ウルトラハイヒール~I JUST WANNA TELL YOU

(ULTRA HIGH-HEELS에서 넘어옴)

1 개요

작곡은 dj TAKA, 보컬 및 작사는 Angel O'Brien. 한국 유저 입장에서는 EZ2DJ의 수록곡 Ruby Tuesday를 불러 잘 알려진 Angel O'Brien이 BEMANI 시리즈에도 참여를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는 곡. 코나미 소속도 어뮤즈 소속도 아닌 프리랜서이다 보니 나름대로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1]

파라파라 파라다이스 2nd MIX에는 B4 ZA BEAT가 슈퍼 유로비트 버전으로 리믹스한 것이 수록되었다.

2 팝픈뮤직

ね~!コレなんかスゴクなぁ~い?ソッコー着メロして入れよ~よ!!
저기~! 이거 좀 쩔지 않아~? 후딱 착신음으로 넣자고~!![2]
출전장르명곡명아티스트 명의담당 캐릭터
팝픈뮤직 5PARAPARA
파라파라[3]
ウルトラハイヒール
~I JUST WANNA TELL YOU
dj TAKA feat.ANGELTAMAKO
타마코
BPM난이도5버튼 / EASYNORMALHYPEREX
15943단계6182327
50단계-242933

팝픈뮤직 5 수록곡. dj TAKA의 팝픈뮤직 첫 참여곡이기도 하다.

3 beatmania IIDX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160노멀하이퍼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
43805462549744415503없음없음

beatmania IIDX 4th style에 이식 수록되었으며, 제목이 영어가 되고 부제가 빠진 ULTRA HIGH-HEELS라는 이름으로 수록이 되었다.

IIDX에 수록된 유로비트 악곡 중에서는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편. 딱히 계단이라든가 폭타라든가도 나오지 않고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하이퍼랑 어나더의 난이도 차도 별로 없다.
  1. 그런데 공식 홈페이지의 곡 소개에는 Angel O'Brien이 DDR에서 활동했다고 소개되어 있다. Angel O'Brien이 기타도라의 라이센스곡 커버에 참여한 건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나 DDR 쪽은 자료가 전무. 관련 내용을 아시는 분이 추가바람.
  2. 원문은 갸루 말투. 담당 캐릭터 타마코부터가 살 태운 갸루이다. 2P 캐릭터는 안 탔지만.
  3. 파라파라는 댄스의 일종이지 음악의 장르가 아니다. 파라파라가 한창 유행하고 KONAMI에서 게임까지 낸 당시 상황을 감안한 장르명. 팝픈에 붙는 장르명이 애초에 붙이는 사람 마음이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