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 Me


1 DJMAX 시리즈 수록곡

DJMAX 시리즈 수록곡
작사, 작곡NieN
보컬정상희, 혜린
최초 수록DJMAX TECHNIKA 3
장르K-Pop
BPM136
비주얼kkuem(원화), Jin(모션)


전작인 Trip 에서의 느낌을 가지고 작업을 하였는데, 마찬가지로 기타를 연주하지 않은 편곡이 되었습니다. 친구에서 연인으로, 의 컨셉으로 가사를 쓰고 싶었는데 막상 마지막에 듣고 보니 뭔가 슬프더군요...^^ 가사의 둘이 꼭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NieN

NieNFeel Ma Beat와 함께 테크니카3에 제공한 신곡이다. ! 유앤미연시 Trip, Mellow D Fantasy를 잇는 팝곡으로 Trip과 같이 기타를 사용하지 않은 편안한 분위기의 곡이다. 하지만, Trip의 경우 전체적으로 가라앉고 차분한 분위기임과는 반대로, 이 곡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발랄하고 더욱 밝은 느낌의 곡.

꽤나 오글거리는(...) 내용의 한국어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비주얼도 가사를 최대한 반영해서 제작이 된 듯 보인다.(?)

무엇보다 플레이 영상이 풀리자마자 화제가 된 것은 바로 BGA. 여러 가지 덕력높은 곡과 비주얼이 많이 추가된 테크니카3, 혹은 그 이전 곡들보다도 월등히 높은 덕력(...)의 BGA로 모든 오덕곡을 선봉올킬하는데 성공하였다. 심의는 어떻게 받은 거지?[1]


여담으로 BGA를 보다보면 "나는 더 이상 친구가 아냐" 부분에서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의 케이스를 건네는 모습을 볼수 있다. 테크니카3 발매 당시의 최신작이 아닌 뜬금없이 CE버전이 등장한 이유는, DJMAX CE에 You & me 비주얼을 맡은 kkuem의 이전 작품인 The Clear Blue SkyHere in the Moment가 수록되었기 때문. 하필 클래지콰이 에디션을 선물해서 차였다 카더라


1.1 가사

sometimes 언제인지
한순간의 느낌 난 니가 좋아진걸
너무나 조심스런 내 모습 이었어

너는 또 피하겠지
오랜 친구여서 그렇다 하겠지

떨리는 내맘 이젠 보여줘야 해

어색해도 날 피하지는 말아줘
널 부르는 나는 더 이상 친구가 아냐

나를 받아줄 수 있니
너의 애인이 되고 싶어

Oh My God 너무 좋은걸

친구란 게 그리워질 그 때엔
아주 편한 좋은 친구도 되어줄께

언제라도 너만 보며 살겠어
용길 내어 말할 꺼야 너에게.

1.2 DJMAX TECHNIKA 3


HD패턴 영상



MX패턴 영상

야겜 신작인가 꾸엠님 감사합니다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스크롤설명
StarB250 Max3
NormalB250 Max28박 스크롤
HardA1000 Max54박 스크롤미션 - JUSTice Judgement 수록
MaximumS3000 Max74박 스크롤지뢰곡

DJMAX TECHNIKA 3내에서는 11월 8일 현재 크루 챌린지 5-6에서 하드 패턴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11월 8일 맥스포인트샵 1차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크루 맥스포인트로 노말패턴을 구매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며 2주 후 2차 맥스토인트샵 업데이트로 스타믹싱과 같이 크루포인트가 아닌 맥스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해졌다.

노멀 패턴은 2레벨로 매우 쉽지만 BGA때문에몇몇 노트의 박자가 애매해 퍼펙트 플레이는 생각보다 힘들다는 평이 많다. 오락실에서 이걸 할수있는 용자가 있기는 할까? 레벨 5의 하드 패턴은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11차 맥스샵 업뎃에서 팝믹싱에 등장하였다. 적절히 쉬운 난이도에 확실한 키음을 사용해서 말이 많은 BGA와는 다르게 패턴의 평가는 좋은 편.

19차 업데이트로 MX 패턴이 공개되었는데, 난이도는 7. 하지만 유령 MX처럼 잘 들리지 않는 키음이 사용되었고, 이중 보라 노트등의 처리를 요구하는 등, 7렙 곡 중에서는 나름 상위곡으로 군림하게 되었다.

1.3 DJMAX TECHNIKA TUNE

DJMAX TECHNIKA TUNE
패턴난이도설명
STAR3
POP4
CLUB6Popping-Like Set 수록

2 하마사키 아유미의 곡

일본의 가수 하마사키 아유미의 곡. 2012년 발표된 베스트 앨범 A SUMMER BEST의 싱글 곡이다. 코무로 테츠야가 작곡하고 tasuku가 편곡하였다. 가사 중 한두 줄이 코무로 테츠야의 유닛 globe의 명곡 DEPARTURES와 비슷한데 노린 것으로 보인다.

90년대풍 J-POP으로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팬들이 유치하다며 악평을 쏟아놓았다. 그런데 간만에 유튜브 조회수도 100만회를 넘기고 음원 차트에서도 오래 버티는 등 나름대로 선전하고 있는 것 같다.


  1. 덧붙이자면 오락실용 게임은 국내법상 전체이용가가 나오지 않으면 판매할 수 없다. 그리고 테크니카3과 비슷한 수록곡을 가진 테크니카 튠은 선정성 때문에 12세 판정을 받았다(...)