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COMPANY

%EC%9D%B4%EB%AF%B8%EC%A7%80%209_20161219472.png

1 개요

대한민국의 치어리더, 연예기획 소속사.[1] 사무실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있다.

2 역사

언제 생겼는지는 확실치 않으나 2000년대부터 이미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야구는 창립 이후 지금까지 쭉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 직을 맡고 있고극한직업 농구, 배구는 계속 바뀐다. 대한민국에서 치어리더 기획사로는 큰 위치에 올라가 있으나[2] 정작 소속 치어리더들이 홍보를 하는 일은 자주 없는 편.[3]

3 소속 치어리더

3.1 현재

박기량- 직위는 치어리더 팀장. 상당히 높은 직위에 속하며 박기량 본인 말로는 경기 있는 날에는 경기장에서 응원하고, 없는 날에는 연습실에서 안무 짜고 연습하거나 음악 편집, 그리고 봐야 될 업무를 봐야 한다고 한다.[4] 참고로 박기량은 역대 팀장 중에서는 최연소로[5] 치어리더 팀장이 되었다.
금보아- 치어리더. 한화에서 최근 롯데로 왔다.
염지원- 치어리더. 금보아와 함께 롯데로 같이 이적.
김다희- 치어리더. 최근 여러 신생팬들을 만들고 있다.
조윤경- 치어리더. 금보아, 염지원과 함께 롯데로 같이 이적.
김다빈- 치어리더.

3.2 과거 소속되어 있던 치어리더

치어리더의 직업 특성상 오래 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몇 개월에 치어리더가 바뀌거나 심지어 20일 가냥 뛰고 안 보이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다 서술하기는 복잡해 대표적으로 알려진 경우만 서술.

김연정- 2012년 소속되어 있었다. 당시에는 잠시 스포츠커뮤니케이션과 결별한 상태여서 새 소속사를 찾고 있는 김연정을 박기량이 스카우트해 데려왔고, 2012년 한 해 동안 같이 활동했다. 인기는 폭발적이었고 둘이 몸값이 1억이 넘었다. 그러나 1년도 채 되지 않아 김연정은 스포츠커뮤니케이션으로 다시 돌아갔고, 현재는 NC 다이노스 치어리더 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6]
  1. 2016년 2월에 법인등록을 하였다. 대표적으로 이번 박기량의 가수 데뷔를 주관함으로써 연예기획 시스템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 박기량이 현재 대한민국에서 치어리더로써는 거의 국민적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RS COMPANY 역시 마찬가지로 큰 치어리더 기획사로 성장했다.
  3. 김연정은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치어리더 모집 광고를 자신의 인스타에 자주 홍보하고, 강윤이는 아예 치어리더 소속 모집 글로만 인스타그램을 도배해 놨을 정도로 홍보를 자주 하지만, 박기량이나 금보아 등은 아직까지 모집 공고 홍보를 하거나 한적은 없었다.
  4. 신입 모집, 기타 여러 회사 일.
  5. 만 22세에 팀장이 됨.
  6.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여러 루머가 돌았지만 둘 사이의 갈등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엄청난 인기 덕에 두 사람 사이의 관계에 영향이 미쳤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