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현재 유튜브 프로필 사진.
2013년 사진. 에드(Edd)의 죽음 이후 마음고생이 심했는지 많이 후덕해졌다.
Eddsworld 애니메이션에서의 오너캐.
2015년 5월 현재 기준으로 약 3백만 정도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애니메이션, 스케치 코미디, 액션물 등 다양한 장르를 하고 있다.
2 소개
본명은 토머스 제임스 리지웰(Thomas James Ridgewell). 영국 에섹스에서 태어났으며, 1990년 6월 27일생이다. 유튜브 활동명이자 별명은 'Tomska'[1]. 본래 유명 유튜브 애니메이션 그룹 Eddsworld의 애니메이터 겸 성우였으나, 독립된 유튜브 계정을 통하여 더욱 유명해졌다. 초창기에는 그냥 Vlog[2]나 짧은 코미디물을 올리는 계정이어서 구독자들이 대부분 그저 Eddsworld의 팬들이었으나, 점점 쇼트 코미디물로 인지도가 상승하더니, asdfmovie를 통하여 인지도가 높아져 현재는 약 3백만 명[3]의 구독자를 가진 유명 유튜버가 되었다.
Eddsworld에서 감독 및 성우를 할 때부터 인기가 많았다. 대부분 10~ 15분 정도 되는 애니메이션이었다. 기승전결이 뚜렷하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마약한 듯한 개그들이 일품. 오너캐는 위에 있듯 눈알이 검은 파란 후드티를 입은 캐릭터이다. 초창기에는 아예 눈도 없었고, 팩맨 머리같이 생겼었다 츳코미를 담당하고 있었으며 보드카와 자신의 베이스 기타인 수전을 이성처럼 사랑하는 묘사가 많았다. Eddsworld 출연진들은 항상 뭔가에 집착하듯 좋아하는 듯 하다. 에드는 콜라와 베이컨, 토드는 헨타이, 매트는 자기 자신...
오랜 친구이자 Eddsworld의 총책임자, 애니메이터였던 Edd가 6년의 긴 암과의 싸움 끝에 숨을 거두자, 많은 심적 우울감을 겪었다. 수염도 덥수룩하게 자랐었으며 체중도 많이 쪘었다. 그리고 죽음 후 몇 주 후에 'Edd는 우리 곁에 없을 지 몰라도 그의 세계는 계속될 것이다.' 라는 동영상을 올리며 다시 시작하겠다는 다짐을 올리며, 현재까지 Eddsworld와 Tomska 두 채널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꾸준히 활동하면서 살을 뺐었는데, 현재는 다시 살찐 상태로 복귀.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건 역시 asdfmovie 덕분이다. 현재 asdf무비 1의 조회수는 약 51,000,000 회. 자세한 것들은 asdfmovie 항목 참조.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있다. 일단 그의 주된 장르인 애니메이션부터, 코미디, 액션, 음악 등 많은 장르에 도전하는 중.
오덕력이 깊기도 하다. Everybody Do The Flop 송 영상에서는 중간중간 짧게 모노쿠마, 하츠네 미쿠, The Living Tombstone, 깨알같은 I love it! 등이 나왔다.
3 대표작
3.1 코미디
고백
원본링크
결국에는 사망 엔딩
민와일
구멍
원본링크
(극적인 노래)
커밍아웃하는 병이 있는 친구 틱장애
HORSE
원본링크
뭐야 이게 기승전병도 아니고 병병병병 I LOVE IT!
자막본과 원본의 차이가 딱히 없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이다.
3.2 애니메이션
asdfmovie
항목 참조.
비디오 게임들은 멍청해
원본링크
왠지 한글판 썸네일이 우와 정말 데단해~~의 향기가 난다
STABBED
원본링크
놀랍게도, 응급조치 홍보 애니메이션이다...
4 기타
왼손잡이이다.
2013년, 유튜브의 'Comedy weeks'에 처음으로 뽑혔다.
2014년, 런던 코믹콘 페스티벌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했다.
2014년, Pixel Spill과 콜라보레이션으로 Katatak이라는 게임을 발표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Don't Hug Me I'm Scared의 제작자 중 한명이기도 하다. 크레딧을 보면 그의 이름이 올라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2015년 11.7일 경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다는 소식이 뜨고 있는데... 트롤링으로 보인다. 본인 트위터에서 자신의 죽음에 관한 유튜브 댓글을 지켜본다는 내용이 나온걸로 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