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Z

1 개요

북두의 권 -심판의 쌍창성 권호열전-의 유명 플레이어. 주캐릭터는 쟈기.

내노라하는 고수들이 모이는 투극이나 온갖 세기말 괴인들이 집합한 일명 수라국, 나카노 TRF 게임센터에 나타나서 AC 북두의 권에서 가장 약하다고 평가받는 쟈기를 골라 세기말의 끝을 보여주는 초고수들의 캐릭터들을 때려잡는 모습때문에 마법전사로 불리는 고수 중의 고수. 그 세기말패자로 유명한 플레이어 K.I나 DAICHI가 다루는 쟈기의 극상성 캐릭터인 유다를 박살내고 마법전사 한정 상성 9MZ : DA1라는 칭호를 얻은 걸 보면 이 사람이 얼마나 괴수인지 알 수 있다. 거의 항상 C버튼 컬러인 붉은 색의 쟈기를 고르기 때문에 붉은 악마, 히든 캐릭터, 통상의 3배라고도 지칭된다.

본래 초창기에는 을 사용했으나 별로 좋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다가 우연히 쟈기 유저들의 대전영상을 보게 되었고 최약캐릭터로 여기까지 할 수 있구나는 것에 감동을 받아 쟈기를 쓰기 시작했다고. 그 결과 마법전사가 탄생하였다.

닉네임의 유래는 퀴즈 매직 쟈기(Quiz Magic Zagi)의 약칭이며 쟈기 영어 스펠링이 Jagi 인건 안비밀, 별명인 마법전사의 유래기도 하다. 쟈기의 얼굴에서 유래한 (*M*)도 쓰인다.

이론상으로만 가능하다고 전해지던 토키를 상대로 쟈기 바스케 콤보를 해대는 등 2014년까지도 현역으로 북두의 권을 플레이하고 있다.

2 스타일

신들린 듯한 견제와 게이지 관리. 기본적인 바탕이 설치계라 싸움이 힘든 쟈기로 하는 대공과 미래를 예지한 듯한 샷건과 가솔린 배치는 보고 있자면 입이 벌어지는 수준이다. 그리고 게이지 관리를 철저히 해서 항상 후술한 대마법을 쓸 게이지를 비축해두며 그렇게 게이지를 쓰지 않고도 이기는 것이 신기할 지경. 또 쟈기 유저들이 그렇듯이 가드가 정말 탄탄하다.

또 그하면 유명한 것이 속칭 '대마법'이라 불리는 바스켓 콤보인데, 2008년 쟈기의 바스켓 콤보가 많이 연구되지 않은 시절에 있었던 '북두나한격의 3번째 침을 북두나한격 자체 7히트 때 히트시킨다.'는 통상 성공률 5%의 이하의 초고난이도 콤보를 마치 숨쉬듯이 썼기 때문이다. 해당 콤보의 북두나한격이 끝나는 타이밍의 히트수가 백열 콤보의 시작인 27히트 부근이었기에다가 2게이지 이상의 부스트+1게이지 오라를 몽땅 소모했기에 이 콤보는 보통 ' 마법의 숫자「27」 '이라던가 '대마법', '마단테'으로 불리며 수많은 명성을 일구었다. 또한 화면 중앙에서 바스켓 콤보를 넣는 통칭 '크로스 스파이더'를 실전에서 처음 사용한 것도 QMZ. 현재는 쟈기 헤비유저라면 대부분 익히고 있기 때문에 좀 빛이 바랜감이 있지만 그래도 난이도를 고려하면 대단한 것이다.

원래 쟈기가 화력이 낮고 리치 짧고 발동 속도도 고자라는 약캐 3요소가 총집한 안습캐릭터이기때문에 세기말 세계에서 살아남으려면 부스터 및 게이지를 꾸준히 써야 한다.[1] 실제로 다른 자기 유저들은 평소의 견제나 평범한 콤보에 게이지를 쏟아부어 데미지와 ☆을 빼앗는 쪽을 택하기에 게이지는 거의 남지 않는다. 쟈기의 바스케 콤보가 난이도도 난이도이고, 필요 게이지를 실전에서 모으기 어렵기 때문에 단순한 로망에 지나지 않았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게이지를 아껴서 대마법을 사용하여 이겨버리기 때문에 QMZ의 스타일은 상당히 독특하다고 말할 수 있다. 나쁘게 말하면 일종의 변태 플레이에 가깝다.(..)

3 기타

서브캐릭터로는 레이, 라오우, 켄시로, 사우저가 있으나 전부 쟈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며, 결정적으로 개캐를 포함한 이 서브캐릭터들보다 쟈기 쪽이 훨씬 세다는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 사우저는 어째 '히게'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서 보통 팬들은 청마법이라고 부른다.[2]

어째서인지 쟈기의 로망기인 '내 이름을 말해봐라 !'만큼은 빗나가기 일 수이며 몇 년이 흐르도록 QMZ가 이 기술을 성공하는 장면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게다가 빗나갈 경우는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패배한다(..)

08 투극 제 1회전 1시합에서 '초가솔린으로 피니쉬 죽었다아아아 !' 의 주인공이다. 단, 이 명대사가 나온 뒤 패배했기 때문에 QMZ는 이후 초가솔린으로 라운드를 끝내지 않고 있다. 아마 사망플래그라 여기는 듯.[3]
  1. 그런데 QMZ의 쟈기는 다른 사람 쟈기와는 비교가 안 되는 화력이 나오는지라 모두가 입모아 쟈기의 화력이 아니라고 말한다. 덕분에 니코동 대백과에선 QMZ의 화력을 실은 '바이킬트를 썼다.' 라고 써놨다.
  2. 서브캐러 사우저로 대단한 활약을 한 편이 있는데 바로 에구레 호타테와의 승부모음(ガチ撮り)대전. 서브캐러 사우저인데도 에구레의 메인캐러 사우저를 이기고 레이를 2번이나 격파하며 5사마 컬러신마저 쓰러뜨렸다. 최종 전적은 23전 17승 5패.(쟈기로 12번승, 사우저로 4승, 라오우로 1승) 대전했던 에구레는 마지막 사우저대결에서 이기긴 했으나 완전히 멘붕했다. 후반에 들어서 겨우 쟈기를 쓰러뜨리자 포효하는 에구레가 백미.(참고로 이때 QMZ는 쟈기로 7연승 중이었다.)
  3. 그래도 간간히 초가솔린 피니쉬를 하는등 완전히 안 하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