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Now

최초 수록DJMAX Portable Black Square
장르Euro Dance
작사,작곡Ruby Tuesday
보컬LEAH
비주얼Kopye, 79c


메트로 프로젝트에 수록된 Ruby Tuesday의 곡. 가깝게는 DMP2의 Good Bye, 멀게는 EZ2DJSay that U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Ruby Tuesday 특유의 여성 보컬을 전면적으로 내세운 유로댄스 곡. 독특한 분위기의 곡에 역시 독특한 화풍의 비주얼이 잘 어울리는 곡.

DMP BS OST에 롱 버젼이 수록되어 있다.

여담으로, 자세히 보면 BGA가 흠좀무한데, 여자가 꽃미남을 소환한 뒤에 사이좋게 지내다가 막 키스하려는데 꽃미남이 소실되는 내용. 꽃미남 님이 로그아웃하셨습니다.


1 DJMAX Portable Black Square

(6B HD)

DMP에 수록된 패턴의 경우 HD패턴까지도 그럭저럭 무난한 수준의 패턴. 단, 미션 중간에 등장하는 100% 판정 내기 미션의 경우는 꽤나 까다롭지만, 옆에 있는 미션인 DJ.HEE(Dear my Lady)나 DJ.GACHU(Remember)에 비하면 한참 양반인 편. 그래도 어느정도 판정감각이 없다면 상당히 빡세다. 도전할 때는 EASY 판정을 걸고, 중간 롱 노트를 대비해서 EASY LONG 이펙터를 착용하고 도전하는것이 쉽다.


2 DJMAX TECHNIKA시리즈

MX 패턴

DJMAX TECHNIKA에 수록된 패턴의 경우 PP패턴의 경우는 4레벨 치고는 약간 최후반살인이라 할수 있어 업데이트 직후 초보자들이 후반의 특유의 패턴을 이기지 못하고 폭사하는 경우가 꽤 잦았다. 단 Futurist Set에 수록된 TP패턴의 경우, Futurist Set을 플레이할 정도의 유저들에게는 매우 무난한 패턴으로 평가된다. 중간중간 보라돌이 갠세이가 껴 있으나 위협적이지는 않고, 스크롤이 8박 스크롤에서 4박 스크롤로 바뀌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수월하다는 평. (PP보다 쉽다는 것이 아닌, 그 곡을 플레이할만한 레벨 대의 유저에게 할만하다는 뜻.)

DJMAX TECHNIKA 2에서는 최후반살인이었던 PP가 NM으로 변경되면서 5레벨로 상승하였다. HD패턴이 신세트인 Electro Beat Set에 수록되었다. 그리고 9월 13일 맥스샵 업데이트와 함께 레벨 8의 MX패턴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보라노트 비중이 커지고(....이건 전곡 공통이지만) 더 많은 키음들이 추가되고, 곳곳에 3중노트가 위치하는 등 HD패턴에 비해 매우 어려워졌다.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50
NormalD10058박 스크롤미션 - 정신집중 수록
HardC15064박 스크롤Futurist Set 셀렉곡, Electro Beat Set 셀렉곡
MaximumB20084박 스크롤Orientalism Set 셀렉곡

3에서는 MX패턴이 Orientalism Set에 수록되고, 노말패턴이 퍼펙트 미션인 정신집중에 수록되었다.

여담으로 MX패턴에서 홀딩노트를 누르면서 한 손으로 이중 보라노트를 처리해야하는데, 보라노트 특성상 씹힘이 매우 심해서 웬만하면 한 손으로 올 MAX를 받기가 힘들다. 그리하여 어떤 테크니카 유저는 지우개를 이용하여 홀딩노트를 처리하고 나머지 두 손으로 이중 보라노트를 처리한다 카더라. 역시 인간은 만물의 영장인가보다.


3 TAP SONIC


TAP SONIC에도 수록되었는데, 디맥곡 7레벨 5대 보스곡[1] 중 하나이다. 전체적으로 긁기가 많이 나오며, 후반부에는 긁기 멀티태스킹이 끔살 부분.
  1. 나머지 4개는 A.I, Beyond the Future, Feel, SQUEE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