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점장


vip店長

마이리스트

1 개요

니코니코 동화의 86년생 전직 남자 우타이테.

부르마 중독자이며,[1] TENGA의 팬이기도 하다.

검색시 태그는 'vip店長は♂'(vip점장은♂)로 통일되어 있다.
단, 태그검색시의 불편함을 의식한 탓인지 근래 'vip店長' 태그 역시 추가되었다.

본명은 밝혀지지 않았다. smiley*2G 참여 당시 사용한 아마치 카나메(天知要)라는 이름 역시 닉네임으로, 응모를 통해 추첨되었다. 점장/텐쵸(店長, てんちょう)라는 닉네임이 天知要를 음독한 텐치요우(てんちよう)가 되는 것에 착안된 것.
2007년 여름에 첫 영상을 올리며 니코동에 데뷔, 그 후로도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활동 초반에는, 각종 짤방을 조합한 영상을 올리는등, 괴상한 센스를 발휘했는데, 예를 들어 롤링 걸을 부를 때는 같은 곡 다른 느낌이 어떤 것인지 확실하게 보여준다.(…)

2015년 7월 26일, 96네코와 듀엣으로 부른 magnet 을 마지막으로 우타이테를 정식으로 은퇴하였다.

2 목소리

한때 야이다 히토미(矢井田瞳) 와 비슷한 창법을 구사해 따라한 것이냐는 의혹이 있었으나
본인이 그녀의 팬이라는것과 창법을 흉내낸 것임을 인정하여 의혹은 사라졌다! 아니라고 주장해 의혹을 풀거라고 생각했나?

니코동 우타이테로서의 활동보다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서의 대사읽기를 먼저 시작했다.
때문에 가수로서의 재능보다 성우로서의 재능이 더 두드러지는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나레이션과 실황에서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여러 타입의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일반적인 회화까지 가능할 정도로 뛰어나며, 특히나 양성류 관련 서적이 나올 적에는 직접 감수까지(!) 맡았다.
허나 흔히 양성류로 알려져 있는 것에 반해 본인이 '남자목소리를 갖고있지 않으므로 나는 양성류가 아니다' 라는 발언을 하였다.
변성기를 거치지 않은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자주 '변성기에게 무시당한 남자' 라는 태그가 붙는다.[2] 상드리용 합창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아예 여자 목소리를 내는 경우도 있다![3]


한편, 작사 작곡이 취미이며 기타도 제법 다루는 등 그의 음악적인 면모도 무시할 수 없다.

[1]
해당 영상은 리메이크판 TENGA천악. 참고로 셰릴 놈의 영상과 합성된 이유는 부르마를 입고 있어서(…).


여담으로 사키류몬부치 토오카와 싱크가 비슷하다. 니코동에 투고한 '사키가 쯔모하네 불러보...았,다?'를 들어보면 류몬부치 토오카와 부분의 싱크가 장난 아니다. 영상을 들을때는 약간의 항마력이 필요하니 주의.버틸 수 없다! 근데 이거 아마에 코로모 부분이 싱크로율이 더 미친 것 같은데;;

3 노래

수많은 노래를 불러왔지만 블랙 록 슈터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마트료시카로 크게 인기를 얻었다. 쿠로네코하고도 같이 부르기도 했다.
혼자서 부른 버전
쿠로네코와 함께 부른 버전
참고로 쿠로네코는 여자다.(…)[4]

동인앨범 colorful parade에 참여했으며
2012년 2월 22일, 「YES」와 「NO」 두개의 첫 개인앨범을 드디어 발매했다.

온라인 상의 카오다시 (얼굴을 드러내는 것) 는 하지 않으나, 참여하는 라이브 및 기타 이벤트에서는 얼굴을 드러내고 있다.
라이브DVD에서는 성smiley2G 아마치 카나메 캐릭터로 얼굴이 가려져 나온다.

4 은퇴

2015년 6월 22일 생방송에서 은퇴를 발표했다. 1시간 반 가량의 방송 중 여러 곡을 기타로 직접 연주하며 노래 했다.

2015년 7월 26일 마지막으로 Smiley*2G 라스트 라이브를 했다.

2015년 8월 26일 라스트 앨범 '시카쿠바쯔(シカクバツ)'가 발매됐다.

5 기타

26세 생일에 요우이치(葉壱)가 기획하고 하네사키(羽幸)가 그림을 그리고 짜깁기한 생일축하 영상이 있다.뱀발이지만 정작 당일엔 늦어서 못 올렸다고 한다.

구글에서 떠돌아다니는 여자와 함께 찍은 스티커 사진은 여자친구가 아닌 팬분의 요청으로 인하여 찍은것이라 하니 오해하지 말자.

은퇴하고도 트위터는 그대로 남아있으나 트위터 활동은 전혀없다.

96네코가 트위터에 근황을 올렸다.
둘의 문자내용

해석
  1. 96네코와 같이 부른 마트료시카팀 펫숍이 부른 징글벨을 보면 아주 잘나오는데, 마트료시카에서는 노래끝까지 계속 쿠로네코한테 부르마를 입어보라고 권유하고(...) 징글벨에서는 눈물연기로 기어코 루돌프 뿔과 코가 달린 부르마를 입힌다.(...) 지나가던 코게이누도 산타부르마를 입게 된건 덤 초반에 보면 크리스마스 트리에 부르마가 주렁주렁 달려있다
  2. 그렇다고 저음을 못 내는 것도 아니다. 들어보고 싶은 사람은 vip점장의 판다 히어로 불러보았다의 2분 52초부분부터 들어보자.들어보면 알겠지만 역시나 변성기는 없다.
  3. 이 때문인지 점장의 경우 유독 여성의 이미지가 강조된 경우가 많다. 합창영상같은 경우 그림으로 사람을 표시하곤 하는데 점장의 경우 대체로 여자그림으로 표시되며 이 때의 점장은 그림에 걸맞게 여자목소리로당신을 홀린다노래를 부르곤 한다. 궁금하다면 게로, 쿠로네코, 등유와 부른 이식보행이나 마트료시카 6인합창을 찾아보자.
  4. 쿠로네코가 소년목소리로 점장이 성별이 점장인하이톤 목소리로 나오기때문에 처음 듣는 사람은 낚이곤 한다. 태그에 성별미아콤비, 그녀는 ♂, 그는 ♀ 라고 적혀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