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cissus At Oasis

1 설명


SPH



SPA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170노멀하이퍼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
4392108071083843841077111830

작곡가는 Ryu☆, 장르는 ARTCORE. 평소 해피 하드코어와 같은 밝은 곡을 주로 써오던데 비해 은은하고 잔잔한 신비스런 곡을 써내 호평과 동시에 큰 이목을 끈 곡으로, 코멘트에 의하면 자신 마음 속에 핀듯한 수선화를 메인으로 작곡했다고 한다.

첫 수록된 IIDX 10th부터 IIDX 11 RED까진 싱글, 더블 두 쪽 모두 어나더가 없었으나 난이도 개편이 이루어진 IIDX 12 HAPPY SKY에서 싱글, 더블 전부 어나더 보면이 추가되었다.

싱글 하이퍼의 경우엔 초반부턴 무난하게 시작했다가 중후반부터 쏟아지는 16비트 나선 계단트릴 노트 배치를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클리어 및 스코어링의 관건. 거기에 싱글 어나더는 노트 수만 봐서는 하이퍼와 노트가 31개 밖에 차이나지않아 방심하면 금물. 하이퍼의 나선 계단+트릴 배치와 더불어 후반부의 동시치기 밀도가 급격히 좁아지는 후살이 있으므로 주의. 익숙하지않은 유저라면 중~후반부부터 스크래치는 상당수 포기하고 뭉개기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걸 추천한다.


더블 어나더의 경우에는 싱글 어나더의 최후반 나선계단이 두 손으로 분할된 형태이며, 싱글보다는 1레벨 높은 난이도.

BGA는 ミコシバ 제작의 전용 BGA를 채용한다. 실사영상과 간결한 펜터치의 일러스트를 교차하여 사용한 BGA.

Ryu☆의 앨범 'starmine'에 논스톱 믹싱되어 수록되었다. 또한 Disc 2에는 wac이 어레인지 한 Narcissus At Oasis -Ekho At Ruin Mix-가 수록되어 있다. 이후 22 PENDUAL에 수록된 Line 4 Ruin이 이 어레인지에 대한 답가라고 작곡가 본인이 밝히기도 했다. 어느정도 접점이 있는 셈.

Genesis At Oasis가 사실상 이 곡의 후속곡. 그에 맞춰서인지 Ryu☆의 7번째 앨범인 Seventh Heaven에는 白龍Remix 버전이 마지막 트랙으로 실리게 된다. 좀 더 드럼 앤 베이스에 가까워진 느낌.

2 아티스트 코멘트

Ryu☆ / SOUND

수선곡(水仙曲).
그 나르시스트와는 전혀 관계 없습니다.
누구라도 마음이라 불리는 오아시스 속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있는게 아닐까-.
어느 사람은 해바라기거나, 또 다른 어떤 사람은 벛꽃이라거나. 인생에서 어떤 사건을 계기로 피는 꽃들.
이번에 제 마음 속에 핀 꽃은 물의 선인. 수선화였습니다.
happy한 장면을 좋아하는 전 사실 그 정도로 똑같이 정경적(情景的)인 장면 역시 좋아합니다.

앞으로도 happy한 장면은 물론, 정경적인 장면 역시 소중히 해 나가고 싶습니다.


ミコシバ / MOVIE

수선화. 정말 좋아하는 꽃입니다. 친가의 뜰에 피어있던 꽃을 생각하니 왠지 안타까운 기분이 느껴집니다. 이 곡에도 그런 느낌이 있네요. 담당하게 되어서 정말로 기쁩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매우 반성할 것 투성이입니다만, 이 무비는 매우 마음에 듭니다.
정말로 만들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을 조금이나마 꺼낼 수 있었기 때문이죠.
아아, 전 이런 느낌을 전하고싶다고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