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s

1 일렉트로닉 아츠 산하 게임 스튜디오

과거 로고2012년 ~ 2015년 로고 바꾸자마자 삼년만에(...)

좌우 대칭
Max is Maxis

공식 홈페이지...지만 심즈와 심시티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밖에 없다. 스포어는?

EA 산하의, 심 시리즈를 개발한 게임 스튜디오이자 EA의 캐주얼 게임, 실험성 게임(non-traditional game) 레이블
심 시리즈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 라이트와 제프 브라운이 의기투합해서 1987년 맥시스 소프트웨어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했으며 1989년 출시한 심시티가 공전의 히트를 치며 일약 스타 게임사로 발돋움하게 된다.

심시티의 성공 이후 윌 라이트는 맥시스에서 시뮬레이션의 약자인 Sim이란 이름으로 여러가지 게임을 개발된다. 산하 스튜디오만 4개 정도 있었다는 듯. (에머리빌, 레드우즈 쇼어스, 솔트레이크 시티, 핀란드 헬싱키) 그러나 이런 여러 실험작들은 심시티 이외에 특별한 히트작이 없어 사실상 회사의 수익을 거의 심시티에 의존하는 상황이 되어 점점 하락세를 이어가게 됐다.

결국 1997년 일렉트로닉 아츠사가 인수를 하게 됐다. 인수 후에도 심시티 3000, 심즈 등의 히트작을 내면서 스튜디오의 존재감은 이어갔다. 적어도 EA가 산하 스튜디오로 유지하고 있는 게임사 중에는 가장 오래 유지된 편이다. 스포어가 평가와 판매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거두고, 맥시스의 창업자이자 프로듀서였던 윌 라이트도 EA를 떠나면서 한동안 브랜드 자체를 보기 어려운 상황까지 갔다가, 2013년 심시티의 공개와 함께 EA 산하의 주요 레이블로 다시 부활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회사 중 하나다.

그러나 절치부심해서 새롭게 선보였던 스튜디오의 중요 작품이였던 심시티(2013)가 게임 내적인 요소로 평가와 흥행에서 죽을 쑤면서 스튜디오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고, 거기에 2014년의 심즈 4 역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면서 2015년 3월 4일, EA는 맥시스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거점 스튜디오인 Emeryville 스튜디오를 닫는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EA 본사와 붙어있던 레드우드 스튜디오가 본부가 되었다. EA 밑에 들어가면 태반은 저렇게 된다 사실 맥시스의 몰락이 오로지 EA만의 잘못이라고 하긴 어렵지만서도. 맥시스 스스로도 삽질을 많이 했다.

다만 맥시스 자체가 완전히 증발한 것은 아니며, 위에서 말했듯 EA 산하의 메인 레이블 중 하나로서 계속해서 유지된다. 물론 이러다 아예 없앨 수도 있다 그러나 명백히 거점 스튜디오였던 에머리빌 스튜디어가 폐쇄되고, 개발자들이 흩어진 상황에서 기존 맥시스의 색깔이 앞으로도 계속 유지되리라 보긴 힘들다.

회사 트렌드라면 미칠듯한 라마의 향연이 있다.

1.1 주요 출시작

2 말레이시아의 통신회사

말레이시아의 이동통신사
?width=70?width=70
?width=30
맥시스
Maxis
파일:Attachment/Maxis/maxis.png
본사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사업 지역말레이시아 전역
제품이동통신,모바일 TV,브로드밴드
홈페이지http://www.maxis.com.my/

2.1 개요

말레이시아 국적의 이동통신사 및 모바일 TV, 브로드밴드 회사.

2.2 상세

일단 이 회사는 Wall street Journal Asia에서 선정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 높고 주목 받는 회사로 선정이 된 회사이다.

이 회사의 성장 원동력은 첫째로 현지에서의 지속적인 높은 실적, 둘째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낮은 Income Tax에 기인한 것으로 보이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모바일 TV를 서비스하는데, 현재 24시간 31개 이상의 모바일 TV를 제공한다고 한다. 일단 말레이시아 내에서 인기가 많고 엄격하게 선별된 MTV2GO, Discovery Mobile, Fashion TV 그리고 Entertainment Daily와 같은 모바일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며,그 외에도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축구를 LIVE Liverpool FC TV 와 Arsenal TV를 통해 방송하고 다양한 뉴스도 제공한다.

이 모바일 TV서비스 중 하나인 Switch feature 는 단 한번 버튼 클릭으로 다른 방송 채널간의 이동을 용이하게 했으며, 시청자가 쉽게 참고 할 수 있도록 가입한 채널들의 정보 및 프로그램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 회사의 신규 모바일 TV 채널들은 홍보 차원에서 하루에 채널당 약 RM1에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CNN News, Astro HITZ. TV, Entertainment Daily, Cartoon Network 그리고 MTV2Go로 이루어진 Variety Package는 한달에 RM20, Free 30 days trial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한다.

이 모바일 방송 서비스는 MAXIS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지 최대 통신사의 위치를 견고히 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결국 MAXIS의 모바일 방송 분야의 독주가 예상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