의 고퀄리티를 자랑하며, KAMAITACHI의 경우는 실사영상을 극도로 잘 활용한 고퀄리티의 BGA를 보여준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흑역사는 있으니 바로 가정용 IIDX 13 DistorteD의 Bleeding Luv ~Immorality act~의 BGA(...) BGA 영상

2008년 5월에 일러스트집 'puzzle'을 내놓았다. 담당 BGA 수효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그런지 GOLLIALIZE와는 달리 작화 초안이나 캐릭터 해설도 상당히 세세하게 들어 있으며 HAPPY SKY 곡인 Xepher의 BGA 줄거리를 직접 만화로 그려 실어 놓기도 했다.

2008년 11월경에 코나미를 퇴사하여 프리랜서로 전향하였다. 퇴사 후에도 외주로 꾸준히 비마니 시리즈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4년 7월 발매 예정인 2번째 일러스트집인 '미이카' 작업 관련 때문인지는 몰라도 BEMANI 게임에서의 활동은 전보다는 드문 편이다. 그래도 이후 The Sealer의 리플렉 비트 자켓을 담당하였다.

LINE 유료 스탬프 아이콘도 제작하고 있다.

세가의 리듬게임 CHUNITHM에 일러스트를 제공했다.

2016년 구마모토 지진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쿠마몬녹스와 마틴이 부축해주는 그림을 올렸다. 링크

3 참여한 작품 목록

3.1 BGA

3.2 자켓 제작

3.3 캐릭터 디자인

4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