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

1 천지무용의 등장 캐릭터

마사키 아이리가 순수한 지구인인 야마다 세이나의 GP아카데미에서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도와주기 위해서 특별히 지급한 신형시작품 Non-Brain 심판조사용 유니트. 고성능인듯 하며, 초기에는 그야말로 말없는 평범한 유니트였으나, 아마네 카우낙이 재밌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이것저것 인스톨 하다가 그만 쇼트로 인해 맛이 가버렸다.

그후에는 사투리를 쓰는 변태영감이라는 요상한 인격에 눈을 뜨면서, 주인 모르는 사이에 19금 세계의 본좌급으로 칭송받게 된다. 하지만 로봇의 3원칙도 안 지키고 있는 무뢰한. 말도 잘 하는데 성우가 본작 감독 와타나베 신이치…이후에는 Non-Brain 심판조사용 유니트라는 정식 명칭은 저 멀리 가버리고, 팬들에게 N(나)B(베)신이라고 불리게 된다.(…)

작중 섹드립의 전반을 담당하는 존재... 에로와 연관되어서 이녀석이 안나오는 일은 없다. 후반에 나비코라는 여성형 인격이 설치된 유니트와 강제로 결혼하게 된다. 애도 꽤 많이낳은듯한데... 출산 가능인건가?!

※ Non-Brain 심판조사용 유니트
GP대원의 표준장비. 광대한 우주의 각구역의 법률을 대원이 전부 파악한다는게 이론적으로 무리였기 때문에, 그 어시스턴트를 하기 위한 인공지능이다.

2 강남, 홍대에 있는 힙합클럽

Noise Basement의 약자. 이외에도 압구정 등 수도권 몇몇 군데에 지점을 열었다. 양현석이 사장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정확한 정보는 수정바람.

대중적으로 가장 유명한 클럽이다.
클럽에서 부비부비가 유행한다고 할 때 그야말로 미친듯이 사람들(특히 남캐)이 몰려들었다. 때문에 클럽의 해악(...)에 대해서도 나머지 클럽들을 대표해서 욕을 먹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너무 남자가 많아지자 과도한 들이대기에 짜증난 여자들이 다른 클럽으로 옮긴 경우가 많다. 홍대 NB의 경우 주말에는 남녀 성비가 9:1에 달할 때도 있다고 하니 안습. 부비부비 해보고 싶어서 클럽에 무작정 가겠다는 남자들은 한번만 더 생각해 보자.

그러나 이런 건 다 곁가지고, DJ나 음악의 수준은 여타 힙합클럽과 비교해서도 상위권에 있다는 평가를 받고, 때문에 여전히 클럽씬을 이끌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테크토닉 열풍이 불면서 하우스 클럽들에 사람들의 발길이 몰린 탓인지 예전만큼의 인기는 아닌 듯.

3 DJMAX 시리즈의 연곡 시리즈

NB Ranger 시리즈 항목 참조.

4 Nation Blue

신데마스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